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 워치7 저장 용량 2배 증가 전력 효율 50% 더 높고 30% 더 빠르게!! 원형 타입 디자인 유지 출시될 듯!!(feat. 삼성)

by 핑구야 날자 2024. 4. 4.
반응형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 워치 7은 8월 아니면 프랑스 하계 올림픽의 영향으로 빠르면 7월 초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를 처음 사용해 보려는 분이나 교체를 고민하는 분들은 더 기다려질 듯합니다. 얼마 전에는 갤럭시 워치의 시그니처 디자인인 서클 타입에서 사각형 타입으로 바뀔 수 있다는 소식을 전했는데 이번 갤럭시워치7은 디자인 변화 없이 서클타입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더 높은 것 같아요. 그리고 삼성이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6와 갤럭시Z 폴드6와 함께 언팩행사를 통해 함께 공개되는 것은 당영한 예상이겠죠. 개인적으로는 2024년 7월 프랑스 하계 올림픽 시즌에 공개될 예정이라 서클타입의 디자인을 좀 더 연장하려는 게 아닌가 싶네요.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7 가격과 디자인

 

삼성이 프랑스 하계 올림픽을 활용한 대대적인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을 텐데요. 따라서 이번 하반기 언팩행사는 2024년 7월 26일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열릴 예정인 하계 올림픽 일정에 맞출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그럼 하계 올림픽 분위기상 갤럭시워치7 가격도 인상이 되지 않을까 생각도 드는데요. 그러나 통상 모바일 디바이스의 가격대는 높은 인상보다는 유지 내지는 약간의 인상으로 진행되어 왔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6 시리즈의 모델별(40mm, 43mm) 가격대를 참고하면 어느 정도 가격대인지 짐작이 가지 않을까 싶네요.  참고로 삼성이 갤럭시 워치7을 다시 클래식 모델로 출시할지, 프로 옵션으로 돌아갈지 아니면 완전히 새로운 모델을 만들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일부 해외 IT매체에서 갤럭시워치5의 디자인을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으로 회귀할 수 있다는 소식을 전했었습니다. 이는 몇 년만의 상당히 파격적인 변화가 될 것입니다.

 

 

삼성은 2013년에 출시된 갤럭시 기어 스마트워치가 처음으로 직사각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거의 10년 전의 디자인으로 돌아가는 상황이라 어려운 결정을 하는 것이며 삼성 내부적으로는 적극적인 검토 중이라고 하니 기대해도 되겠죠.

 

 

그밖에 갤럭시워치 7의 출시 버전은 기본, 클래식 또는 프로 등 3가지가 될 수 있습니다. 회전 베젤이 있는 변형 모델은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아요.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7 스펙은 어떨까?

 

삼성 최신 스마트워치 갤럭시워치7은 프로세서 성능이 크게 향상된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먼저 갤럭시워치7에는 엑시노스 W940 칩이 내장되어 이전 제품보다 전력 효율이 50% 더 높고 30% 더 빠를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워치7에 사용할 엑시노스 W940은 3nm 공정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는 현재 갤럭시 워치6에 사용되는 5nm 엑시노스 W930에 비해 크게 개선된 것이라고 합니다.

 

 

갤럭시워치7의 내부 저장 용량도 증가할 것으로 보이는데. 현재 갤럭시워치6의 내부 저장공간은 16GB에 불과하지만 갤럭시워치7에는 32GB로 두 배로 늘어날 수 있다고 하니 더욱 활용도가 높겠죠.

 

 

현재 갤럭시워치6에는 웨어OS 4와 삼성의 One UI 5.0 워치 인터페이스가 제공되는데 갤럭시워치7에는 웨어OS5 및 One UI 6.0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또한 웨어OS 5는 현재 안드로이드14를 기반으로 합니다.

 

 

현재 삼성은 갤럭시 워치 라인업에 대해 약 4년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워치6와 갤럭시워치6 클래식의 배터리 수명이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많은데  갤럭시워치7의 배터리 수명이 더 향상될 것입니다.

 

 

이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엑시노스 W940 덕분으로 배터리 효율성이 50% 더 높아져 배터리 수명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다양한 스마트워치의 가격과 디자인은?

 

삼성 스마트반지 갤럭시 링 NFC 결제 지원 심박수 센서 수면 추적 가능하면 판매량 늘어 날 수도

 

삼성 스마트반지 갤럭시 링 NFC 결제 지원 심박수 센서 수면 추적 가능하면 판매량 늘어 날 수도

삼성 스마트반지 갤럭시 링의 출시로 모바일 디바이스 종류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스마트반지는 오우라링이 판매가 되고 있어 최소라는 타이틀은 가질 수 없습니다. 더구나 명품 브랜드 구찌와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맥스 발열 문제 해결 후 베젤 두께 줄일 수 있는 이유와 크기 4mm 커진 6.9인치 가능?

 

아이폰16 프로 맥스 발열 문제 해결 후 베젤 두께 줄일 수 있는 이유와 크기 4mm 커진 6.9인치 가능?

아이폰16 프로 맥스를 비롯한 프로 모델의 베젤의 두께를 더 얇게 만들면서 사이즈를 유지하지 않고 더 그게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6 프로는 6.3인치 아이폰16 프로 맥스는 6.9인치로 마케

jongamk.tistory.com

엘지 최신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MLJ32ERS) 에어프라이와 에어수비드 기능 탑재해 가격은?(feat. LG)

 

엘지 최신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MLJ32ERS) 에어프라이와 에어수비드 기능 탑재해 가격은?

LG전자의 최신 광파오븐(MLJ32ERS)이 출시되었는데 본연의 오븐 기능 이외에 다양한 기능을 함께 제공해 사용범위를 넓혔습니다. 엘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광파오븐(MLJ32ERS)은 요리를 즐기는 분들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