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건강을 위해 집에서 유산균 만드는법 배워 먹기도 했는데 식물성 유산균은 어떨까요. 예전에 대장대시경을 통해 대장암검사를 2번이나 해서 장청소로 숙변을 제거하는데는 최고더라구요.ㅋㅋ 대장내시경을 하기 위해서 먹는 코리트산을 4L정도 물과 섞어서 먹으면 기억으로는 약 1시간 내외가 되면 배에서 신호가 온답니다. 그리고는 벽체를 붙잡고 떡실신이 될때까지 화장실 문고리를 부여잡고 쏟아내기 시작하면 개운합니다. 아래가 따꼼해서 그렇지만...ㅋㅋ 남들은 코리트산을 먹는데 힘들다고 하던데 전 3L까지는 이온음료맛과 비슷하게 느껴지더라구요. 물론 차게해서 먹어야하구요. 아래사진은 제 대장사진입니다. ㅋㅋ 오늘 핑구야 날자의 속을 제대로 보여주는군요. ㅋㅋ 작년 7월에 검사한거랍니다.(대장내시경 체험기)


40세가 되면 생애검진을 할때 대장내시경을 하면 좋구요, 평소 육류를 즐겨드시거나 가족력이 있다면 꼭 대장내시경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더불어 장 건강을 위해 한번 생각해보려구요. 예전에는 장 건강을 위해서 집에서 유산균을 만들어 먹었었답니다. (유산균 만드는법) 몇달을 먹었는데 바쁘다보니 지금은 유제품을 사서 먹고 있답니다.




식물성 유산균이란

야채와 채소는 장건강 뿐 만 좋은게 아니지요. 그래서 늘 챙겨 먹으려고 하고 있답니다. 제품으로는 유산균, 효모 배양으로 건강기능식품의 선두주자. 웰빙엘에스라고 하는 업체에서 식물성 유산균을 소개하고 있어 한번 알아봤습니다. 직접 먹어보지는 않아서 구매할때보다 이것 저것 더 알아보게 되었답니다. 웰빙엘에스에서 식물성 유산균에 대해 『식용으로 하는 식물은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아시아에서 동남아에 이르기까지 각 지역에 사는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는 전통 발효식품의 주요 원료입니다. 그리고 이들 발효식품은 발효과정에 유산균이 관여하고 있다는 것이 지속적인 연구결과에 의해 밝혀져 왔으며, 이를 식물성유산균(Vegetable-origin lactic acid bacteria)이라 합니다. 식물성 발효식품인 김치, 장류, 절임류 등을 통해 거의 매일 섭취하고 있는 식물성유산균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중국 등 아시아인에게 있어서 식생활에 가장 깊이 관련되어 있는 미생물 중 하나이며, 특히 대두발효식품 유래의 식물성유산균인 L.fermentum는 내산성, 내담즙성, 내염성 및 내열성이 다른 유산균에 비해 우수하기 때문에 장까지 살아서 가는 생존율이 우수하여 장기능 활성화를 시켜 건강유지에 도움을 줍니다.』라고 설명을 합니다. 바로 L.fermentum가 웰빙엘에스에서 만든 특허균주랍니다.


검증된 유산균 기술력

웰빙엘에스는 식물성유산균을 이용한 기능성식품 개발 및 생리기능성 효능검증이라는 과학기술부 연구과제를 비롯해서 5개의 정부 연구과제를 완료하거나 진행중에 있는 기업입니다. 특허청에서 6가지의 특허와 중소기업청등에서 무려 10가지의 인증을 받았답니다. 이정도면 제품에 대한 신뢰는 가겠더라구요.(확인하러가기)


 

중소기업 웰빙엘에스의 우수한 기술로 만들어진 식물성 유산균제품은 의외로 종류가 다양하더라구요. 유익한 유산균의 증식, 장내 유해미생물의 억제, 장내 연동운동 및 정장작용의 기능을 하는 제품들입니다. 한번 구경해보시고 관심이 있으시면 문의 해보세요.(문의하기)

 


예전에 대두를 낫토균을 이용해 발효시킨 일본 전통의 식품일본식 된장 낫토(낫또)로 만든 정제를 4주간 임상실험으로 먹어본 경험이 있었습니다. 결과는 여러가지로 좋았어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3가지 제품중에 청국장환이 눈길이 더가더라구요.


장이웃는 식물성유산균은 비유가 약한 분들에게 좋을 것 같기도 해요. 그 밖에 식물성유산균 발효홍삼 유비홍,식물성유산균 분말JS등이 있습니다.(구경하기)


TV광고에서 보지 못해 낯이 익지 않지만 타사제품에 식물성유산균이 적용된 사례가 있더라구요. 풀무원의 맛있는 녹즙 뷰티를 비롯해서 비타민하우스, 해미된장등등 제과/제빵, 음료, 간강식품등에 많이 적용이 되어 제품명보다는 식물성유산균이 더 친숙한 단어입니다.


장건강에 제일 좋은 방법은? 운동과 식이섬유 복용

유산균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모유를 먹는 건강한 아기들은 장내 미생물의 90% 이상이 유익균입니다. 노화가 되면서 유익균은 줄고 유해균이 증가하게 됩니다. 이렇게 사람이 나이가 들면서 장속의 유익균도 수가 줄어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지속적으로 유산균을 섭취하여 장내 유익균의 수를 늘려주고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여 장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웰빙엘에스는 말을 합니다.


장이 웃는 식물성 유산균은 오래 앉아 있거나 업무상 장 활동성이 좋지 않은 분(수험생, 직장인), 면역력을 길러야 하는 어린이 & 청소년, 음주 후 숙취가 심하신 분, 배변에 어려움을 느끼는 임산부, 수유부 여러분, 노령에 따른 장내 유산균의 보충이 필요한 어르신, 입 냄새가 심하신 분에게 좋다고 합니다. 장건강을 지키는 제일 좋은 방법은 야채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고 육류섭취를 줄이고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적당히 관리를 해주어야 좋습니다. 제가 제일 부족한게 운동이라 늘 고민이 많습니다. 장건강을 위해서 주기적으로 대장내시경을 검사를 하면서 관리를 하고 있지만 육류를 줄인다고 하는데 잘 않되더라구요.

 
빠질 수 없는 이벤트

웰빙엘에스 제품에 대한 내용을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웰빙엘에스 홈페이지 http://www.wellbeingls.co.kr에 회원 가입 시 가입 양식의 인사말 란에 포스팅한 블로그 주소를 적은 회원 중 선착순 1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장이 웃는 식물성 유산균 스틱 소박스를 샘플로 보내준다고 해서 응모했습니다. 변비로 조금 애먹고 있는 먹어보고 식구가 있어 복용을 시키고 효과를 보면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식물성유산균 청국장환을 주문할 생각입니다.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하늘엔별 2011.07.09 13: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햐~~ 식물성 유산균도 있군요.
    동물성보다 더 나을 것 같네요. ^^

  2. 카르매스 2011.07.09 13: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얼마전에 다른분 포스팅을 통해 식물성 유산균과 동물성 유산균 이 있따는걸 알았습니다.
    놀라운 일이지요 'ㅁ' 식물성으로 살아 숨쉬는 유산균이라니 !!
    유산균을 이용해 플레인 요구르트 만들어먹는건 처음에만 어렵지 몇번하고 나면 쉽더라구요
    맛도 취향껏 만들어 먹으니 더 좋구요 ^^

  3. +요롱이+ 2011.07.09 17: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산균에서 식물성이 따로 잇군요 ㅎ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4. 돈재미 2011.07.09 17: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산균 좋다는 것은 이미 많이 알려진 사실이지요.
    그런데 식물성과 동물성은 처음배우네요
    잘 읽었습니다.
    행복한 오후 되세요.

  5. Kasiwazaki Sena 2011.07.09 17: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믹시,뷰어, 창작물 모두 추천 해야 될 포스팅이였습니다. ^^*
    엄청난 도움이 된 것 같아요.
    ^^*
    이런 정보성 글이 널리 알려져야 할텐데...

  6. 쿠쿠양 2011.07.09 19: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시경 사진은 언제봐도 깜짝깜짝 놀래요 ㅎㅎ
    주말 잘 보내세요 핑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