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재테크는 적금,주식투자,연금저축등도 중요하지만 현명하게 소비하는 것도 방법일수도

by 핑구야 날자 2011. 4. 4.
반응형

아이들 뒷바라지를 하면서 정신없이 살다보면 재테크에 소홀히 하게 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주변에서도 그렇고 이웃블로거들의 포스팅을 보면 재테크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자주 접하게 되다보니 자연스럽게 눈이 가게 됩니다. 최근에도 컨설팅을 받아 비과세 저축에 대해 자세히 듣게 되었답니다. 물론 더 좋은 상품을 고르느라 열심히 간을 보고 있답니다. 미안하게도 설명만 들었은데 행운의 2달러 지폐를 선물로 주더라구요. 대박~~ 적금,주식투자,연금저축중에 비과세 저축도 하나더 추가해서 고민하고 있는데 적금은 하고 있고 비과세저축과 연말정산 400만원 확대로 군침이 도는 연금저축도 열심히 알아보고 있답니다.



신용카드도 요령있게 사용하면


돈을 모으는것도 중요한데 쓰는것도 역시 중요하더라구요. 소비를 할때도 현명하게 하지 않으면 요즘은 바보소리를듣게 되는 것 같아요. 물론 소비조절이 자신이 없는 분들에게는 아마도 현금으로 소비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특히나 20~30대 학생이나 젊은 직장인들에게는 아직은 미래에 대한 준비가 실감나지 않기때문에 더 그럴겁니다. 신용카드도 사실은 귀찮지만 조금만 부지런하면 충분히 재테크의 수단이 될 수 있거든요.



캐쉬백포인트 적립을 적절히 활용하면 꽤 짭짤하거든요. 그런데 보통은 월사용액이 10만원 이상이 되어야 하잖아요. 그래서 교통카드나 할부중에 한두개 정도만 결재를 하면 전월 사용액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지 않아도 된답니다. 물론 신용카드 사용은 전날의 사용액을 빚을 안고 소비를 하게 되지 않도록 알뜰 관리도 중요함을 명심하세요.



체크카드가 대안이 될 수도


신용카드 사용에 겁이 나시는 젊은 직장인이나 결재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게는 체크카드가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본인의 소비스타일을 잘 따져보시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비자카드비자체크카드를 예로 들어 한번 살펴볼까요. 아무래도 일정금액을 정해놓고 사용하는 체크카드는 알뜰한 소비계획과 지출관리를 하는데 편리하답니다. 돈을 제대로 쓰기 때문에 소비가 눈에 쉽게 보이고 그래서 재테크의 여력도 생기는게 아닐가 합니다.

먼저 연말정산시 소득공제는 체크카드는 25%로 신용카드 20%보다 5%가 더 많답니다. 요게 직장인에게는솔깃한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비자체크카드의 장점



통장계좌에서 인출되기 때문에 매월 정해놓고 입금한 금액의 범위에서 계획적인 소비를 할 수있도록 도움이 되어줍니다. 대학생자녀의 용돈 관리로 활용하면 좋겠죠.

온라인에서도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와 같은 편리함을 누릴 수 있답니다.

VISA의 장점인 전세계 모든 가맹점에서 신용카드처럼 쉽게
결재를 할 수 있다는 겁니다. 또한 해외ATM에서도 현지통화로 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여행중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겠죠. 타 체크카드와 비슷한 혜택에 전세계에서도 다양한 혜택이 추가된답니다.

전국CGV(둔산점,부평점,진주점,청주북문,서문,칠곡점 제외), 버거킹, 리브로, 국내대형유통점 10%~5%할인, 롯데면세점 5%할인등등 다양한 혜택과 플래티늄 체크카드로 사용하시면 품격있는 서비스도 준답니다.(바로가기)


어떠세요! 신용카드 부럽지 않은 혜택이죠. 생활비 전용 VISA체크카드, 용돈 전용 VISA체크카드 이렇게 분리해서 사용을 한다면 돈이 세는게 많이 줄지 않을까요.

                            QR코드로 VISA의 혜택을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