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무선스피커 던험(DUNHERM)CH-R2000은 스마트폰,태블릿등과 블루투스로 연동되는 무선스피커입니다. 일전에 독스피커를 보고 무척이나 갖고 싶었답니다. 그런데 무선스피커 던험(DUNHERM)CH-R2000은 스마트폰,태블릿등과 블루투스로 연동이 되어 이동성이 좋아 너무 편하더라구요. 세상 참 좋아졌죠. 물론 스마트폰,태블릿등과 같이 퍼스널IT기기가 발달해서 같이듣기 보다는 혼자듣기로 문화가 많이 바뀌기는 했습니다. 귀로 직접 음악을 듣는 것도 좋지만 거실에 무선스피커 던험(DUNHERM)CH-R2000과 스마트폰, 태블릿등을 무선으로 연동해서 듣는 것도 또 다른 즐거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무선스피커 던험(DUNHERM)CH-R2000은 물론 PC와도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무선스피커 던험(DUNHERM)CH-R2000 개봉기
던험은 2.1Ch의 유무선스피커입니다. 박스가 23인치 모니터 높이 만합니다. 개봉은 언제나 설레이죠. 설명서와 위성스피커, 리모컨 그리고 듬직한 우퍼스피커가 있습니다.
먼저 위성스피커를 조심스럽게 꺼내 보았어요. 전면부입니다. 총25W의 출력 중 위성스피커의 출력은 각각 5W로 33평형 아파트 거실에서 음악을 감상하기에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물론 개인차가 있겠지만요. 유닛은 76.2mm로 4Ω입니다. 그리고 사이즈는 86W * 179H * 103D 입니다.
위성스피커의 후면입니다. 라인이 길이는 120Cm로 라인을 가르면 2m 넘게 이격을 시킬 수 있답니다. 이정도면 충분한 길이일 겁니다. 우퍼스피커와 무선으로 연결되면 좋을텐데...ㅋㅋ
위성스피커의 사이드입니다. 스피커의 각도가 약 15˚정도의 기울기를 가지고 있어 음향이 잘 전파되는 것 같아요. 음향이 잘 전달되는 각도란 없는 듯 합니다. 예를 들면 스피커가 벽면에 가까울수록 저음은 증가하고 뒷벽에서 멀리 떨어 질수록 음장의 깊이가 깊어진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듣는 사람과 너무 멀리 떨어지면 곤란하겠죠. 따라서 스피커의 성능과 방의 구조 사용하는 사람의 성향에 따라 듣기 좋은 위치를 잡는게 정답일 것 같아요.
중심을 잡아주는 바닥입니다. 밑면에 홈이 파여 있는 구조로 울림을 감안한 구조인 듯한 생각이 들어요.
이번엔 메인인 우퍼스피커를 살펴 보았어요. 듬직하니 형님 포스가 느껴지더라구요. 일단 전면에 비닐은 아직 뜯지 않았어요. ㅋㅋ 이해하지죠. 전면 에어덕트에 블루투스 로고가 선명하게 보입니다. 그리고 하단에 볼륨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스피커의 상단에는 LED표시등이 있어 기기연결 및 볼륨값을 표시해줍니다. 유닛은 101mm로 6Ω입니다. 그리고 사이즈는 165W * 230H * 217D 입니다.
우퍼스피커의 사이드입니다. 재질은 MDF Enclosure입니다. 브라운 컬러라면 고풍스러운 느낌이 들것 같기도 합니다. 블랙은 스타일리쉬한 맛이 있어 나름 매력이 있답니다. 그리고 하단에 실버메탈과 무광 센터 써클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블루투스 2.1+EDR를 지원하는 송수신모듈과 A2DP1.2, AVRCP1.0프로파일을 지원합니다. 뒷면에는 전원스위치와 출력단자, 마이크, 헤드폰단자가 있습니다. 블루투스기기가 없으면 PC에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퍼스피커의 윗면은 평면이라서 조그만 인형을 올려 놓으면 좋겠더라구요.
우퍼스피커의 바닥입니다. 바닥에 서브우퍼가 있는데 조금은 아쉬운게 전면부 우퍼처럼 마무리를 해준다면 훨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앙증맞은 리모컨입니다. 블루투스, AUX 그리고 SYNC버튼입니다. Play버튼도 보이고 음소거 버튼도 있네요. 블루투스로 연결한 상태에서 리모컨으로 음원을 Home, End 그리고 Play, Still버튼도 있어 편하겠죠. VOL은 에인 볼륨, TRE는 고음볼륨, BASS는 저음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무선스피커 던험(DUNHERM)CH-R2000 사용기
두 위성스피커와 청취위치는 정삼각형 혹은 두 스피커 사이가 약간 짧은 이등변 삼각형일 때 좌우 음장이 자연스럽답니다. 일단 위치는 나중에 잡기로 하고 먼저 사용을 하는데 PC와 연결하는 것은 일반스피커와 같은 방법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무선스피커로 이용하기 위해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사용해봤어요.
먼저 우퍼스피커 뒤에 전원버튼을 켜고 리포컨에 블루투스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bL이라고 표시가 되면 리모컨에 SYNC버튼을 2번 연속해서 누릅니다.
그러면 블루투스가 되는 기기와 연결하는 상태로 셋팅이 되면서 숫자가 나타나는데 이는 볼륨숫자를 말하니 신경쓰실것 없어요.
이번에는 아이폰3GS의 블루투스로 던험(DUNHERM)CH-R2000를 연결해보았어요. 설정>일반>BlueTooth를 On하였습니다. 잠시 탐색을 하더니 하단에【 Dunherm-V01 쌍으로 연결 안 됨 】이라고 표시됩니다. 그러면 뭐야~~ 라고 하지 마시고 한번 더【 Dunherm-V01 쌍으로 연결 안 됨 】를 눌러보세요. 그리고 나면 PIN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헉~ 이게 왠 PIN 메뉴얼에는 핀번호가 없더라구요. 제길 새벽에 전화 할 수도 없고 빨리 사용은 해보고 싶고 참 난감하더라구요. 통밥으로 입력했더니 빙고~~ 핀번호는『0000』이랍니다. ㅋㅋ
드디어 연결이 되었습니다. ㅋㅋ【 Dunherm-V01 쌍으로 연결됨 】 현재 인식 가능으로 표시되었습니다.
이전에 받아 두었던 클래식어플을 구동시켜 음악을 선택했더니 우퍼에서 소리가~~ 대박...ㅋㅋ 음악뿐만 아니라 영화의 사운드도 던험(DUNHERM)CH-R2000로 즐기면 더욱 좋겠죠.
블루투스가 되는 기기는 연결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이폰과 연결되는 거리는 8m정도 입니다. 그정도 거리에서 테스트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왠만한 거실에서는 문제가 없을 겁니다. 사운드는 유선보다는 못하지만 가볍게 들을 만합니다. 고음질의 사운드를 생각하신다면 고가의 제품을 생각하셔야 합니다. 부담이 없는 가격으로 무선을 이용해서 들을 수 있는 제품으로 개인적으로는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우퍼스피커 뒤면에 헤드폰 출력단자를 통해서 듣는다면 좀 더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겟죠. 아이폰, 옵티머스, 갤럭시등 블루투스가 되는 스마트폰과 IT기기를 통해 음악 뿐만 아니라 영화도 무선스피커 던험(DUNHERM)CH-R2000로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