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티빙 블로그&개발자데이에 초청받아 청담동에 다녀왔어요. 개발자들이 티빙에어의 제공 콘덴츠을 통한 새로운 수익모델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블로거의 입장에서는 그다지 연관성은 없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콘덴츠시장의 변화를 읽을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답니다. 스마트폰, 스마트TV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에 정말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많은 직업들이 생기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난번에 LG전자의 시네마 스마트3DTV에 대해서 잠깐 언급을 하기는 했지만 채널중심에서 컨덴츠 중심으로 변화되는 중심 축에 CJ헬로우비전의 티빙도 한몫을 하고 있답니다. 꽤 많은 투자를 통해서 선보인 이번 티빙 블로그&개발자데이에는 관련 엔진니어와 블로거들이 참여해서 열기가 후끈 달아올랐어요.
장소가 다소 협소할 정도로 많은 참석자들로 분위기는 대단했었답니다.
아마도 CJ헬로우비전의 티빙에서 제공하는 콘덴츠가 관련 개발자들에게는 블루오션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티빙에어의 2012 tiving블로거& 개발자DAY아젠다를 보시면 드림하이 시즌2의 강소라의 출연이 눈에 쏘옥 들어오지 않나요. ㅋㅋㅋ
tiving air의 소개와 시연을 통해서 개발자과 관심있는 분들의 귀을 쫑끗하게 만들었답니다. 단순한 동영상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동영상은 물론 tiving air 제공하는 모듈을 이용해 새롭고 다양한 콘덴츠를 마음대로 생산하고 판매할 수 있다는 겁니다.
예를 들면 각종 동영상중에 패션에 관련된 것만 모아서 패션TV로 어플을 만들어 제공할 수도 있고 드라마를 모아서 관심있는 여배우TV로 새로운 콘덴츠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겁니다.
따라서 tiving air나 tiving air를 통해서 제공되는 다양한 동영상과 개발모듈(SDK등등)로 기대이상의 컨덴츠가 만들어 질 수 있겠죠.
이러한 재생산된 콘덴츠는 SNS(트위터, 페이스북)등등으로 확산되고 사용자들은 동영상을 통해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어 새로운 문화도 만들어지게 된답니다. 이전의 공중파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겠죠.
심심이 어플을 아시는 분도 있을텐데요. 심심할때 심심이와 대화하면 대화가 되는 어풀이랍니다. 무엇이든 질문을 하면 적당한 답변으로 무료함을 달래주어 히트쳤던 어플인데 tiving air와 접목해서 맛집을 물어 본다던지 소녀시대에 대해 물어보면 관련 동영상으로도 답변을 해준다는 겁니다. 아래에서 소녀시대에 대해 심심이에게 묻자 아홉명의 행운의 여신이라고 답변하면서 관련 동영상을 제공하는 것을 보실 수 있답니다. 단상에서 심심이 인형 준다고 하더니 말만하고.... 심심이 실망 ㅋㅋㅋ
보통은 Q&A에는 질문을 많이 하지 않는데 이날 2012 tiving블로거& 개발자DAY에는 질문시간이 모자랄 정도여서 사회자가 마무리를 했답니다. 개발자등도 저작권은 모두 tiving과 동등하게 적용되며 과금도 최대한 함께 하려고 한다고 합니다. 블로거들에게는 다소 먼 이야기지만요..ㅋㅋ
드디어 드림하이 시즌2의 강소라가 무대위로 나왔어요. tiving의 전속모델이라고 하죠. 와우~~ 실제로 보니가 무쟈게 예쁘더라구요.
퀴즈를 맞힌 팀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왕 부러웠다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