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4Up - 초보탈출] 모바일구글에 한국이 없다. 애니콜 LEF화일 아이폰으로 전화번호 옮기기

by 핑구야 날자 2010. 6. 27.
반응형

삼성 애니콜 핸드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은 기본의 많은 양의 전화번호를 아이폰으로 옮기려면 난감하게 됩니다. 물론 유심칩을 가지고 계신 분은 유심칩만 옯겨주면 간단하지만 저처럼 유심칩을 사용하지 않거나 없는 분은 대리점에 가서 수고비를 지불하면 쉽게 해결이 됩니다. 그러나 직접해봐야 직성이 풀리는 분을 위해 소개합니다.

LEF화일 변환하기



lefviewer-tear_of_man.exe


사전에 애니콜랜드 PCManager Plus를 통해 자신의 전화전호를 Download받아야 합니다.

lefviewer프로그램을 Double Click하시면 CSV, TXT두가지  형식중에 원하는 Type으로 변환하세요.
원하시는 Tool로 변환하시면 됩니다. 저는 구글의 Gmail이용해서 작업을 하였습니다.




구글의 Gmail이용


선수작업은 EXCEL로 CSV화일을 불러서 아래와 같이 헤더를 만드셔야 한번에 문제 없이 처리가 됩니다.
원래는 아래 화면이 정석이지만


구글에서 설명한 Spec대로 아래와 같이 변경을 하면 아이폰에 전화번호가 메모로 연결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이 방법은 일반적인 포탈에서 검색을 하면 나오는 방식입니다.


엑셀이 헤더를 아래와 같이 변경하시고 CSV형태로 저장후 작업을 하시면 아이폰에 전화번호가 메모에 붙지 않고
전화번호에 정상적으로 Upload됩니다. Column을 반드시 일치 하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A : FirstName, B : MiddleName.........N : Notes, O : E-mail Address, P : E-mail2 Address,
Q : E-mail3 Address, R : Prirr, S : How, T : Home Phone, U : Mobile Phone
** D : 이전 핸드폰의 Group명을 넣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없어도 무방합니다.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Gmail을 통해 주소록기능을 이용해 위에서 받은 CSV화일을 선택해서 Upload합니다.
먼저 구글에 회원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구글은 서비스별로 계정을 관리하기도 함으로 일단 초보자여러분은
구글메일만 계정을 만드시고 나머지는 본인의 내공이 쌓이면 필요한 부분을 가입하시거나 연결해서 사용하세요.

구글(바로가기)로 연결하시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Gmail를 Click하셔서 메일계정을 만들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화면에서 좌측 하단에 주소록을 Click합니다.


아래 화면의 번호순으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부분에서도 헤매시서나 처음부터 모르시는 분은 잘 아는 지인에게
본 포스팅을 보여주시고 도움을 받거나 대리점에 가셔서 무료로도 서비스를 해준다고 하니 확인해보시고 서비스를
받으세요.


가져오기를 했는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엑셀을 통해 CSV화일을 열고 다시 CSV형식으로 재저장을 하세요. 그리고 다시 시도해보시면 됩니다.


구글의 하단에 보시면 아래화면이 나타납니다. 연동을 해볼까요.


http://mobile.google.com을 연결하면 아래 화면이 나타나는데 빨간박스에서 대한민국을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정말 기분이 나빴습니다. IT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에 걸맞는 대접을 구글 한국지사 직원들이 해주길 바랍니다.


그래서 결국은 굴욕을 참고 아이튠즈를 통해 아이폰으로 DownLoad아였습니다.
이전 핸드폰처럼 그룹핑을 해야 하는데 기본기능에는 없으므로 어플을 통해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는 추후에 기회가 되면 공부해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빨리 옮겨서 소셜포지션을 찾아야 하니까요. ㅋㅋ
아이튠즈 화면입니다. 아이폰을 PC와 연결하시고 번호대로 시행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적용을 누르시면 아이폰에서는 동기화 진행 중이 PC의 아이튠즈에서도 동기화 중이 진행됩니다.


위의 모든 작업이 끝나자 아래 화면에서 처럼 아이폰에 전화번호가 깔끔하게 전송되었습니다.
반드시 전화번호 이전이 완료되었다고 하더라고 화일 또는 저처럼 구글주록에 반드시 별도로 저장을 하세요.
아이폰을 셋팅하던 과장에서 예기치 못한 실수로 전화번호가 지워질 수 있습니다.
무슨말이냐면 타인이 아이튠즈를 사용하던 PC에서 동기화를 하거나 monile Me를 설치하다가 없어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의 결함이 아니라 사용자의 부주의에 때문이죠. 반드시 백업을 받아두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