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6 프로 맥스 6.9인치라면 갤럭시S24 울트라와 0.1인치 차이!! 아이폰16 모델별 크기 얼마나 커지나?

by 핑구야 날자 2024. 2. 18.
반응형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크기가 6.7인치에서 6.9인치로 0.2인치 더 커진다는 소식입니다. 그럼 갤럭시S24 울트라보다 0.1인치 더 크다는 말인데 그립감이 살짝~ 걱정되네요. 갤럭시S24 울트라도 너무 커서 손에서 놓칠까봐 케이스도 고민하고 있던데 말이죠. 물론 출시즈음이 돼야 더 정확한 사이즈를 알 수 있겠지만 현재까지 해외IT 매체 중 비교적 정확한 소식통에 의한 정보입니다. 그래도 일단은 참고만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른 아이폰16 모델들의 사이즈도 덩달아 커질 전망입니다. 일단 현재까지 전해지고 있는 아이폰16의 가격과 츨시일 그리고 스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온디바이스 동시번역 기능과 인공지능이 얼마나 차이가 있을까 궁금해집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일과 디자인 변화

 

대부분의 아이폰 출시와 마찬가지로 애플은 올 가을 즈음에 아이폰16 라인업을 발표한 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아이폰12가 2020년 10월에 출시된 적은 있었지만 늦춰지지 않을 것 같아요.

 

 

따라서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비롯한 라인업은 9월에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는 것이 합당해 보입니다. 아이폰15 라인업의 가격은 당연히 인상되겠지만 문제는 인상폭이겠죠.

 

 

인공지능기능으로 기본 메모리가 증가해 가격 인상의 주요 요인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의 갤럭시S24 울트라의 경우도 동시번역을 위한 해당 언어를 다운로드를 받아야 하고 인공지능을 위해서도 예전보다 더 많은 기본 메모리 사용이 필요하거든요.

 

 

애플이 기본 모델인 아이폰16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도 있다는 소식이 많이 들리는 것으로 보면 거의 확실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플러스의 후면카메라의 배열방식이 수직으로 나란히 배치되어 아이폰X를 연상케 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16의 카메라가 수직 레이아웃을 갖는 것은 애플 비전 프로 헤드셋의 공간 비디오 녹화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액션 버튼, 기계식 볼륨 버튼 및 새로운 캡처 버튼이 있는 디자인도 보게 될 것입니다. 캡처 버튼이 본체 오른쪽 가장자리에 위치하므로 mmWave 안테나는 왼쪽 가장자리로 재배치되겠죠.

 

 

카메라 범프의 두께가 전작보다는 좀 더 얇아져 세련미를 더할 것으로 보이며 액션 및 캡처 버튼도 약간 변경된 것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아이폰16 프로 디스플레이는 6.1인치에서 6.3인치로,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6.7인치에서 무려 6.9인치로 커질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커지면 본체의 물리적 크기도 당연히 약간씩 커질 수 밖에 없겠죠. 즉, 본체는 현재 아이폰15 프로 모델보다 약간 더 크고 넓어지지만 두께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크기가 커지면 무게도 당연히 늘어나겠죠.

 

아이폰16 모델별 카메라와 배터리 스펙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비롯한 각 라인업의 스펙을 볼까요. 일단 디스플레이는 OLED 패널에 마이크로렌즈 기술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를 통해 밝기가 향상되고 효율적인 배터리 사용을 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폰16에는 원래 아이폰15 프로 모델에 제공될 예정이었던 새로운 햅틱 버튼도 도입되어야 하지만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2024년으로 연기되었습니다. 아이폰16 프로에서는 이전의 통합 버튼 디자인을 볼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새로운 햅틱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 기술은 모든 아이폰16 모델에 탑재될 액션 버튼과 현재 캡처 버튼으로 알려진 새로운 정전식 버튼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캡처 버튼에 버튼을 스와이프하여 확대 및 축소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으며, 가볍게 누르면 피사체에 초점을 맞출 수도 있게 됩니다.

 

 

기본 모델 아이폰16 및 아이폰16 플러스의 경우 좀 더 저렴한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A17 칩이 탑재되는데 A17 Pro 칩과 동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16 프로는 더 빠르고 효율적인 5G 연결을 위해 퀄컴의 스냅드래곤 X75 모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 모델 아이폰16은 현재 아이폰15의 퀄컴X70 칩을 계속 사용할 것입니다.

 

 

아이폰16에는 초당 최소 30Gb 최대 40Gb/s를 얻을 수 있는 WiFi 7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모델은 계속해서 트리플 렌즈 카메라 시스템을 사용하게 됩니다. 애플은 아이폰16 프로 및 아이폰16 프로 맥스에 새로운 4800만 화소 초광각 렌즈를 탑재한 대대적인 카메라 업그레이드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4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사용하면 저조도에서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으며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망원 및 초광각용 유리 요소 2개와 플라스틱 요소 6개를 포함하는 향상된 8부분 하이브리드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 버전은 최소 5배 광학 줌 기능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이폰16 프로의 배터리는 스택형 배터리 기술과 40W 유선 및 20W 맥세이프로 충전 속도가 더 빨라질 수도 있습니다. 기본 아이폰16의 배터리 용량은 3,561mAh, 아이폰16 플러스는 4,006mAh,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4,676mAh입니다.

 

 

애플이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잇는 인공지능(AI)는 LLM(대형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더 스마트한 인공지능을 준비했기 때문에 iOS 18과 시리가 더욱 기대하게 만듭니다. 인공지능을 통해 시리 및 메시지와의 향상된 상호 작용, 자동으로 생성되는 더 나은 애플 뮤직 재생 목록, 생산성 앱과의 통합 등이 포함됩니다. 그밖에 향상된 방수 기능, 향상된 신호 대 잡음비 등 개선된 인공지능 기반 시리 경험과 함께 마이크 개선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버전별 컬러별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 컬러 종류와 전용 컬러는 뭘까?삼성닷컴 삼성강남 방문 전

갤럭시S24 울트라를 비롯한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플러스 컬러는 각각 7종입니다. 다양한 컬러로 선택의 폭이 넓어 결정하는 데 다소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7종의 컬러 중에 각각 3종은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6 출시 앞두고 인공지능 탑재 외에 카메라 성능 및 배터리 용량을 포함한 알려진 스펙은?(feat. 삼성)

 

갤럭시Z 플립6 출시 앞두고 인공지능 탑재 외에 카메라 성능 및 배터리 용량을 포함한 알려진 스

갤럭시Z 플립6 출시가 다가오면서 이번에는 어떤 스펙과 성능을 제공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얼마 전에 비스포크 컬러로 갤럭시Z 플립6가 출시에 대한 기대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컬러 베리

jongamk.tistory.com

손상된 엑셀 파일 복구 방법 후기!! 엑셀 파일 안 열림 엑셀 파일 깨짐 문제 해결될까?(feat. 중요문서)

 

손상된 엑셀 파일 복구 방법 후기!! 엑셀 파일 안 열림 엑셀 파일 깨짐 문제 해결될까?(feat. 중요

손상된 엑셀 파일 복구 방법으로 4DDiG File Repair(포디딕 파일 복원 프로그램)을 사용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바로 사용해야 하는 중요한 문서는 백업이 기본이지만 꼭 필요할 때 문제가 생기는 것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