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넥센타이어 N6000 장착으로 스포티한 드라이빙과 사랑에 빠지다.

by 핑구야 날자 2010. 4. 28.
반응형

제 기억으로 넥센타이어는 질기다는 느낌과 승차감에서는 다소 떨어진다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넥센이 이번에 고성능터이어의 Dry성능은 기본 대한민국의 기후에 맞는 Wet성능까지 갖춘 고성능 타이어 3종 N6000,N8000,N9000이 출시되었습니다. 특히할 점은 자동차 매니아와 함께 타이어 테스트를 실시해 만족스런 결과를 보였다는게 넥슨타이어의 설명입니다.




N6000의 특징




1. 트랜드부 편마모현상 방지를 위한 라운드 엣지
   주향방향에서 그루브의 각진 부위를 곡선화하여 블록진동에 의한 소음 감소 및 블록의 점지압 분포를 균일화하여 편마모 현상 방지
2. 고속 행 방향성 패턴 디자인
   일방향성 V패턴 적용으로 고속주행성능 향상
3. Semi DUal Center Rib
   고속 주행시 직진 주행 성능과 급격한 핸들링 시 신속 응답성 발휘
4. 최적의 피치 조합으로 소롤 성능 향상
   노면에 접지하는 블록의 크기를 최적화한 5 랜덤 피치 설계 적용으로 소음 성능을 향상
5. 4개의 직선형 그루브 채용으로 배수성을 강화하여 수막현상을 최소화  
- 더욱 넓어진 접지면으로 우수한 조정 안정성 발휘 접지면이 넓어 고속 주행시 우수한 제동 및 핸들링 성능을 발휘하여 쾌적한 승차감을 유지했습니다.

- 지동력 향살 설계 : High Styrene SBR 콤파운드 및 실리카 적용
   실리카 컴파운드 채용으로 트레드 패턴과 이상적으로 조화됨으로써 노면과의 밀착성을 올려 그립력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N6000의 포지셔닝 맵


포지셔닝 맵에서 보시면 N6000은 Sport한 부분에 중심을 두고 있으면서 가격대는 다른 모델에 비해 평균을 약간 상회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하시려는 분에게 강점으로 소개하고 있는 겁니다. 만약에 푹신한 안락함을 원하실때는 동 가격대의 N5000이 적당하겠습니다. 그렇다고 N6000이 안락함이 떨어진다는게 아니라 Sport한 부분에 중점을 더 두었다고 보시면 무난할겁니다. 욕심이 있는분은 취향에 따라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원하신다면 N9000 신상으로 좌악 깔리는 느낌을 제대로 받고 싶으면 기존모델 7000을 장착하면 좋겠죠. 혹시 스포티하면서 안락함까지 확보을 원하시면 N8000이 좋습니다.




카 매니아들의 리뷰


N6000의 리뷰만 선별했습니다.(N6000 : 3명 ,N8000 : 3명, N9000 : 3명)
전문리뷰어들의 리뷰에도 만족할 만한 Test결과가 나와서 믿음이 갑니다.
동영상에서도 역시 리얼하게 Test를 하는
장면을 보니까 훨씬 더 만족스럽더라구요.



N6000은 승용차타이어



N6000은 승용차타이어입니다. 혹시 SUV나 RV차주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타이어는 사람으로 치면 발과 같은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타이어가 닳아도 괜찮겠지 하고 주행을 한다면 비가 올때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노면의 수막현상으로 제동거리가 길어지거나 비가 오지 않더라도 코너웍에서 자칫 미끄러지면서 위험한 사고를 당하실 수 있기 때문에 적정한 시점에서 교체를 하셔야 합니다. 아래 그림의 타이어 마모한계선을 잘 확인하셔서 자칫 안전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시고 교체시에 활용하세요.

* 조금더 자세히 보면 위의 파란색바가 타이어 홈의 Depth이고 노란색이 마모한계선의 Depth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해를 돕기위해 조금은 길게 표시를 했습니다.)

튜닝은 자동차의 출력과 관련된 부품을 개조하거나 교체를 통해 출력을 높이거나 주행과 관련된 부분들을 변화시켜 개인의 취향에 맞춰 커스터마이징하는 것을 말합니다. 튜닝에 관심이 많은 분이나 휠/타이어 인치업을 고려하고 계신다면 유러피언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나온 N6000을 선택해서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느껴보세요. N6000중에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은 4개의 직선형 그루브 채용으로 수막현상을 최소화한 부분입니다. 처음에 말씀 드렸듯이 넥센타이어가 내구성은 있지만 승차감이 떨어진다는 선입견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N6000의 경우 접지면을 기존 제품에 비해 넓게 해서 승차감을 어느정도 확보해주었다는 점입니다.

넥센타이어 고품격 타이어 보증제도

보증제도를 확인해보시고 기회가 되다면 잘 활용하셔도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