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갤럭시Z 플립6 출시가 다가오면서 좀 더 구체적인 스펙과 함께 몇 가지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갤럭시Z 플립6는 폴더블폰보다는 휴대성이 훨씬 뛰어난 모델이기 때문에 더 많이 기대하게 되는데요. 개인적인 욕심이지만 여러분도 화면 주름이 완벽하게 개선이 되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갤럭시Z 플립6 출시를 기다리지 않나요. 그러나 아쉽게도 힌지 개선으로 화면주름도 좀 더 나아졌겠지만 완벽하게 없애지는 못했습니다. 갤럭시Z 플립6는 접혀져 있을 때 더 예쁘기 때문에 여전히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은 어느 정도 보장을 하지만 오래 사용하다 보면 보호 필름이 들 떠 접힌 부분에 먼지가 끼면서 영 ~ 폼이 나지 않게 됩니다.
배터리와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 변화
얼마 전에도 비슷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 역시 출시일이 다가오면서 여전히 동일한 정보가 유지되는 것으로 보아 충분히 기대할만 하지 않나 싶습니다.
갤럭시Z 플립5의 커버 디스플레이는 3.4인치 크기로 전작의 1.9인치보다 훠씬 커져 환호를 받았으니 모토로라의 플립폰과 비교해 상단의 디스플레이가 계단식으로 되어 있어 눈에 거슬렸는데요.
이번에 출시될 갤럭시Z 플립6는 전작보다 0.5인 더 커진 3.9인치로 출시될 수 있다는 소식입니다. 그럼 전작과 같은 계단식 화면을 유지하면서 0.5인치를 키울 것인지 모토로라와 같이 변경할지는 아직 정확한 소식이 없습니다.
디자인적으로 커버 디스플레이를 0.5인치 늘리는 것이 어떤 의미를 주는지 또 실용성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는 출시 후에 사용자들의 의견이 필요해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계단식 디스플레이를 유지할 듯 합니다. 전작에서 1년 만에 디자인을 바꾸는 것은 어렵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의 금형을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 출고가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최고의 수익률을 내기 위해서는 한번 디자인을 바꾸면 동일한 디자인으로 최소한 몇 년은 유지하거나 금형의 틀에 영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을 하게 되는 것이죠.
그밖에 반가운 소식은 갤럭시Z 플립6에 탑재되는 AP는 퀄컴 스냅드래곤8 Gen 3을 탑재하면서 배터리 용량을 4000mAh로 늘린다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 플립6 몇 가지 스펙
갤럭시Z 플립6 출시를 좀 늦췄다면 스냅드래곤8 Gen 4를 최초로 탑재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예전에는 퀄컴의 최신 칩셋을 최초 탑재하면서 마케팅에 활용했었는데요.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빠른 수요에 당하기 시작하더니 이젠 아예 속도를 내지 않더라구요. 이는 삼성이 자사의 칩셋 엑시노스를 일부 모델에 탑재하기 시작하면서 퀄컴과 사이가 벌어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행히 갤럭시S 시리즈 중에 울트라 모델만 빼고 엑시노스를 사용하고 갤럭시Z 시리즈는 스냅드래곤을 탑재해 아직은 다행입니다. 이번에 출시될 갤럭시Z 플립6에도 스냅드래곤8 Gen 3이 탑재될 것 같아요.
배터리 용량도 4,000mAh로 늘어나면서 쿨링시스템도 업그레이드해 내구성에도 신경을 썼습니다. 위에서 언급을 했듯 커버 디스플레이는 3.9인치일 가능성이 있고 메일 디스플레이는 6.7인치로 출시될 것 같아요.
티타늄 소재를 사용하야 좀 더 가벼워지고 고릴라 글래스 아모드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데이트 서비스 기간으로 7년이며 온디바이스 인공지능으로 갤럭시S24 울트라와 같은 기능을 예상해 봅니다. 램은 12GB를 제공하게 됩니다. 갤럭시Z 플립6 가격은 140만원 내외로 예상됩니다.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갤럭시Z 폴드6 울트라 7.6인치 대화면 프랑스 올림픽 한국 금메달 수 확인? 커버 스크린 6.3인치와 2억 화소 카메라!!
노트북 McAfee 바이러스 백신 만료 갱신할까? 윈도우즈10 이상 백신과 보안 프로그램 지원되고 있어!!(feat. 컴퓨터 PC)
블랙 샤크 스마트링 배터리 180일 글쎄!! 심박수 혈중 산소 체온 및 HRV 추적 스마트반지 대중화?(feat. 샤오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