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사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의 자유광장은 무엇을 담았나? 자유광장 오픈이벤트로 행운을

by 핑구야 날자 2011. 12. 9.
300x250
반응형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의 자유광장은 무엇을 담았나? 자유광장 오픈이벤트를 한다고 해서 자유광장을 둘러봤어요. 자유광장은 느낌이 자유롭게 말하고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무대 뭐 이런 느낌이 들어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전경련으로 더 많이 알려진듯 해요. 전국경제인연합회보다는 전경련이 왠지 더 세련된 느낌이 들어요. ㅋㅋ 아닌가요? 전국경제인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알아보니 전경련은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답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7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습니다.


자유광장은 12월5일 창간을 했습니다. 자유광장은 기업 및 경제 현안에 대한 재계의 입장을 대변하기 위한 온라인 매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경련 사무국의 콘텐츠, 한국경제연구원, 중소기업협력센터, 국제경영원 등 유관 기관과 외부 인사 및 기관들의 콘텐츠를 모아 경제계 전반의 의견을 실을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 자유광장의 콘텐츠와 연계한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동시에 오픈해 네티즌들과의 의사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해서 기대가 됩니다. 지유광장은 특집, 오피니언, 뉴스룸, 현장스케치, 경제스토리등 5개의 섹션으로 구성이 되었있답니다.


다른 언론을 통해서 기업 및 경제 현안에 대한 재계의 입장을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전경련의 입장도 자유광장을 통해서 들어본다면 올바른 판단을 할 수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유광장은 티스토리로도 만들어져서 반갑더라구요. ㅋㅋ(바로가기) 이번에 자유광장을 창간한 기념으로 자유광장 오픈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주말이니 가볍게 생각하시고 응모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스타벅스 카페모카 키프티콘으로 추운 겨울 퇴근길에 몸을 녹이면 좋잖아요. ㅋㅋ 이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크랩을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알려드릴께요. 자유광장(바로가기)에 가시면 우측하단에 자유광장을 알려라라는 배너가 있어요. 배너를 Click하시면 자유광장을 알려라 포스터가 나타납니다. 그러면 포스터의 스크랩하기를 눌려 자신의 블로그에 붙여넣거나 SNS에 알리면 됩니다. 혹시 잘 안되면 오른쪽 마우스로 포스터를 Click합니다. 그럼 이미지를 다른이름으로 저장기능을 이용해서 블로그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벌써 39명이나 했군요.


혹시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분들은 포스터 하단에 아래와 같은 SNS아이콘이 있으니 Click하시고 이벤트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저도 입이니까 자유광장에 방문해서 포스트URL과 재미있는 축하댓글을 남겼어요. 물론 비밀댓굴로 연락처와 함께 말이죠. 200명 안에 들어갈 수 있겠죠.ㅋㅋ


루루미션블로그배너
728x90
반응형

댓글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