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 무료어플] 벤치비 속도측정 무료어플로 인터넷 속도측정, 3G과 LTE 속도 비교

by 핑구야 날자 2011. 10. 1.
반응형

아이폰 무료어플 벤치비 속도측정 무료어플로 인터넷 속도측정도 해보고 3G과 LTE 속도 비교도 해보았습니다. 무선네트워크망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서 3G가 아니더라도 편하게 WiFi를 이용한답니다. WiFi로고가 3개가 뜨면 괜히 기분 좋은거 있죠. 그런데 3개가 뜨는데도 사파리가 멍때릴때가 있어요. 처음엔 아이폰에 문제가 있나하고 껐다가 켜보기도 하고 설정에서 이것 저것 만져보기도 했는데 느린이유를 알수가 없더라구요. 환경설정의 WiFi 리스트를 보니 ollehwifi로 연결된 상태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WiFi로 연결했더니 WIFI로고가 2개가 뜨지만 사라피가 팽팽돌아가더라구요. 그래서 벤치비 속도측정 무료어플을 사용하게 되었답니다.물론 사용자들이 많으면 그럴 수도 있고 사용하는 지역에 무선망이 미비할경우도 그렇겠죠. 그러나 문제는 WiFi List에 ollehwifi가 있으면 제일 먼저 연결되어 매번 바꾸는데 짜증이 난답니다.


벤치비 속도측정 설치하기

아이폰의 AppStore나 어이튠즈에서『벤치비 속도측정』을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벤치비 속도측정 필요한가?

벤치비 속도측정 무료어플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WiFi나 3G의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사용할 일이 있을까라고 생각도 하실텐데요. 직업적으로 인터넷속도를 측정해야 하는 분은 당연히 필요하겠죠. 그리고 속도가 제일 많이 나오는 WiFi로 연결해서 급하고 중요한 업무를 보시려는 분들에게도 필요하겠죠. 그리고 가끔 저처럼 WiFi가 연결이 되었는데도 사파리가 똥파리가 되는 경험을 하시는 분이라면 역시 벤치비 속도측정 무료어플이 필요하겠죠. 집에서 사용하는 인터넷의 속도를 측정할 수도 있어 필요하실때가 있을 겁니다. 

벤치비 속도측정 사용하기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벤치비 속도측정 무료어플을 실행시키면 아래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럼 START를 누르시면 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편한데 결과를 보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전문가는 알겠지만 초보님들은 잘 모르죠.

 


Latency(레이턴시)는 데이터 패킷의 지연시간을 말하는데 쉽게 말하면 반응시간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에서 레이턴시가 20.7ms라고 되어 있는데 1/1000초 단위로 데이타를 수신할때 걸리는 시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감이 잘오지 않으실텐데 스타크래프트를 즐기실때 100~300ms면 즐길만 하답니다. Download는 말그대로 데이타를 스마트폰으로 수신 받을때의 속도를 말하고 Upload는 인터넷에 자료를 올리거나 메일등을 보낼때의 속도라고 생각하시면 될겁니다. 광랜 100mpbs의 속도에 비하면 ㅜㅜ  측정한 자료는 측정결과에 쌓이니 자료로 활용하실 분들에게는 유익할겁니다.


3G과 LTE 속도 비교

삼성전자가 지난 9월26일 LG유플러스 망을 이용하는 갤럭시S2 HD LTE의 실제 속도 측정 결과 다운로드 속도 22~24Mbps, 업로드 속도 14~17Mbps를 기록했다고 발표해습니다. LTE폰이 없는 관계로 아이폰에 3G 상태로 해서 측정을 해봤어요. 데이터요금이 부과되지만 그래도 한번 측정을 해봤습니다. 역시 차이가 많이 나네요. 5배가 넘는 속도 차이네요.

 


벤치비 속도측정어플로 통신사 품질보기

10주간의 KT, SKT, LGU+ 통신3사의 자료입니다. RTT값은 낮을수록 좋답니다. 3G에서는 KT가 좋고 WiFi에서는 갤럭시S가 좋게 나왔네요. 참고자료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