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 패션

황사 대비 피부관리법 황사도 피하고 싶어서...태양을 피하고 싶어서!!

by 핑구야 날자 2010. 5. 1.
반응형

봄이 되면 여지없이 찾아오는 황사 도대체 매년 이게 뭐야 하시는 분 많을 겁니다. 답답한 마스크를 매일 쓰고 다닐 수도 없고 그렇다고 황사에 좋다는 삽겹살을 매일 먹을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가장 손쉬운 방법은 역시 물을 많이 마시는 겁니다. 하루에 1리터이상은 마셔야 좋고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면 8리터.. 기상청의 자료로 이번 기회에 황사에 대해 제대로 알아봅시다. 공부도 할겸 겸사겸사. 이런게 블로그 하는 맛이죠.




황사

먼지연무의 일종으로서 주로 대륙의 황토지대에서 불려 올라간 다량의 황토먼지가 온 하늘을 덮고 떠다니며 서서히 하강하는 현상입니다. 심할 때는 하늘이 황갈색으로 보이고 햇빛이 흐려지며 노출된 지면이나 지물에 흙먼지가 쌓이는 수도 있습니다. 전문전송 보고 시에 황사현상은 시정에 관계없이 현재일기코드 06으로 보고하며, 30계열은 먼지 또는 모래보라(dust storm, sand storm)에 관한 사항이므로 황사에 적용하지 않습니다.

황사의 일반 현황

매년봄철 한반도에 나타나는 황사현상은 사회·경제적으로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최근 중국의 중·북부 내륙지역의 사막화가 진행되어 우리나라의 황사발생 횟수(우리나라에 황사가 발생하여 소멸될 때까지를 1회로 정의함)는 2000년 들어서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2002년 3월에는 매우 강한 황사가 발생하여 초등학교 휴교, 호흡기 질환환자의 급증, 반도체 등 정밀산업 업체의 일시적 공장 휴업 등 황사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황사대비 피부 관리요령





세안



황사가 많은 봄철입니다. 외출후에는 반드시 세안을 하셔야 합니다. 잠시만 눕고나서 해야지 하다보면 나중에는 그냥 주무시게 되거나 클린징을 바로 해버리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황사로 인해 손과 얼굴에 뭍어 있는 노폐물에 의해 피부 트러블이나 2처 감염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조금은 귀찮고 피곤하시더라도 세안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세안을 위해 사용하시는 비누도 여러가지가 있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제품이 있을 것입니다.


유통기한이 표시된 메리린

전 아이디어와 관련된 TV프로그램에서 화장품의 제조일자는 있는데 유통기한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제조일자를 기준으로 유통기한을 따져보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이러다보니 아껴쓰다가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을 사용하게 되고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게 됩니다. 그러나 메리린의 제품들은 제조일자는 물론 사용기한까지 명시해 놓아,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국내외의 천연 원료로만 사용하여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시한번 올 봄에 사용해본 메리린 제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메리린의 주요 성분



메리린 P 모이스춰 숍(Merryreen P moisture soap)
Pure skin made earth/ 65g(수분포함)


- 시어버터, 포도씨유 성분이 피부에 필요한 수분을 지켜줍니다.
- 풍성하고 부드러운 거품으로 피부의 더러움을 말끔하게 제거해줍니다.
- 피부건조/피부노화를 예방하여 피부를 탄력있게 하고 수분보습으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며 언제나 촉촉한 맑은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 순수 식물성오일과 아로마오일이 어울어져 피부에 순하게 스며드는 거품과 보습으로 세정력과 함께 피부 당김이 없습니다.



주요성분


시어버터

- 피부에 필요한 지방과 비타민을 많이 함유되어 보습효과가 높습니다.
- 열매로 부터 추출되는 지방성분이 피부를 연화시키는 효과가 있고 비교적 기름진 느낌이 적습니다.
- 천연 산화 방지제인 B아미린은 산화를 방지합니다.
- 노화피부의 탄력성을 높여 주름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라고 말합니다.
                                                                                                                                            피마자오일

- 보습력이 좋으며, 리시놀레산을 많이 함유하여 윤활작용이 뛰어나고 비누 제조시 풍부하고 조밀한 거품을 만들어 줍니다.
- 수분을 피부로 끌어당기는 역할을 하므로 보습성과 흡습성이 좋아 피부 건조를 막아줍니다.
- 모든 피부탕입에 맞지만 특히 건조하거나 노화과정에 있는 피부에 좋습니다.

포도씨오일

- 포도씨오일은 비타민E보다 약 15배의 향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노화를 촉진하는 유해산소를 억제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 세표막의 형성에 중료한 리놀레산이 피부 깊숙히  침투하여 세포에 직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여 재생효과에 뛰어납니다.
- 과일산의 하나인 AHA성분이 들어있어 묵은 각질을 제거하여 촉촉한 피부로 가꿀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

촉촉한 수분을 남기고 더러움만을 제거해주는 똑똑한 클렌징 바



미온수를 이용하여  충분히 거품을 낸 후 얼굴에 마사지 하듯 문지른 후 2~3회 깨끗이 행궈줍니다.식물성 오일로 제작된 비누이므로 화학방부제를 사용하지 않아 일반 비누보다 무른 편입니다. (비누 홀더를 이용하시면 통풍이 잘되고 천연비누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후기

올 봄에 사용해본 비누는 P클리어 숍이었는데 이번에는 모이스춰 숍으로 바꿔보았습니다. 사실 사진으로 보시면 별 차이가 없지만  첫번째 사진은 세수전 오른손이고 네번째 사진이 세수후의 오른손입니다. 거품이 적당히 나고 사용후의 우하귀의 사진으로 보시는 바와 같이 깨끗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테라피 효과로 피부에 탄력을


메리린 P 모이스춰 밸런싱 마스크(Merryreen P Moisture Balancing Mask)
Pure skin made from earth / 21g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 줄 수 있는 알로에 베라 추출물이 함유되어 잇습니다.
-강원도 홍천지역의 잣나무에서 추출한 고농축 피톤치드를 함유해 피부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트러블 피부에 효과적인 여성초,마치현, 감초,별풀추출물을 천연 발효하여 활성 성분을 극재화 하였습니다.
- 사용이 간편한 마스크 시트 팩으로 고농축의 에센스가 피부에 활력을 되찾아 줍니다.

주요성분


마치현 : 식용과 약용으로 널리 사용되어 인체에 안정성이 높다고 입증되었습니다. 항염작용,항균,항알러지 반응에 진정효과/수렴  작용, 보습효과가 우수합니다.
알로에 베라즙 : 혈관 생성기능을 촉진하여 상처치유에 도움을 줍니다.
병풀추출물 :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모공탄력을 증가시키고 마데카식산이 세포증식 효과를 주어 주름방지 효과까지 줍니다. 상처치유 및 형핵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감초추출물 : 피주진정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각종 피부염(여드름,습진,두드러기,주근깨)에 널리 이용됩니다.

사용방법

1.깨끗이 세안후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돈합니다.
2.마스크를 얼굴 전체에 고르게 펴 바르며 밀착시킵니다.
3.마스크를 20~30분 후 떼어냅니다.
4.마스크 제거후 내용물이 얼굴에 남아 있으면 가볍게 두드려 완전히 흡수시켜 줍니다.
5.수분크림으로 마무리 합니다. (하절기 : 냉장고에 보관하여 사용, 동절기 : 50~60℃의 따뜻한 물에 2~3분 담근후 사용)


사용후기

봄이라 상온에서 사용을 해니 약간 시원한 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약20분 동안 마스크를 착용하고 나니 피부에 추출물들이 남아 있어습니다. 조금 더 여유을 가지고 사용했으면 덜 할텐데 말이죠. 닦아낼 필요는 없습니다. 하이드라 필링젤과는 달리 피부에 좋은 추출물이라서  손으로 톡톡 두르려줘 피부에 스며들게 했습니다. 건조한 피부에 생기를 되찾아 주말에는 나들이를 가야겠다고 아내가 말을 합니다. 밸런싱 마스크는 아무래도 저보다는 아내가 사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전해 들어 적어보았습니다. 피톤치드의  은은한 향이 아로마 테라피 효과까지 해주어 뽀송뽀송해 보였습니다.

메리린 하이드라 필링젤(Merryreen Hydra peeling gel)


수분손실없이 촉촉하고, 자극없이 각질을 제거해주는 젤


- 간단한 롤링만으로도 짧은 시간에 피부에 축적된 노폐물과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줍니다.
- 미네랄이 가득한 제주 삼다수가 피부를 수분 손실없이 촉촉하게 유지해 줍니다.
- Turn-over된 피부에 하이드라 필릴젤의 히아루론산과 버섯다당체의 보습성분이 작용해 간단한 스킨팩 역할을 함으로써 사용후 피부가 더욱 생기있고 탄력있게 됩니다.

주요성분



치마버섯 추출물 : 치마버섯에 함유된 버삿 다당체(베타글루칸)은 피부 저항력을 향상시키고 피부에 촉촉한 보습을 선사합니다. 암세포의 증식을과 재발을 억제하고 면역세포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인터루킨, 인터페론의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베타인 :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천연성분으로 피부친화도가 뛰어난 피부 천연 아미노산계 습윤제입니다.
AI복합천연물 : 황백추출물, 녹두추출물, 소리쟁이 추출물로 피부진정 작용 및 자극 환화 작용이 뛰어나며 유해산소로 부터 피부보습력을 향상시킵니다.

사용방법

세안 후 물기를 닦아낸 얼굴에 50원 동전(지름2cm)크기로 덜어서 눈가,입가를 제외한 부위에 마사지 후 각질층에서 노폐물이 벗겨져 나오면 미온수로 깨끗이 세안해 줍니다. 피부타입에 따라 일주일에 1~2회 내지 2~3회 사용을 권장합니다. 아침에 사용할 때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사용후기

피부의 각질이 벗겨지면서 피부가 촉촉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듯이 하이드라 필릴젤을 사용한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에 윤기와 수분의 차이를 육안으로 느끼실 수 있었습니다. 황사로 인한 피부의 노폐물 제거와 수분공급을 한번에 유지시켜주어 탄력있게 보입니다. 한주번 사용해서 바로 좋아지고 탄력이 생긴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으니 지곳적으로 사용하여 황사로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 넣어 주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메리린 쇼핑몰 이벤트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