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토요타 캠리를 제친 중형세단 현대자동차 쏘나타만의 30가지 매력중 마음에 든 파워엔진

by 핑구야 날자 2011. 5. 27.
반응형

중형세단 현대자동차 쏘나타만의 30가지 매력중에 마음에 드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 말하는 쏘나타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라는 문구에 궁금하기도 해서 지난번에도 둘러봤었어요. 현대자동차블로그에 계속해서 30가지 매력이 계속 연재가 되어 보고 있답니다. 자동차마다 매력은 있지만 현대자동차 쏘나타만의 매력이 30가지라고 하니 놀랍지 않습니까? 근간에 유성기업의 파업으로 피스톤링 공급이 차질을 빚어 현대자동차의 세계화에 움짤모드가 되지 했지만 지금은 잘 마무리가 되어 다행입니다. 바람결처럼 흘러가는 쏘나타의 양사이드의 디자인처럼 앞으로도 그렇게 순풍에 돛단듯이 순항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최고 201마력과 연비 13km/l

세계최고의 품질로 평가받는 중형세단중에 하나인 토요타의 캠리를 최고 201마력의 강한 출력과 13km/l라는 연비로 우위를 보인 쏘나타 F24를 아십니까? 저도 이번에 알았답니다. 놀랍더라구요. 현대자동차의 엔진 기술력의 성과가 아닌가 싶어요. 솔직히 한국인이라 일본을 이겼다는 결과에 소심하지만 조금은 기분이 좋더라구요.



동영상을 통해서 한번 보시면 초반에는 토요타의 캠리가 앞서지만 잠시후에 무서운 가속력으로 내달리는 모습에 폭풍질주라고 해야하나요. 좌우지간 통쾌한 드라이빙에 박수를 보내고 싶더라구요. 토요타의 캠리의 연비는 12km/l로 쏘나타가 13km/l로 앞설뿐만 아니라 마력도 토요타의 캠리는175mhp지만 쏘나타는 201mhp입니다. 또한 토크는 23.6kg.M인 토요타 캠리에 비해 쏘나타가 1.9 kg.M이 더 많은 25.5kg.M입니다. 물론 쏘나타 F24GDI와의 비교지만 토요타의 캠리를 앞선건 당연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동급 대비 최고수준의 성능

동급 대비 최고수준의 성능 때문에 쏘나타가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이유입니다. 자동차하면 역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심장이라 할 수있는게 엔진인데 위에서도 토요타의 캠리를 앞선 힘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북미에서 한해 동안 판매된 전 차종의 엔진을 대상으로 최고의 엔진 10개를 선정하고 있는 워즈오토에서 현대자동차 V8 타우 엔진이 3년 연속(2008~2010) 수상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어요. 워즈오토는 자동차 엔진 부문의 아카데미 상이라고도 불리는 권위있는 상이랍니다. 한해동안 북미에서 판매된 자동차에서 얻은 성과라 자료를 통해 비교하지 않아도 결과를 보면 알수 있습니다. 이렇다보니 세계 최고 권위의 파이크스 피크 랠리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한 세계 챔피언카레이서 리스 밀란이 현대 자동차만을 고집하는 이유가 납득이 갑니다.

쏘나타 이벤트

즐거운 주말 드라이브를 즐기기 전에 파리바게트 기프티콘을 선물로 주는 현대자동차 쏘나타 이벤트에 응모해보세요. 얼마남지 않았으니 주말에 쏘나타의 파워앤진의 메력도 느껴보시고 행운도 받아가세요. 

쏘나타만의 30가지 매력 이벤트2 바로가기!

응모방법은 쉬워요. 위사진에서 원하는 부분을 스크랩하여 블로그에 올리시면 되는데 응모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현대자동차 블로그를 방문해서 ‘쏘나타의 매력을 알려주세요~!’ 이벤트를 클릭한다.
2. 상단 ‘세계적인 카레이서가 인정한 현대자동차의 엔진 기술력!’, ‘쏘나타와 캠리의 드래그 레이스 대결! 그 승자는?’ 두 포스트의 스크랩하기 버튼을 눌러서 스크랩하여 블로그나 카페, 게시판 등에 널리 알린다.
3. 내가 홍보한 게시물(상기 이벤트 내용)이 업로드 된 웹 주소(URL)을 댓글에 남긴다.
4. 이벤트 응모 댓글 예시를 참조하여 URL 입력란에 자신의 연락처와 이름, E-mail을 남긴다.

응모댓글 예시

저도 응모했답니다.

루루미션블로그배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