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KB국민은행 스마트폰 적금가입하면서 영화에서나 본 횡재를 경험하게 되다니

by 핑구야 날자 2010. 11. 26.
반응형

돈은 있으면 있는대로 쓰게 되고 없으면 없는대로 살게 되는것 같아요. 재테크를 하고는 있지만 잘 모아지지 않고 모이면 훅 하고 나가버리게 됩니다. 그래서 몇 해전부터 적금을 활용해서 1년 단위로 모으고 있답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마음먹고 불입을 하다가도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중간에 해약을 해서 생활비로 사용하게 됩니다. 아이들에게 들어가는 돈도 만만치 않고 생활비를 줄이고 아내와 머리를 맞대고 이리저리 짱구를 굴려봐도 답은 나오지 않아요. 그렇다고 무작정 계획없이 살 수는 없는 노릇이랍니다.



살다보면 살아진다  


돌이켜보면 매달 큰 금액은 아니지만 한달에 몇만원이 있어도 살고 없어도 살아지더라구요. 그런데도 해약을 하게 되는 이유가 처음에 너무 욕심을 부려 적금을 부은게 원인 듯 했습니다. 있어도 살고 없어도 살아지지만 단위가 십만단위가 되면 살다보면 살아진다가 아니라 살다보면 코피쏟는다가 되버리더라구요.



그래서 몇만원으로 부담없이 적금을 들만한게 없는지 이것저것 뒤져보았어요. 주택대출로 국민은행에 매월 이자를 납부를 하고 있어서 알아보니 예금통장이 있어야 하더라구요. 사실 대한민국 국민치고 KB국민은행에 통장하나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있나..ㅋㅋ



국민은행에서 횡재를 하다.  


11월1일에 인근 국민은행에서 통장을 개설하러 갔어요. 그리고 통장을 만들면서 스마트폰으로 적금을 붓는게 있다고들어서 아이폰이 서비스가 되냐고 했더니 조금 더 기다리면 된다는 겁니다. 그러다보니 차일피일 미루다가 몇일전에 가입을 했답니다. 역시 뭐든지 할때 해야지 미루다보면 못하게 되거나 까먹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이게 왠일입니까?  2000년10월1일에 만기가 된 근로자우대신탁 통장이 있는거예요. 까맣게 모르고 있었죠. 금액은 22,163원이지만 횡재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알아보니 당시 누군가에게 부탁을 받고 1만원을 입금해서 만들고 10년이 넘도록 모르고 있었던겁니다.그러면서 그동안 이자가 12,163원이나 붙은거 있죠. 한 1억을 넣어둘껄..ㅋㅋ 시작이 좋으니 KB국민은행 스마트폰 적금이 제게는 앞으로도 큰 행운을 줄 것 같아요.



게임을 즐기면서 적금이 되는 KB국민은행 스마트폰 적금  


뭐든지 Fun하지 않으면 재미가 없지요. 때가 되면 통장에서 인출해가는 적금은 이젠 좀 식상하지요. 커피가 땡길때 KB국민은행 Smart★폰 적금에서 제공하는 동물농장게임을 띄워보세요. 커피아이콘을 누르시고 참아 주시면 바로 자신의 적금통장에 가입할때 정해놓은 인출일에 통장에서 자동 적금처리가 됩니다. 어떠신가요. 재미있을 것 같죠. 그럼 어떻게 하는지 가입부터 알아볼까요.


국민은행Smart★폰 적금 가입 및 게임방법  


- 아이폰에 KB스타뱅킹을 AppStore에서 찾아 설치하시거나 아이튠즈에서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바로가기) 그런데 은행거래이다보니 공인인증서를 아이폰에 올려야 하는데 요부분이 처음 사용하시는 분에게는 익숙치  않거나 해킹 위험때문에 주저하게 된답니다. 그러나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 SHOW인증서를 설치합니다. 역시 아이폰의 AppStore나 아이튠즈에서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바로가기)
   아이폰을 PC에 연결하고 http://cert.show.co.kr/에서 공인인증서 위치를 연결해주시면 끝납니다.


- 아이폰에 설치한 KB스타뱅킹 어플의 자유적금과 정기예금중에 본인이 원하는 것을 가입하시면 됩니다. 전 부담없이 자유적금으로 가입을 했답니다. 정기예금은 1백만원이상이 필요해서리...


- 농장이름은 핑구야 날자로 명명을 하고 트위터 계정 설정을 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아이콘 설정하기를 했는데 게임, 골프, 로또, 네일아트, 담배, 헤어샵은 관계가 없어서 아이콘을 사용중지를 시켰어요. 이번에는 가격조정을 했는데 외식은 20,000원 -> 40,000원, 택시는 10,000원 -> 30,000원으로 조정했습니다.


   그리고 즐겨 마시는 커피는 자판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5,000원에서 300원으로 변경을 했는데 기본이 1,000원이라   변경을 1,000원으로 했습니다. 단위가 100원이면 좋으련만..ㅜㅜ 이렇게 최종 정리된 아이콘들입니다.



국민은행 Smart★폰 적금의 핑구야 날자 동물농장  


퇴근길에 버스를 기다리다 보면 달달한 자판기 커피가 마시고 싶을 때가 있답니다. 오늘도 마찬가지죠.


그러나 아이폰에 KB스타뱅킹어플을 열어 게임 한판을 하면 금새 잊을 수 있어요. 동물농장에서 커피아이콘을 살짝 눌렀어요. 바로 1000원의 적금이 쇼로롱... 어디한번 볼까요.


집에 다와가는데 버스정류장에 분식집에 들려 떡볶이와 뜨끈한 오뎅국물이 생각이 났지만 참아야 하느니라~~


KB국민은행 Smart★폰 적금의 핑구야 날자 동물농장에서 간식 아이콘을 누르고 앞만보고 왔답니다. ㅋㅋ 모으는 재미가 짱..오늘 하루만에 2번의 금욕으로 4천원을 적금으로 할 수 있었어요. 혹시 여러분 중에는 적금이율이 얼마 되지 않는데

어느세월에 ~~ 하시는 분도 있을지 모릅니다.
그러나 이렇게 푼돈을 모으나 보면 나중에는 효자노릇을 한답니다. 이렇게 적립하시면 횟수에 따라 최고 0.2%의 추가 이율이 보장이 된답니다.


이런 재미있는 동물농장게임을 트위터로 1200여명에게 쏴 주었습니다. 저 처럼 즐겁게 돈을 모으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해서요. 그리고 살짝 비밀인데요. 트위터를 보고 가입을 하시는 분중에 저의 추천번호를

가입시 입력해주시면 서로 이율이 올라가는데 추천레벨에 따라 최고 0.3%의 이율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답니다. ㅋㅋ 너무 작다구요. 글쎄요. 재미있잖아요. 모으는 재미 덤으로 이율을 받는 재미말이예요.


핑구야 날자의 추천번호는 위에서 보듯이 4444000084입니다. 입력은 아래와 같이 빨간색 박스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국민은행Smart★폰 적금을 재미있게 하는 방법  


- 동물농장에서 아이콘을 누를때 바로 해당되는 금액이 적립이 되기 때문에 통장에 잔고가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주거래 은행을 바꾸거나 생활비 통장으로 활용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학생은 용돈 통장을 스타뱅킹용 통장으로 개설을 하시면 목돈을 모아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가족들과 함게 공유하여 외식,간식등에도 절약을 하면서 목표를 두고 진행한다면 재미가 넘칠 것 같아요.


국민은행Smart★폰 적금은 이래서 좋다.  


- 스마트폰 재태크라고 불리는 신개념 적금은 기존의 단순한 방식을 탈피해서 소비생활과 밀접한 소재를 중심으로 FUN하게 게임을 즐기고 저축을 생활화 할 수 있어 소비다이어트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 많은 돈이 아니라 천원이상 언제든지 적금을 부을 수 있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뱅킹입니다.
- 스마트폰으로 늘 적금통장을 수시로 확인 할 수 있어 돈이 모이는 것을 보는 즐거움을 주는 적금입니다.

여러분! 모자란 생활비때문에 적금을 해약하는 생활이 반복되더라도 또 도전해야죠. 이번에는 부담없이 할 수 있는 KB국민은행Smart★폰 적금으로 1000원부터 부담없이 아무때나 야식이 생각나는 야간에도 적금을 부을 수 있는 재미를 함께 느껴보자구요.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먼저 시작해보자구요. 아래에 있는 QR코드를 아이폰으로 찍어보세요. 어플이름은 『QR코드 리더, 스캐니 』를사용하시면 됩니다.



국민은행Smart★폰 이벤트 저도 응모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