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아이폰 무료어플] TooLoud? 어플로 아파트 층간소음측정, 각종 소음측정을 해보자

by 핑구야 날자 2011. 10. 2.
반응형

아이폰 무료어플 TooLoud?로 아파트 층간소음측정도 해보고 각종 소음측청을 해보세요. TooLoud가 아파트층간소음을 측정하는 어플은 아니지만 소리를 측정하는 어플이라서 아파트 층간소음측정도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아이폰 무료어플중에는 소리측정과 관련된 무료어플이 몇개있는데 TooLoud, Decibels, SoundLevel Free등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지만 사용해보니 소리측정 무료어플 중에 TooLoud가 제일 좋더라구요. 아쉬운것은 최고 dB이 100dB~110dB까지만 측정이 된다는 겁니다. 유료어플도 역시 마찬가지로 100dB~110dB까지만 측정이 되는것으로 봐서는 아이폰의 스피커가 견딜 수 있는 범위가 인듯 싶습니다. 설치해 놓으시면 필요할때가 있을 겁니다.


TooLoud 어플 설치

아이폰의 AppStore나 아이튠즈에서『TooLoud』를 찾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TooLoud 어플 어디에 사용할까?

모두에도 말씀드렸지만 아파트 층간소음이나 불스원샷의 효과를 위해 과연 엔진소리의 변화가 있는지를 측정할때도 유용하겠죠. 그밖에도 소리를 측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찾아보시면 의외로 사용할만 하실겁니다.


소음측정 무료어플화면 비교 및 사용방법

소음측정 무료어플 TooLoud, Decibels, SoundLevel Free의 화면을 보시면 TooLoud가 보기가 훨씬 좋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그러나 Decibels, SoundLevel Free은 최고 110db까지 측정이 가능한데 TooLoud는 10dB가 적은 100dB까지 측정이 되어 아쉬운 부분이랍니다.


TooLoud는 최고 dB와 평균 dB 그리고 현재의 dB값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그래프로 소리의 추이를 한눈으로 볼 수 있어 좋답니다. 사용방법은 TooLoud어플을 구동시키고 송신스피커 부분을 소리의 방향으로 놓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Hightest 옆의 화살표를 누르면 최고값이 Clear된답니다.

35dB이하가 되야 수면에 좋아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는 정도의 소리는 약 35dB랍니다. 그러나 50dB가 넘어가면 맥박과 호흡이 빨라지기 시작하면서 60dB다 넘어가면 수면장애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법정 소음 규정치는 70dB지만 아파트 층간소음 기준은 58dB이니 한번 어느정도가 되는지 측정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