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멍때리는 핑구

핑구야 날자가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Top100에 선정되다니 믿을 수 없다.

by 핑구야 날자 2012. 2. 9.
반응형

핑구야 날자가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Top100에 선정되다니 믿을 수 없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2008년11월25일 처음 포스팅을 했으니 38개월이 되었네요. 계산이 어려우신 분을 위해 다시 말씀드리면 3년2개월이랍니다.ㅋㅋ 블로그에 블자도 모르고 시작을 했던게 엊그제 같은데 이젠 일상이 되어버렸답니다. 그동안 많은 분들과 만나고 HTML을 잘 몰라서 꼴딱 밤도 세어보고 배너하나 다는데도 몇시간을 꼼지락 거렸던 기억이 납니다. 그렇다고 박사가 된 것은 아니지만 HTML 리딩이 가능한 정도랍니다. 처음에는 IT블로거를 해보려다가 결국은 리뷰전문 블로거로 바꾸면서 오늘에 이르게 되었답니다. 무슨무슨 블로거로 스스로를 가두는 것도 싫고 파워블로거도 싫고 베스트블로거도 싫더라구요.(사실 싫은게 아니라 능력이 없구요.) 내가 세상을 향해 말하고 싶은 것 또 내가 관심이 있는 것을 마음껏 포스팅을 하고 싶더라구요.


베스트 8회, 서운한 DAUM 

티스토리로 시작한 블로그생활에 그동안 베스트는 8개의 포스팅이 전부랍니다. 그것도 최근이 아니고 2년전이랍니다. 리뷰블로그로 전환하기 전이죠. 결국 작년 여름께 다음에서 상위에 조회가 되던게 아무리 열심히 포스팅을 해도 노출순위가 밀리더라구요. 같은 주제의 내용인데 아무리 객관적으로 봐도 조회순서가 이해가 되지 않더라구요. 지금도 다음의 정책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조금은 서운하답니다.




핑구야 날자를 있는 그대로 

핑구야 날자의 포스팅을 있는 그대로 인정해주고 조회가 되게 해 준 네이버와 구글덕분에 일일 3500명의 방문을 유지 하고 있답니다. 일주일간 유입된 키워드수는 6,232건이랍니다. 철저하게 키워드 공략을 하면서 성실하게 포스팅한 결과랍니다. 선택은 다음, 네이버, 구글이 하는것이 아니라 사용자에 의해서 정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되도록 시스템을 만들어야 합니다. 

 
믿을 수 없는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핑구야 날자의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는 분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늘 한번 더 생각하지만 때로는 스스로 생각해도 허접한 포스팅을 작성하기도 합니다. 보는 시각에 따라서는 모든 포스팅이 허접할 수도 있을 겁니다. 그리고 많은 방문자들이 남긴 댓글은 포스팅을 한번 더 생각하게 하는 무서운 견제력을 가지고 있죠. 그래서 더욱 신중하게 작성을 하게 된답니다. 그런데 지난 1월3일 방명록에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글을 남겼더라구요.


그래서 한국블로그산업협회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일상/생활부분에 핑구야 날자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뭔가 착오가 있는듯... 이라고 답글을 달았죠. 그런데 계속 메일이 오는 겁니다. 결국 참다 못해 어제 전화를 했죠. 그런데  한국블로그산업협회 홈페이지가 갱신이 되었다는 겁니다. 그럼 핑구야 날자가 한국블로그산업협회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Top100에 선정되었다는게 맞다는 말이되는거네.... 믿을 수 없는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Top100이 아니라 믿기지 않는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Top100이 맞는 표현일 수도 있습니다.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진행을 합니다. 후원사는 한국인터넷진흥원, NHN, DAUM, SK커뮤니케이션즈, YAHOO, fotolia, kth, YES24.com, tnm, SENIOR PARTNERS, Blog COCKTAIL, mediaU입니다. 3년째 진행하고 있는데 그동안은 민간기관과 공공기관에만 수여하던 것을 올해부터는 개인부문도 선정을 해서 조금 더 특별한 의미가 있어요.

 
네이버와 구글 다음으로 핑구야 날자를 인정해 준 단체가 한국블로그산업협회입니다. 물론 핑구야 날자보다 기라성 같은 블로거들도 많습니다. 실제로 일상/생활분야에 선정되신 분들을 보면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Top100에 선정된 것 만해도 영광입니다. 


모든 공을 이웃블로거에게

핑구야 날자의 블로그의 헤더 디자인과 워터마크도 이웃블로거가 제작해서 선물해 주신거랍니다. 그리고 블로그의 틀도 많이 이웃블로거들의 조언과 도움 덕분에 오늘에 이르렀답니다. 그리고 매일같이 방문을 해주셔서 의견을 남겨주신는 분들 덕분에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Top100의 영광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시한번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Top100에 선정되신 블로거들을 찾아서 응원해보세요. 그리고 선정되신 분들의 블로그를 구경해보면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실겁니다. 2월11일에 2012 블로그 컨퍼런스가 열립니다. 사전예약을 하시면 유리합니다. 시간이 되시면 참석해서 공부해 보세요.(바로가기) 저도 시간을 내어 참여해 볼 생각이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