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

인생의 고비에서 망설이게 되는 것들 - 과연 성공을 위한 선택만 할 수 있는가?

by 핑구야 날자 2011. 11. 13.
반응형

『인생의 고비에서 망설이게 되는 것들』이라는 책을 통해 과연 성공을 위한 선택만 할 수 있는가?라는 우문이 생기게 되었답니다. 페이퍼로드 출판사의『인생의 고비에서 망설이게 되는 것들』은 이웃블로거 꼬모노님에게 받은 선물이랍니다. 꼬모노님이 『인생의 고비에서 망설이게 되는 것들』을 리뷰해주신 글을 보고 읽고 싶었는데 제 마음을 어찌 아셨는지 보내주셔서 정말 기분이 좋았어요. 일전에도 몇권의 책을 선물로 보내주셔서 잘 읽었답니다. 이번에 읽게 된 『인생의 고비에서 망설이게 되는 것들』은 인생사마다 필연적으로 만나게 되는 모든 선택에서 후회없는 선택을 하느냐 우회하는 선택을 하느냐에 관한 질문을 받게 되는 내용으로 되어있습니다. 꼬모노님의 글에서 보면 미국의 한 언론사가 끊임없이 선택을 해야 하는 직업의 순위를 조사했다고 합니다. 결과는 대통령, 프로도박사,영화감독,외환딜러, 프로야구 감독순이었다고 합니다.


『인생의 고비에서 망설이게 되는 것들』에서는 23가지의 사례로 등장하는 인물을 저자 이영만씨가 직접 만나면서 그들의 선택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 마음에 와닿은 이야기중에 한두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변화의 시기에 몸을 낮추는 선택

국민배우 안성기의 변화의 시기에 몸을 낮추는 선택이라는 내용을 보면서 정말 대단한 선택을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연만 도맡아서 연기를 하던 안성기에게 조연의 출연제의가 들어왔었던 영화가 있었습니다. 과연 내가 안성기라면 어떤 선택을 했을까하는 생각을 해보았답니다.



내가 누군데 어디 조연을 갖다 붙이는거야 라고 했거나 오랜 고민으로 정당한 명분을 찾아 고사를 하거나 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국민배우 안성기는 예전의 명성을 뒤로 한채 조연을 받아들여 연기를 결정하게 됩니다. 그 영화가 바로『인정사정 볼것 없다.』랍니다. 만약에 조연을 거부 했다면 국민배우로 지금까지 우리들의 마음에 남든게 아닐까 생각을 해봅니다. 변화의 시기에 몸을 낮추는 배우 안성기 위대한 선택이 자존심이 상하는 일이 아니라 오히려 스스로를 더욱 빛나게 했던 선택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잘못된 선택이라도 포기하지 마라

잘못된 선택이라도 포기하지 마라의 이기우씨의 이야기는 인생을 살다보면 선택을 잘못할때가 분명 있습니다. 잘못된 선택이었다고 판단되는 순간 포기하거나 다른 선택으로 돌아서는 곳이 아니라 잘된 선택이 되도록 노력하는 것이중요하다는 겁니다. 블로깅에 대한 해답을 주었답니다. 남들은 맛집블로거, 여행블로거, IT블로거등등으로 운영을 하고 있지만 2년넘게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는 색깔이 없답니다. 연말이 되면 각분야의 베스트, 파워블로거를 선별하지만 저와는 무관한 남의 이야기일뿐입니다. 다양한 세상의 이야기를 경험과 학습을 통해서 리뷰하는 입장에서 가끔은 항변을 하고 싶습니다. 나를 가두지 마라.. 나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경험하고 말하고 싶은 이야기를 쓸 뿐이다.라고 말이죠. 그러나 늘 내심 다른 블로거들처럼 색깔을 갖지 못해서 잘못된 선택은 아닌지 잘못된 방향은 아닌지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잘못된 선택이라도 포기하지 말고 잘된 선택이 되도록 끈임없이 노력할 생각이랍니다. 


과연 성공을 위한 선택만 할 수 있는가?

인생을 많이 살지는 않았지만 과연 과연 성공을 위한 선택만 할 수 있는가?라는 우문에 답을『인생의 고비에서 망설이게 되는 것들』에서 찾아보세요. 자신의 선택이 후회없는 선택이 될수도 있고 후회하는 선택이 될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문제는 행복한 방향으로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자신을 단련하는 방법과 이미 선택한 길에서 실패를 한다고 해도 성공을 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찾아 도전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인생의 고비에서 망설이게 되는 것들』은 23가지의 선택의 사례를 통해서 우리가 선택에 직면했을때 현실과 생각의 차이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