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지엠대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안정성을 무엇으로 말하고 있나?

by 핑구야 날자 2010. 11. 13.
반응형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경제적인 유지비와 편리한 주차로 사랑을 받고 있음에도 늘 안정성에 대한 선입견을 같게 하는 다른 경차와 같이 생각하게 됩니다.  솔직히 저 역시 차체가 큰 중대형차만 안전하다고 믿었었어요. 그러나 경차도 경차 나름이라는게 지엠대우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아닌가 싶습니다. 잘 빠진 디자인과 최근에 핑크마티즈를 선보이면서 안정성을 논하기 전에 갖고 싶은 마이카로 안정성에 대한 선입견을 앞지르고 있는 것 같아요. 사실 GM대우에서 여러가지 검서결과로 안정성에 대한 결과를 소비자에게 어필을 해오고 있습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결과로 말한다.  


지난번에 유로 NACP(유럽 신차안정성평가)에서 4Star를 획득했는데 이는 준/중형차급에서 받을 수 있는 등급으로 안정성을 이미 국제적으로 인정받은바가 있습니다. 또한 한국보험개발원에서 실시한 안정성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아 보험료가 더욱 저렴해지기도 했답니다. 안정성을 강조하면 연비가 떨어지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 수 있지만 연비는 수동의 경우 21Km/L를 자랑합니다. 물론 약간의 편차는 있기 마련이지만 그렇다고해도 놀랍지 않나요.



이번엔 국토해양부다. GM대우의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국토해양부에서 실시한 차량안전도 평가결과(KNCAP)를 보면 안정성이 더  이상 구매를 하는데 이유가 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사실 준/중형차가 살짝 미워지기도 합니다. 마티즈가 경차로서의 안정성에 대한 고민을 하시는 분들에게 KNACP의 안정성 검사에서 현대의 소나타, 삼성의 SM3, 렉서스와 비교한 안정성의 결과를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소나타 보다 보행자 안전도 부분에서 우수
-  SM3 보다 정면충돌부분 졸합 등급에서 우수
-  렉서스 보다 죄석안전도 부분에서 우수


경차부분에서도 KNACP(Kor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의 자료에서 최고의 결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2002년의 결과와 비교해본다면 지엠대우가 얼마나 안정성에 대해 노력을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마이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이벤트  


국토해양부에서 실시한 한국 신차 안정성평가(KNACP)에서 당당히 1등급을 획득한 마티즈가 1등급을 기념으로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GM대우가 요즘 여러가지로 좋은 소식과 함께 다양한 혜택으로 운전자들에게 한발자욱 성큼 다가서는 것 같습니다. 마이카를 꿈꾸는 예비 운전자라면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이벤트 1. 유예할부 프로그램
              선수금 19만9천원, 차량가격의 50%만 3년간  할부(월 불입10만원대), 이후에 나머지 50% 납부합니다. 할부 이율은 4.9%의 저리로 운영을 하기 때문에 부담을 최소화 하면서 기동성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금이 있으시면 굳이 유예프로그램을 이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예금금리가 4%내외라서...


이벤트2. 11월30일까지 출고를 완료하시는 모든 고객에게 내비게이션을 드립니다.


이벤트3. 11월30일까지  GLOVE차종을 출고하는 고객에게 40만원을 할인해드립니다.


이벤트4. 11월30일까지  POP/JAZZ 차종을 출고하는 고객에게 10만원을 할인해드립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알뜰구매방법  


먼저 당부드리고 싶은 말씀은 무리하게 신용카드를 이용하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대우에서도 역시 마찬가지 일거라 생각을 합니다. 미국의 재포스 사장의 말처럼 고객이 행복해야 기업도 행복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아래의 혜택이 소비자에게 결코 짐으로 되는 방식은 아닙니다. 문제는 소비자 스스로 건전한 소비를 통해 행복한 운전자로서 마이카를 구매하는 방향으로 활용하는게 중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페이벡 서비스로 오토카드로 구매하는 방법으로 11월30일까지 구매하는 차량출고를 하시는 분들에게 해당이 됩니다.


만약에 기존 오토카드 보유고객이시라면 오토포인트 200만 포인트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엠대우 오토카드 선포인트로 30만원을 지원받고 상환기간동안 카드를 사용하시면서 포인트로 갚을 수도 있습니다. 위의 페이백서비스와 중복이 되지 않으니 유리한 조건으로 혜택을 받으시면 됩니다.


단골은 이래서 좋다 이런말이 떠오르네요. 기존에 대우 마니아라면 대우에서 최고 50만원까지 지원을 합니다. 이런것 놓치면 정말 열받겠죠. 성격이 급하시 분들은 특히나 잘 챙기셔서 후회하시는 일이 없도록 해보세요. 타사에서는 찾기 힘든 GM대우의 단골고객사랑으로 지원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차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구매자명의로 없더라도 보유이력을 조회하여 적용이 됩니다. 참 Cooooool한 서비스죠.(참클럽 가입은 필수)

마이카를 꿈꾸는 모든 분들에게는 아마도 자동차 밖에 눈에 보이는게 없을 꺼예요. 저 역시 그랬거든요. 마티즈크리에이티브를 꿈꾸는 미래의 오너드라이버에게는 더욱 그러하리라 생각을 해봅니다. 이젠 정하셨으니 국토해양부에서 실시한 한국 신차 안정성평가(KNCAP)에서 1등급을 받은 기념으로 다양한 혜택을 11월에 활용해서 꿈꾸는 소망을 이뤄보세요. 아래 사진처럼 도로 위에서 멋지게 운전하는 여러분의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