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을 위해 강북아파트를 알아보는 분도 계시고 직업상 강북오피스텔을 구하는 분도 계실겁니다. 예전에 봄이되면 이사철이러고 해서 많이 움직였는데 요즘은 경계가 없는 것 같아요. 오피스텔의 경우는 월곡역오피스텔중에 이번에 새로 분양하는 주상복합 코업스타클래스가 분양을 한다고 해서 둘러보았습니다. 예전에 한참 부동산 붐이 일어날때 모델하우스 구경을 다니는게 너무 재미있어 주말마다 다니고 그랬답니다. 당장은 이사를 가지 않더라도 트랜드를 놓치지 않아야 내집을 구할때 여러가지로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전세, 월세는 묶인 돈

부동산이 꺼지면서 시장은 부동산 바닥을 확인하지 못한 매수세력과 이왕 이렇게 된거 부동산시장이 활성화 조짐이 보이니 더 기다려보자고 하면서 전세나 월세 또는 반전세 반월세로 돌리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다보니 건설회사는 아파트 건설을 미루고 매수대기 수요자들이 전월세로 몰리면서 임대값이 상승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더구나 중동사태나 일본사태등등 대외적인 요인이나 금리인상 문제등등의 문제로 인해 건축자재값의 인상으로 이어져 시장이 더 어려워지지 않을까 불안합니다. 지역마다 틀리지만 30평형 기준으로 2년전보다 무려 전세값이 5천만원이 올랐으니 서민들의 입장자에는 난감할따름입니다.그러나 보니 자꾸 외곽으로 밀려나고 있습니다. 전세,월세는 묵인돈이죠. 전월세 사는동안 이자도 없이 2년후에도 자산이 그대로이죠.

바닥보다는 무릎에서

내돈을 모두 내고 아파트를 구입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렇게 산다면 걱정은 없죠. 자격이 되어 장기임대아파트로 들어갈 수 있으면 좋겠지만 녹녹치 않은 것 같아요. 이제는 재테크보다는 거주목적에 더 무게중심을 두고 조금씩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내집마련으로 정하고 찾아보면 방법은 얼마든지 있답니다. 저도 장담은 할 수 없지만 미분양아파트의 추세를 보면 조금은 알 수 있으니 직접 확인해보세요. DTI규제 완화가 종결되었지만 강남의 재건축 시장에 훈풍이 돌고 취득세도 50%감면을 하는등 부동산시장에 바람넣기를 하고 있습니다. 시기를 잘 판단해보세요. 아직은 시장의 반응을 속단하기는 이르지만 역세권 미분양 아파트를 조심스럽게 간을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강북아파트 주변 코업스타클래스

코업스타클래스는 주상복합답게 생활권이 확보된 부분에 일단 높은 점수를 두고 싶습니다. 지하철 6호선 월곡역에 위치하고 있고 지하에 홈플러스가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 지도를 보시면 역세권이라는게 실감이 나시죠.

 


그리고 주변을 살펴보기 위해 지도를 넓게 보면 인근에 대학들이 많이 있어 투자를 생각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코업스타클래스 구경

월곡역으로 내려가는 길에 정차하는 시간에 코업스타클레스가 보여 역시 역세권에 우뚝선 위용이 볼만 하더라구요.


아파트는 평형이 조금 큰데 55, 60, 66, 67평으로 4종류가 있으며 오피스텔은 59㎡ ~ 114㎡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2,3층은 상업시설이고 지하 1,2층은 홈플러스가 입점되어 있습니다. 전부를 둘러보기는 그렇고 먼저 아파트를 둘러보았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오피스텔을 소개해 드릴께요.


평형이 커서 역시 거실이 넓어서 시원스럽습니다. 방에서 생활하는 것보다는 거실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서 저 역시 거실이 넓은게 좋더라구요. 주방은 아무래도 주부들이 제일 먼저 보게 되는데 화이트와 엷은 브라운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평수가 큰 아파트는 어두운 색을 주로 사용해서 전채적으로 무게감을 실어주는게 일반적인데 코업스타클레스는 밝은 컬러를 많이 사용해서 색다른 느낌이 듭니다. 서재의 조망권이 일품이라 늘 탁트인 시내를 관망할 수 있어 피곤한 일상을 달래기에는 안정맞춤인것 같아요.


 

역시 방도 밝은 색의 베이지로 분위기가 한층 업된 느낌이 들면서 침실답게 포근함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게스트하우스가 준비가 되어 있어 손님이 올대는 부담이 없이 접대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집안은 정리가 되지 않았는데 갑자기 손님이 오시면 난감하잖아요. 그럴땐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면 딱이죠.


복도와 외부에는 주상복합이라고 할 수 없을 만큼 편안하게 쉴 공간이 여기저기 많아서 기존의 주상복합과는 역시 차별화된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실내에는 헬클럽과 골프연습장으로 운동을 쉽게 할 수 있어 편리한 일상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도심이라 어린이가 t쉴 공간도 만만치 않을텐데 코업스타클레스에는 주상복합이면서도 어린이 놀이터가 있어 안심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공부를 할 수 있는 독서실과 공부방이 별도로 마련이 되어 아이들 학습관리에도 여간 편한게 아니더라구요. 어른들에게는 파티룸이 있어 단지내에서 손님과 함께 럭셔리한 파티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답니다.


주상복합  코업스타클레스에는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조화롭게 구성이 되어 있으면 지하에 홈플러스가 입점이 되어단지내에서 생활과 운동 그리고 쇼핑 아이들 학업까지 모두 해결을 할 수 있어 강북아파트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좋은 기회가 아닌가 싶습니다.

Posted by 사용자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ark 2011.03.26 22: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부동산까지...... ^^

  2. 장대군 2011.03.27 1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집매매보다 전세로 서울에서 경기도로... 가게 되었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3. 드자이너김군 2011.03.27 1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앗 핑구님 워터마크가 바뀌셨내요? ㅋ
    깔끔하고 예뻐요~~

  4. 빨간來福 2011.03.28 10: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게스트 아이디어는 대박입니다.

  5. 복돌이^^ 2011.03.28 13: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요런곳에 가보면 무지 끌리게 되는거 같아요...
    그래도 전 걍 시골이더..ㅋㅋ ^^

  6. 주영이아빠 2011.03.28 16: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데요 ^^
    저는 약간 외곽지에 조그만 집과 작업장을 짓고 살까 합니다.
    약간의 텃밭도 가꾸면서요 ㅎㅎ
    잘 봤습니다~ ^^

  7. 쿠쿠양 2011.03.30 16: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은 게스트하우스까지 있군요+__+

  8. 밋첼™ 2011.04.20 1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도 멋지군요^^ 보는 것 만으로도 좋습니다.
    더군다나 저희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인데... 평수가 부담스럽게 크군요ㅎㅎ
    평수가 작다고 해도 능력이 안되지만 말입니다^^;;;;
    언젠가는!!! 하고 생각만 해봅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