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16 프로 맥스 발열 문제 해결 후 베젤 두께 줄일 수 있는 이유와 크기 4mm 커진 6.9인치 가능?

by 핑구야 날자 2024. 3. 26.
반응형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비롯한 프로 모델의 베젤의 두께를 더 얇게 만들면서 사이즈를 유지하지 않고 더 그게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6 프로는 6.3인치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6.9인치로 마케팅을 하겠지만 정확한 사이즈는 미세하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최신 스마트폰들의 사이즈가 커지는 추세이고 애플의 경우 폴더블폰이 없기 때문에 아이폰 사이즈를 좀 더 키울 수밖에 없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마냥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키울 수 없기 때문에 베젤의 두께를 줄이는 데 좀 더 신경을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 출시를 앞두고 있어 커진 크기 외에도 얇아지는 베젤 크기가 더 줄일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아이폰16 프로 맥스 베젤이 얇아질 이유

 

애플이 새로운 초박형 베젤 기술을 사용하여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아이폰16 시리즈에서 디스플레이 크기를 최대화할 계획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스마트폰의 크기와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다릅니다. 6.9인치라고 하면 디스플레이의 대각선 길이를 말합니다.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의 프레임 간의 갭이 있어 전체 크기와는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애플이 아이폰16 프로 맥스 등 아이폰16 라인업에 적용되는 초박형 베젤 기술(BRS)은 디스플레이의 하단 베젤을 최소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 스마트폰들을 보면 디스플레이 하단의 베젤이 다른 부분보다 두꺼운 게 일반적입니다.

 

 

초박형 베젤 기술은 내부 구리 배선을 보다 컴팩트한 패키지로 말아 올린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술을 애플은 출시 예정인 아이폰16 시리즈 전체 모델에 보더리스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플뿐만 아니라 모든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베젤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쉽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발열 문제가 있었기 때문인데 애플이 초박형 베젤 기술을 적용할 수 있었던 것은 최근 방열 기술이 발전했기 때문입니다.

 

베젤의 변화로 크기와 배터리 영향

 

애플은 2023년에  저사출압 오버몰딩 기술을 사용하여 2.2mm 크기였던 아이폰14 모델의 베젤크기를 0.7mm 줄인 1.5mm로 베젤의 두께를 줄였습니다. 아이폰12 이후의 크기 변화로 임팩트가 있었죠.애플이 재미를 봤는지 올해 출시 예정인 아이폰16 라인업에서 또다시 1.5mm 베젤 두께를 더 줄여 만나보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6 프로 모델은 전작 아이폰15 프로 모델의 디스플레이 크기보다 체감할 수 있도록 커진 전망이라 기대가 됩니다. 아직은 애플의 공식적인 발표는 아니지만 아이폰16 프로 및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크기는 얼마나 커질까요.

 

 

아이폰16 프로는 6.27인치(대각선 길이 159.31mm)의 디스플레이로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6.85인치(대각선 길이 174.06mm)의 디스플레이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크기를 마케팅상 각각 6.3인치와 6.9인치로 소개할 수 있겠죠.

 

 

아이폰16 프로 맥스의 디스플레이 크기의 변화는 본체의 사이즈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은 당연하겠죠.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전작보다 좀 더 길어지고 넓어집니다. 약 0.2인치 정도라고 보면 되겠죠. 여기에 전체 크기가 저진 만큼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비롯한 각 모델의 내부 공간도 여유가 생기기 때문에 배터리 용량도 좀 더 늘어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쉽게도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플러스 등 일반 모델은 아이폰17의 경우 6.27인치와 아이폰17 플러스의 경우 6.86인치가 될  것으로 해외IT 매체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저렴해진 아이폰 올드 모델 포함 종류별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구글 폴더블 스마트폰 픽셀 폴드2 두께는 얇고 화면은 커져!! 후면 카메라 스펙보다 디자인 너무 예뻐?

 

구글 폴더블 스마트폰 픽셀 폴드2 두께는 얇고 화면은 커져!! 후면 카메라 스펙보다 디자인 너무

구글의 최신 폴더블폰은 어떻게 출시가 될까요? 픽셀 폴드2가 일부 공개되면서 스펙도 스펙이지만 디자인이 기존 폴더블폰과는 다른 모습이라 살짝 놀랐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히려 전작의 구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6 외부 디스플레이 0.5인치 커질 조건? 퀄컴 스냅드래곤8 Gen 3 탑재와 배터리 용량 증가?

 

갤럭시Z 플립6 외부 디스플레이 0.5인치 커질 조건? 퀄컴 스냅드래곤8 Gen 3 탑재와 배터리 용량 증

삼정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 출시를 앞두고 많은 것을 기대하게 됩니다. 휴대성이 높고 패셔너블한 디자인과 컬러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어 너무 기다려지는 게 아닌가 싶기도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맥스 테트라프리즘 망원 카메라 공간 확보 가능 및 스택형 배터리로 용량 및 충전 속도 기대?(feat. 애플)

 

아이폰16 프로 맥스 테트라프리즘 망원 카메라 공간 확보 가능 및 스택형 배터리로 용량 및 충전

애플의 최신 모델 아이폰16 프로 맥스 및 전체 라인업에 대한 카메라 성능 및 디자인과 배터리 수명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15가 중국에서 화웨이 스마트폰에 비해 매출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