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공용 휴대용 배터리 애니모드로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 사용해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1. 10. 27.
반응형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공용 휴대용 배터리 애니모드로 스마트폰 보조 배터리로 사용해봤어요.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이든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메일, 게임, TV시청, 음악등등 각종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다보니 완충을 해도 하루를 넘기기가 어렵답니다. 안드로이드폰은 보조 배터리가 있어서 배터리를 교체하면 되지만 아이폰은 배터리가 탈착식이 아니고 고정식이라 불편하답니다. 치명적인 약점이기도 하죠. 물론 디자인 때문이라고는 하지만 불편한것은 사실입니다. 그래서 소형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는데 오래 사용하지 못하나보더라구요. 한 두어달전에 공정사회관련 포스팅 이벤트가 있어 응모했었는데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를 받았답니다. 이제야 사용기를 올려봅니다.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 구성

휴대용 보조배터리, 아이폰용 잭, 충전용 USB 케이블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쉬운것은 AC충전기를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하는겁니다.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 본체

휴대용 배터리 본체 상단에 5핀짜리 충전용케이블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부는 슬라이드식으로 되어 있어 위로 밀러 올리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충전량은 4000mAh로 스마트폰의 배터리가 보통 1600mAh내외니까 약 2일이상을 사용할 수 있는 양이 되겠군요.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 크기

아이폰3GS와 비교한 사진입니다. 실제 크기는 가로 61.7mm, 세로 100mm, 높이 15.5mm입니다. 무게는 130g으로 스마트폰보다 약간 가볍습니다.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 충전

아이폰 충전기를 이용해서 충전을 합니다. 물론 PC에서 USB 포트에 꽂아도 되겠지만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아요. 안드로이드폰은 AC충전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 잔량은 하단에 파란램프가 4개로 표시합니다. 한칸에 25%씩 충전이 되면 불이 들러옵니다. 5%이하면 깜빡이니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충전시간은 환경이나 잔량이 남는 것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완전 방전후에 완충이 되려면 6~7시간정도 걸린답니다. 출력전압은 5V입니다.


애니모드 휴대용 배터리에 포함된 아이폰 연결잭으로 충전을 해봤어요. 그리고 안드로이드폰은 연결책이 필요없이 바로 연결이 가능하답니다.


출장이나 영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유용할 것 같습니다. 더욱이 아이폰이든 안드로이드폰 모두 사용이 가능해서 가족끼리 같이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타사 제품중에 태양열을 이용한 휴대용 배터리가 있어 더욱 편리해졌지만 가격은 약 2배정도 되는 것 같더라구요. 애니모드는 네이버에서 조회해보니 약 43,000원하더라구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는 아이폰 유저들에게는 편리한 휴대용 배터리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