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라이프그램(LifeGram)사용기 손쉬운 운동량,칼로리소모량 측정 효과적인 다이어트

by 핑구야 날자 2012. 2. 21.
반응형

라이프그램(LifeGram)사용기를 통해 손쉬운 운동량,칼로리소모량 측정으로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얼만큼 운동을 하는지 칼로리는 얼마나 소모가 되는지 안다면 다이어트를 하는데 효과적인 가이드가 되지 않겠어요. 라이프그램(LifeGram)의 개봉기는 이미 지난번에 설명을 드렸으니 오늘은 사용기를 중심으로 설명을 해보려고 갑니다.(라이프그램(LifeGram)의 개봉기 바로가기)  개봉기에서 설명드린대로 라이프그램(LifeGram)을  라이프그램(LifeGram)홈페이지에서 인증을 받았다면 이젠 PC 또는 안드로이드폰으로 AT디바이스를 Sync해야 합니다. 아이폰으로 지원하지 않는게 아쉽기는 하지만 향후에는 지원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라이프그램(LifeGram) Sync

라이프그램(LifeGram) 웹포털에서 PC Sync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면 PC에 라이프그램(LifeGram) PC Sync프로그램 아이콘이 생성이 됩니다.  PC Sync사용환경은 팬티엄4이상, 램1G이상으로 WindowXP SP2이상이면 됩니다. 




그럼 USB케이블로 PC와 디바이스에 연결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동기화가 시작된 답니다.


잠시후에 아래와 같이 우측하단에 데이터동기화 완료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그럼 시계기능이 작동해서 시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라이프그램(LifeGram) 스마트폰연동 및 충전

충전은 2시간소요가 되며 3일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PC와 Sync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안드로이드폰이라면 라이프그램(LifeGram)웹포털의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작동과 Sync가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편리할겁니다. 대상기종은 HTC(디자이너팝,Nexus One,Desire,센세이션), Sky(VegaX,Vega,VegaRacer,시리우스,미라크-2,VegaNo5,Sky이자르), Sony(엑스페리아), Motolora(모토쿼티,모토로이), SKT(SK윈), KT(테이크),Samsung(넥서스S,넥서스K,겔럭시S/S2), LG(옵티머스 시리즈)등등으로 왠만한 기종은 전부 연동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걷는양과 칼로리소모량은?

운동을 따로 하지 않고 하루에 걷는양과 칼로리소모량은 얼마나 될까요.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때문에 많이 걷는다고 생각을 했지만 라이프그램(LifeGram)을 통해서 측정한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약 40분 내외더라구요. 그리고 하루 목표 칼로리 소모량 573kcal의 2/3도 못채우더라구요. 결국은 별도의 운동을 통해 목표 소모칼로리를 달성할 수 있다는 말이 되며 소모하지 못하면 결국은 체중증가로 이어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생활습관에 변화가 있었을까요.

얼마나 갈지는 모르지만 엘리베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하려고 노력하게 되고 좀 더 많이 걸을려고 한답니다. 아무리 좋은 기계라도 본인의 의지가 없으면 무용지물이죠. 라이프그램(LifeGram)은 스트레칭을 권한다는지 목표달성에 대한 의욕을 일으키게 달성정도를 진동과 함께 알려줍니다.


가벼운운동, 보통운동, 강한활동등등 현재의 운동상태도 표시를 해주기도 합니다. 더 많은 기능이 있는데 아직은 모두를 체험해보지는 않았습니다.

라이프그램(LifeGram)은 어떤 원리로 작동하나?

라이프그램(LifeGram)은 진동으로 측정을 합니다. 걸음은 10걸음이 넘어야 인정이 되며 이하는 원상복귀가 됩니다. 차량이나 자전거등의 탑승에도 진동에 의해서 걸음이 측정됩니다. 


운동량을 체크하기 위한 기능

구간측정모드를 통해서 운동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헬스나 기타 일정량의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얼마나 칼로리를 소모했는지등등을 측정하여 효과적이고 재미있게 해줍니다. 방법은 디바이스 메뉴선택버튼을 2~5초간 첫번째 진동이 울릴 때까지 누르시면 됩니다. 종료도 방법은 같습니다.


라이프그램(LifeGram) 아쉬움이 있다면

아이폰으로도 서비스를 하지 않아 아쉽더라구요. 그리고 다바이스의 두께가 더 슬림했으면 합니다. 요즘은 ULTRA시대니까요. 신민아가 광고하는 LG전자의 Z330처럼 말이죠. 디스플레이에 터치패널을 적용하면 더욱 편리하지 않을까요. 그러면 가격대가 상승하겠죠. ㅋㅋ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라이프그램(LifeGram) 웹포털과 디바이스를 주기적으로 Sync하시고 식이일기를 꾸준히 기록을 하세요. 식이일기를 통해서 음식의 종류와 양을 선택하면 좀 더 정확한 목표 칼로리 소모량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정보평가도 활용하시면 좋답니다. 이렇게 라이프그램(LifeGram) 웹포털을 사용하면 운동량 목표수행도 설정하고 18세이라의 경우는 2주마다 식생활설문을 통해 식생활개선의 효과를 볼 수도 있답니다.

 
라이프그램(LifeGram) 웹포털의 커뮤니티를 통해서 챌린지에 참여한 분들과 함께 좀 더 즐거운 운동을 할 수 있어 활력 넘치는 생활이 될겁니다. 친구맺기, 랭킹드의 서비스로 격려도 받고 운동하기 힘들때도 동기부여가 되기도 하죠.


라이프그램(LifeGram)은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훌륭한 보조도구입니다. 라이프그램(LifeGram)이 좋은 도구라도 본인이 의지가 없다면 무용지물이되어 시계로만 사용되겠죠. 그렇더라도 늘 차고 다니면서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목표 소모칼로리를 위해 한번 더 움직이려고 노력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