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 컬러 종류와 전용 컬러는 뭘까?삼성닷컴 삼성강남 방문 전 스펙 비교부터

by 핑구야 날자 2024. 1. 18.
반응형

갤럭시S24 울트라를 비롯한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플러스 컬러는 각각 7종입니다. 다양한 컬러로 선택의 폭이 넓어 결정하는 데 다소 고민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런데 7종의 컬러 중에 각각 3종은 삼성닷컴과 삼성강남에서만 판매가 되는 전용컬러입니다. 삼성전자의 입장에서는 삼성닷컴과 삼성강남을 활성화하기 위한 마케팅이겠지만 굳이 이런 제한적인 방법을 선택한 이유를 이해하기 힘드네요. 소비자에게 이득이 되고 소비자가 편하도록 하는 게 결국 삼성을 위한 길인데 소비자들을 불편하게 하는 이유는 뭘까요. 그만큼 갤럭시S24 울트라와 갤럭시S24 플러스의 전용 컬러에 자신이 있다는 말이겠죠. 개인적으로는 전용컬러 마케팅보다는 추가 이벤트가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갤럭시S24 울트라 컬러 종류와 전용컬러

 

갤럭시S24 울트라의 컬러는 총 7종으로 티타늄 블랙, 티타늄 바이올렛, 티타늄 얠로우, 티타늄 블루, 티타늄 그린, 디타늄 오렌지 그리고 티타늄 그레이 등입니다.

 

 

 

전작과 달리 갤럭시S24 울트라 바디의 소재를 아이폰15와 같이 티타늄으로 교체했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공식 컬러명에도 사용했습니다.

 

 

오렌지와 그린 그리고 블루 컬러는 삼성닷컴과 삼성강남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전용컬러입니다. 티타늄 옐로우도 전용컬러에 포함했다면 클래식한 컬러들과의 분리가 되어 전용컬러에 대한 이해가 쉬웠을 텐데~~

 

 

전용컬러의 느낌을 개인적인 의견으로 좀 볼까요? 티타늄 오렌지 컬러는 깊고 컬러풀한 느낌으로 스마트폰에서 본 기억이 거의 없는 것 같아 임팩트가 좀 있네요. 아이폰15 출시 전에 기대했던 컬러라는 것만 기억나네요.

 

 

상큼한 그린 컬러는 정말 기분이 좋아지고 차분해지는 느낌을 제공하는데요. 특히 갤럭시S24 울트라의 그레이 티타늄 테두리와 어울리는 듯 안어울리는 듯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티타늄 블루는 삼성의 컬러라고 할 수 있는데 갤럭시 S23 울트라의 스카이 블루와 느낌이 비슷합니다. 그린과 비슷한 감이 있지만 너무 지루해 보이지 않으면서도 매우 차분한 컬러감을 연출합니다. 그리고 갤럭시S24 울트라의 티타늄 프레임과 대조되는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플러스의 컬러 종류와 전용컬러

 

이번에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24 시리즈의 컬러도 다양하게 뽑아내면서 풍성한 느낌으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좀 더 많이 받을 것 같아요. 소재는 아머 알루미늄입니다.

 

 

컬러종류는 오닉스 블랙, 마블 그레이, 제이드 그린, 사파이어 블루, 샌드스톤 오렌지, 코발트 바이올렛, 엠버 옐로우 등 7종이며 샌드스톤, 제이드 그린, 사파이어 블루가 전용컬러입니다.

 

 

컬러명으로 보면 갤럭시S24 울트라와 유사하여 14종이 아닌 7종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결국는 각과 라운드 그리고 티타늄과 아머 알루미늄 소재가 주는 느낌의 차이라고 보는 것도 맞을 것 같아요.

 

갤럭시S24 울트라 및 시리즈별 스펙 비교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플러스 그리고 갤럭시S24 울트라의 스펙 중에 동일한 부분을 제외하고 다른 스펛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갤럭시S24 울트라가 제일 비싸기 때문에 당연 스펙도 제일 좋지요. S펜도 제공하구요.

 

 

 

일단 각 모델별 사이즈와 무게는 눈에 띄게 차이가 있으며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을트라의 스펙이 제일 비교가 됩니다.  크기과 메모리가 확실히 비교되죠.

 

 

카메라의 스펙을 보면 갤럭시S24와 갤럭시S24 플러스는 동일하고 갤럭시S24 울트라의 차이가 있으며 2억 화소가 눈에 들어옵니다. 100배 디지털 줌도 확연한 차이를 보이네요.

 

 

배터리는 폰의 사이즈가 클수록 소모량이 많기 때문에 용량의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엑시노스와 스냅드래곤 적용으로 갤럭시S24 울트라의 차이를 갖게 했으며 소재도 갤럭시S24 울트라만 티타늄 소재로 교체하였습니다. 참고해서 마음에 드는 모델로 선택하는데 컬러와 스펙을 참고해 보세요.

 

최신 스마트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커진 커버 스크린 갤럭시Z 플립6 비스포크 컬러 출시하면 대박!! 기대 스펙과 화면 주름 해결?(feat. 삼성 폴더블폰)

 

커진 커버 스크린 갤럭시Z 플립6 비스포크 컬러 출시하면 대박!! 기대 스펙과 화면 주름 해결?(feat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 출시를 앞두고 여러 가지 소식들이 속도를 내며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접히는 스타일의 폴더블폰은 더 이상 삼성전자만의 폼팩터가 아니기 때문에

jongamk.tistory.com

모바일게임 스마트폰 아수스 ROG폰8 프로와 바닐라 비교!! 램 24GB 및 발열 해결은 급속 냉각 도체 보드로!!

 

모바일게임 스마트폰 아수스 ROG폰8 프로와 바닐라 비교!! 램 24GB 및 발열 해결은 급속 냉각 도체

아수스의 최신 모바일게임 전용 스마트폰 ROG폰8 프로(Asus ROG Phone 8 Pro)가 바닐라 모델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아수스도 스마트폰을 만들었나? 다소 낯설어하는 분도 있겠지만 꾸준히 출시를 했

jongamk.tistory.com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기대!!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feat. 삼성)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기대!!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f

상단 화면 중간이 접히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저렴한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 리플(Flip Liple) 출시 여부가 관심입니다. 최근 CES2024에서 갤럭시Z 플립을 바깥으로도 접히는 인앤아웃(In&Out) 스타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