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제수용품 제기, 병풍, 교자상, 제기함등을 구매하고 나서 제수용품 박씨상방을 둘러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1. 8. 30.
반응형

제수용품 제기, 병풍, 교자상, 제기함, 패키지상품을 몇년전에 구매했답니다. 작고하신 아버님의 제사를 지내야 했기 때문이죠. 그전에는 큰집에서만 제사를 지냈거든요. 당장 이듬해부터 제사를 지내야 하는데 뭐부터 준비를 해야할지 잘 몰랐어요. 지금 생각해도 넋놓고 있었던 것 같아요. 혹시라도 여러분 중에 큰집이 아닌 경우 제사를 지내게 되는 시점이 오면 제수용품을 먼저 생각하세요. 저 처럼 멍때리다가는 어른들에게 좋은 소리 못듣는 답니다. 예전에는 재래시장이 있어서 제수용품을 쉽게 구입할 수 있었는데 당시에는 어디서 판매를 하는지 잘 몰랐답니다. 그때도 인터넷이 있었는데 왜 뒤져보질 못했을까요. 지금도 참 미스테리합니다. ㅋㅋ 아마도 제수용품이다보니 보고 골라야 하는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인것 같기도 해요.

Chusok VII
Chusok VII by Jens-Olaf 저작자 표시비영리

제수용품을 어디서 사야하나?

예전에 살던 곳의 언덕빼기 중간쯤에 상집이 있었는데 이사오고 나서 다시 가보니 재개발로 이미 없어진지 오래 되었더라구요. 그때만해도 밥상부터 시작해서 옻칠을 한 제품을 많이 사용해서 흠집이 생기면 다시 옻칠을 해서 사용하였답니다. 그런 추억의 상집이 없어져 무척이나 아쉬웠답니다.



결국은 어머님께서 당시 없어진 재래시장에서 알고 지내던 분을 통해 소개받아 구입을 했답니다. 추석시즌을 앞두고 관심이 많을텐데 제수용품 박씨상방을 둘러보고 우리가 구입했던 제수용품과 살짝 비교해봤더니...


전통공예품 전문 쇼핑몰

박씨상방은 8,000 여종의 전통문화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전통공예품 전문 쇼핑몰이더라구요. 상당히 많은 상품을 취급하고 있어 놀랬답니다. 제수용품을 구경하러 왔다가 추석선물로 욕실용품이나 과일, 한우도 좋지만 전통공예품이라면 품위있는 선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박씨상방의 전통공예품에서 나전칠기, 다기/도자기, 교자상, 제기/목기, 병풍/동양화,고가구등을 취급합니다. 우리가 예전에 구매한 제기, 병풍, 교자상, 제기함은 박씨상방에서는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았어요. 가격대는 30만원~200만원대로 종류가 다양했습니다. 그중에 우리집에서 구매했던 제수용품과 비슷한걸 찾아보니 100만원대 제품이 눈에 들어왔는데 다시한번 잘 알아보고 살껄 하는 후회가 되더라구요.


병풍 앞면은 비단천위 추사 김정희선생의 한시가 병풍 뒷면은 추사 김정희선생의 백천산수화가 그려져있답니다.


박씨상방의 제수용품에서 마음에 드는건
 
병풍을 세우다 보면 끝에 폭이 움직이거나해서 스르르 접힙니다. 물론 바닥면과 수평이 맞지 않아서 그렇기도 하죠. 그런데 박씨상방의 병풍은 버팀고무 고정장치가 지지역할을 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사실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지만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꼼꼼함에 다른 제수용품에도 정성이 깃들어 있지 않을까하는 신뢰가 가는 것 같아요.


그릇 안쪽에는 남원시 인증낙관이 새겨져 있어요. 그리고 남원특산품이라는 인증마크등 남원시에서 받은 인증만 5개나 되는 것을 받아서 믿음이 갑니다.(바로가기)

 


공주의 남자, 무사백동수, 오작교형제들, 난네게반했어, 생생정보통등등 드라마에도 협찬을  많이 하고 있군요.
 


다년간 유명백화점, 대형할인점, 관공서, 통신판매, 외국인선물 해외배송, 대기업직원선물용, 경품, 고급호텔업소용, 판촉물등에 판매하면서 신뢰를 쌓아론 업체라 제수용품을 생각하고 계셨던 분이라면 박씨상방을 한번 둘러보시는 것고 좋을 듯 합니다. 저 처럼 얼레벌레 넋놓고 있다가 비싸게 구매하시지 마시구요. 그리고 추석시즌이라 할인폭도 크고 엔틱다기반등등 사은품도 푸짐하게 주고 있거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