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내부 센서를 이용한 iHandy 수준기 무료 어플은 수평을 잡을때 는 것처럼 아이폰 무료어플중에는 참 신기하고 재미있는게 많습니다. 요즘 뒤늦게 어플을 만지작거리는 재미가 붙어 큰일입니다. 도박보다 끊기 힘든게 어플받기라던데 ㅋㅋ iHandy 수준기 무료 어플은 바닥의 수평을 맞추는데 편리한 어플입니다. 이제는 공사현장에서도 아이폰으로 수평을 맞추는 광경을 볼 수도 있겠어요. 가을이라 이사철인데 장농을 놓다보면 기울기가 맞는지 알 수가 없죠. 물론 간단하게 페트병에 물을 채워서 사용하면 되죠. 예전에는 종지에 물을 채워서 수평을 대충 맞추기도 했었답니다. 특히 장농등은 한번 들여놓고 위치를 잡으면 보통 몇년이상 옮기지 않잖아요. 그런데 수평이 맞지 않으면 장농이 틀러지게 되어 문짝이 어긋나기도 한답니다.
iHandy 수준기 어플 설치
아이폰의 AppStore나 아이튠즈에서『iHandy 수준기 무료』를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iHandy 수준기는 어떤 원리일까?
아이폰의 내부에는 5개의 센서가 있습니다. 먼저 근접센서가 있는데 아이폰 얼굴이 얼마나 가까운이 센서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센서는 귀에 전화를 갖다 대면 아이폰 자동으로 화면을 꺼지게 됩니다. 이유는 아이폰이 터치식이라 통화중에 얼굴로 버튼이 클릭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랍니다. 두번째는 모션센서 / 가속도센서로 화면을 자동으로 세로 모드에서 가로 전환하는 기능을 합니다. 세번째는 주변조명센서로 아이폰에 비추는 빛에 따라서 자동으로 화면의 밝기를 조정하는데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기 위해서랍니다. 네번째로 수분센서는 인터페이스에 관련된 것은 아니지만, 아이폰이 물에 빠졌을때 도크 커넥터 안쪽이 빨갛게 변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아이폰을 처음 수령할때 습기가 찬 폰인지 아닌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아이폰 4에는 자이로 스코프가 있는데 게임처럼 민감한 반응을 하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iHandy 수준기 무료어플은 모션 센서를 이용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iHandy 수준기를 교정하자
아이폰의 내부센서는 폰마다 약간씩 다를 수 있으므로 총을 쏠때 영점을 잡듯 iHandy 수준기 무료를 교정해야 합니다. 그래야 보다 정확한 수평을 맞출 수가 있답니다. 그럼 먼저 세로로 iHandy 수준기 무료를 놓고 물방울이 가운데 오면 좌측 상단의 각도가 0.0˚로 바뀌면 고정버튼을 누르고 빨간색 버튼의 교정버튼을 누릅니다. 역시 가로로 iHandy 수준기 무료를 놓고 같은 방식으로 교정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iHandy 수준기 사용
영점을 잡았다면 원하는 방향으로 아이폰을 놓고 수평을 잡으시면 됩니다. 물방울이 가운데로 이동해 각도가 0.0˚가 되면 바닥의 기울기가 맞는 겁니다. 편리하고 쉽죠.
화면의 우측하단에 i로고를 누르면 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우측의 공구가방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다른 측정기어플이 있으니 구경해보시고 필요하시면 구매해서 사용해도 좋겠죠.
집 안에 혹시 수평이 맞지 않아 신경쓰이신다면 iHandy 수준기 무료 어플로 수평을 잡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