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옵티머스LTE,갤럭시노트로 찍은 사진, 동영상을 케이블이 없을때 PC전송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2. 1. 8.
반응형

아이폰,옵티머스LTE,갤럭시노트로 찍은 사진, 동영상을 케이블이 없을때 전송방법은 있을까요. 블루투스, 무선통신을 떠오리실텐데요. 자도 그랬답니다. 집에 있는 PC가 이상해서 아이폰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사진을 받으려면 안되는 겁니다. 디카도 케이블을 연결하면 자동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이 PC에 보여야 하는데 안되더라구요. 그러다보니 디카에서 SD카드를 자주 빼내어 다른 PC에서 작업을 한답니다. PC를 포맷해야 하는데 귀찮기도하구요. 대부분 이러한 현상은 해당기기에 맞는 드라이브를 설치하면 90%이상을 해결이 된답니다. 그러나 드라이브를 구하지 못하거나 아이폰,옵티머스LTE,갤럭시노트처럼 별도의 관리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없는 상황이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문제는 의외로 간단한데 역시 당황하면 짜증만 나는가 봅니다.


어제 저녁에 아이폰으로 촬영을 한 사진을 사용해야 하는데 제길 라인을 연결해도 아이폰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PC로 내려 받을 수 없는 겁니다. 아이폰이 스마트폰이라는걸 순간 당황해서 잊은채 말입니다. 열라 네이버 지식인에게 통사정을 해보고 쌩쇼를 다했답니다.




잠깐 주방에 가서 타는 목을 축이는 순간 아차~~ 그렇지 아이폰은 스마트폰이지..제길.... 단순하면서도 쉬운 전송방법을 왜 바로 기억해내지 못했을까요.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하고 하단에 나타난 공유 기능을 활용해서 메일을 보내면 되는데 말이죠.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죠.ㅋㅋ 친구와 만나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사진을 전달하는 것도 역시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이렇게 간단한 기능을 활용하면 되는데 가끔은 집에가서 메일로 보내줄께라고 말할때도 있답니다.ㅋㅋ


아이폰에서 사진을 이메일로 전송할때는 최대 5장까지 보낼 수 있답니다. 6장부터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물론 아이폰3GS기준입니다. 그럼 한번 보내볼까요. 일단 사진을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내보내기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갯수레 따라서 무선프린터를 이용해서 출력도 할 수 있고 이메일로도 보낼 수 있답니다.


자신에게 이메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서 보내면 잠시후에 PC에서 확인을 할 수 있고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된답니다. 단, WiFi지역에서 하시는게 조금 더 낫겠죠. 무제한 요금제라면 상관없겠지만요.


당황하면 생길 수 있는 일이지만 알고나면 너무나 간단한 일 두번째입니다. 첫번재는 몇일전 SD카드가 잠겨져있습니다.라는 내용으로 소개해드렸습니다.(바로가기) 일이 잘 풀리지 않을때는 잠깐 목을 축이거나 찬바람을 쐬면 의외로 쉬운 해결방법이 떠오를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