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1종대형면허] 대형면허로 운전할 수 있는 차량은? 1종대형면허 기능시험 코스공식은?

by 핑구야 날자 2012. 2. 18.
반응형

1종대형면허 가지고 계세요. 대형면허로 운전할 수 있는 차량은 뭐가 있을까요. 1종대형면허 기능시험 코스공식은 뭘까요?  1종대형면허에 트레일러면허, 추레라면허는 따로 국밥이구요. 대형면허하면 먼저 떠오르는게 버스입니다. 사실은 시야확보가 제일 중요한 듯 합니다. 그래서 버스기사 아저씨들 보면 대단해 보이더라구요. 운전도 운전이지만 많은 승객의 안전을 위해 신경을 써야 할 것이 이만저만이 아닐테니 말이죠. 예전에 운전면허시험을 처음 준비할때는 1종보통을 딸까 했는데 좌안시력이 좋지 않은데다가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서 2종 보통면허를 취득했거든요. 안경을 맞춰서 1종 보통면허를 취득할껄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1종대형면허는 주로 자가운전을 위해서 하시는 분 보다는 직업으로서 1종대형면허를 취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1종 대형면허로 운전할 수 있는 차량은?

1종 대형면허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은 만19세이상이면서 운전경력이 1년이상인 사람입니다. 따라서 2종보통, 1종보통, 트레일러등등의 운전면허 취득자이어야 하겠군요.  1종 대형면허로 운전이 가능한 차량은 승용차, 승합차, 화물차, 긴급차, 추레라/레커를 제외한 건설기계 특수자동차, 적재우량 3톤초과의 위험물 운반차, 원동기장치 자전거등입니다.






1종 대형면허 기능시험 코스공식

태능양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 따르면 1종 대형면허 코스를 통과하는데 도움이 되는 기능시험 코스공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전 굴절코스입니다.



이번에는 곡선코스입니다. 굴절코스보다는 좀 쉬운 편인듯 해요


후진이 어려운 T자 코스로 태능양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서 제공하는 공식으로 도움을 받아 볼까요.


이번에는 운전의 마지막 주차입니다. 주차를 잘못하면 베스트 드라이버가 아니죠. 저는 주로 후면 주차를 선호하는 편인데 1종대형도 후면으로 하는군요. ㅋㅋ


태능양원자동차운전전문학원에서 제공한 기능시험 코스공식대로 연습만 잘하면 1종대형면허취득(대형면허취득)은 물론 트레일러면허취득과 추레라면허취득도 하겠는걸요.


한번에 시험을 볼 수 있는 곳은?

보통 운전면허 시험을 보면 친구들과 같이 하거나 아는 사람과 어울려서 준비하는 경우가 많죠. 그래서 서로 정보도 교환하고 지적도 해서 도움을 주고 받기도 하죠. 그런데 운전면허시험장의 규모가 적으면 같이 못볼 경우가 생기기도 하겠죠. 그리고 2종보통면허를 취득하고 1종대형면허취득을 준비하려면 그래도 한번 사험을 치룬 운전면허학원이 익숙해서 심리적으로도 안정이 되어 도움이 되죠. 1종 대형면허 기능시험 코스공식 제공 출처인 태능양원자동차전문학원은 1,2종 승용차부터 대형, 건설기계, 특수자동차, 소형 원동기면허 취특까지 한번에 가능한 운전면허 전문학원이라 편리하고 학과 / 장내기능 / 도로주행 모두 교육부터 자체시험, 면허취득까지 모두 가능하답니다. (바로가기)


면허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장점이 되겠어요. 또한 1일 4시간 수업으로 3~4일 빠른교육과 합격률도 높다고 하니 중량구,성북구,강동구,광진구,노원구,외대/석계/태능방면에서 오토바이면허취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한번 찾아 보시면 될 듯합니다. 아참!! 찾을 필요는 없어요. 왜냐구요 무료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기 때문이죠.(셔틀버스노선 확인하기


혹시 태능양원자동차전문학원을 찾는 분들이 계시면 7가지 혜택을 꼭 챙기세요. 혜택을 아래와 같습니다.(무료상담 : 1544-3499, 080-571-9100, 080-574-9100)

  - 학과문제집 무료제공 
  - 시내연수 방문교육 
  - 단기간 3일만에 친철/정확한 교육 
  - 직장인을 위한 주말/야간반 1:1 맞춤교육 
  - 365일 원하는 날짜, 시간 자유선택 가능 
  - 24시간 실시간상담 
  - 사고시 100% 보험처리  



아이블로거 배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