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고객관리(CRM), 영업관리, 인사관리 스마트폰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뒤쳐집니다.

by 핑구야 날자 2011. 5. 30.
반응형

고객관리(CRM), 영업관리, 인사관리 스마트폰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뒤쳐진다는 것을 인정하십니까? 아직도 사무실에 들어가서 정리해서 보고드리겠습니다. 라고 하시나요. 그렇다면 빨리 생각을 바꾸세요. 하루가 멀다하고 쏟아지는 스마트폰 이제는 듀얼코어로 속도도 빨라지고 화면도 커지고 슈퍼아몰레드로 화질도 빵빵해지고 있습니다. 아직도 피쳐폰으로 네~네~ 보고드리겠습니다. 이러신다면 앞서가는 영업맨이 아닙니다. 어느날 우연히 고객과 만났는데 어떤게 진행중인지 무엇을 원했었는지 모르고 잘 계시죠?라고 인사만 하고 돌아선다면 고객관리 유식하게 CRM 더 똑똑하게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가 되겠어요.


고객은 기다리지 않는다.

고객관리는 바로 매출에 비례하기 때문에 철저하게 관리 하지 않으면 타업체로 돌아서게 됩니다.



바로 매출하락으로 이어진다는 말씀입니다. 고객은 열심히 하는 영업을 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제대로 서비스 받는 걸 원합니다. 난 스마트 폰에서 스마트프로세스로 업무관리 한다라고 말할 수 있어야 제대로 고객관리를 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우기술의 스마트프로세스(smartprocess)가 최적화된 고객관리기술을 여러분의 스마트폰에 담아준답니다. 견적관리,수금관리, 계약관리는 기본이고 마케팅과 잠재고객등까지 한손에 쥘 수 있게 됩니다. 바로 고객이 원하면 견적관리를 해주고 고객의 니즈를 바로 확인시켜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원요청을 통해 보다 완벽한 서비스를 하게 되죠. 예를들면 고객의 명함을 받았는데 어디에 있는지 못 찾는다고 생각해보세요. 아찔하죠. 스마트프로세스를 통해 고객관리를 했다면 우리 회사제품에 적극 관심을 보였던 고객을 놓치지 않겠죠. 다이어리에 정리라도 잘했으면 모르겠는데 정리도 않되고 어디에 적어봤는지도 모르는 경우도 많지 않습니까? 스마트프로세스(smartprocess)로 메모부터 일정관리를 완벽하게 정리해보세요. 매출이 올라가지 않을 이유가 없지 않습니까?


보고해 당장~~ 보고 받아야 분석이 된다면 No!

사장님!! 언제까지 직원들의 보고에 의존해서 회사 돌아가는 것을 파악하고 계실겁니까? 팀장님 부하직원에게 보고했냐 일일히 물어보고 뒷목을 잡으실겁니까? 직원들이 사장님이나 팀장님에세 일일히 보고 드리지 않아도  Smart Process를 활용하고 있다면 현재 영업/고객지원 현황이 한눈에 보이고 서로 협업이 가능하다니다. 더불어 사내 메신저(Chatter)를 이용해 나의 데이터를 공유할 수도 있으니 누이좋고 매부 좋은거 아닙니까? 트위터로 소통하기에는 보안문제도 있으니 다우기술의 Chatter를 이용해서 신속한 소통을 하는게 좋습니다.

 


신입직원도 당당하게

제품정보나 제품관련지식을 신입직원에세 교육을 시켜도 막상 필드에 나가면 어버버해버리면 끝장이죠. 고참도 역시 사람인지라 제품정보나 제품관련지식이 기억이 나지 않을 수도 있고 최근 정보에 대한 빠른 접근도 안될수가 있습니다. 실시간 협업, 쉽고 편한 영업관리 서비스 SmartProcess! 를 활용한다면 고민해결 매출 쑥쑥!! ㅋㅋ 그리고 고객이 자주 묻던 질문들을 한눈에 본다면 신입직원도 당당하게 자신있게 필드에서 허리를 펼 수 있습니다.


결국!! 고민은 도입비용

스마트프로세스(smartprocess)기능을 들어보니 도입하고 싶은데 비용이 은근히 걱정이 되죠. 중소기업에서는 더욱 망설이게 될겁니다. 한푼이 아쉬운데 말이죠. 그렇다고 언제까지 사무실로 들어오라고 할 수도 없지 않습니까?
다우기술의 스마트프로세스(smartprocess)는 기업의 업무 전반의 모든 활동을 관리, 기록, 협업할 수 있고, 사용한 만큼만 금액을 지불하는 중소기업형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만큼, 별도의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 비용없이 인터넷으로 접속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중소기업에서 비용 부담 없이 쓰고 싶은 만큼 사용하는 서비스이며, 사용한 만큼만 사용료를 부담하는 SaaS형 서비스 입니다. 

 
※ SaaS는 Software As A Service의 약자로 더 이상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지 않고 서비스 개념으로 필요한 기간,이용자수 만큼만 이용료를 내고 사용하는 개념으로 솔루션 구축시 드는 다양한 제반비용(서버,네트워크,운영인력 등)이 추가로 들지 않기 때문에 중소규모의 회사에게 적합한 서비스입니다.

도입가격보다는 보고가 늦어짐으로 해서 손실되는 비용과 빠른 판단을 하지 못해 경쟁사에 뒤지는 경우를 생각해봐야 합니다. 이러한 비용을 생각한다면 가격이 아니라 스마트프로세스의 도입효과에 더 주목해야 합니다.  


스마트프로세스 직접 체험해보다.

스마트프르세스를 직접체험을 해볼 수 있게 되었있어 체험을 해보았습니다.(Smart Process 무료체험하기) 도입을 고려한다면 직접 눈으로 확인해보는게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무료체험신청을 하고 화면을 열어보니 아래와 같이 나타났습니다.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좌측 상당의 메세지 및 알림이었습니다. 모든 직원들에게 빠르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거래처에 대한 정보를 자세하게 관리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사이드바의 일정을 누르니 스케줄이 한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까먹거나 놓치는 일이 없겠죠.


일일히 모든 기능을 설명할 수는 없구요.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보고를 통해  대시보드에 쉽게 의사결정 할 수 있도록 쉬운 그래프로 표현이 되어 있는게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CEO나 관리자들에게는 조직을 파악하고 관리하는데 정말 좋은 기능 같았어요. 월별, 분기별, 목표영업실적등등 정말 다양한 도표들이 제공되더라구요. 여러분도 한번 체험해보세요.

 

스마트폰이 제각각이라

스마트폰도 제각각이니 기종을 통일하라고 할 수도 없고 전부 사주자니 배보다 배꼽이 더 크게 되지 않을까 고민이 되는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다우기술의 스마트프로세스(smartprocess)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시말하면 안드로이드나 애플의 사파리나 모두 연동이 될 뿐만아니라 외부연동까지 완벽하게 지원을 한답니다. 정말 신통방통한 놈입니다.


스마트폰이라 왠지 보안이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면 걱정이 되는게 보안입니다. 세상에 완벽한 보안은 없습니다. 그러나 다우기술의 오랜 IT역사로 가장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구조로 보안에 철저한 시스템을 갖춘 업체중에 하나임은 틀림이 없습니다.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면

다우기술의 스마트프로세스(smartprocess)를 도입하는데 여전히 망설여진다면 무료체험으로 해보세요.(바로가기) 사용을 해보고 과연 설명한대로 효과가 있는지 가격은 적정한지 확인을 해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습니다. 알아보지도 않고 당장의 지출에 두려워하는 CEO나 관리자보다는 앞선 것이니까요. 아래 업체들이 다우기술의 스마트프로세스(smartprocess)를 도입한 업체들입니다.


스마트 프로세스 알아보기 : http://www.smartprocess.co.kr
무료 도입 상담 신청하기 : http://www.smartprocess.co.kr/jsp/etc/introduction.jsp
무료 체험하기 : http://www.smartprocess.co.kr/jsp/etc/free.jsp
세미나 신청 : http://www.smartprocess.co.kr/jsp/etc/seminar.js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