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초등학생, 중학생 대상 여름방학 캠프 공달 멘토링 캠프

by 핑구야 날자 2012. 6. 5.
반응형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초등학생, 중학생 대상 여름방학 캠프 공달 멘토링캠프를 모집하고 있어요. 자기주도학습은 2년전에 처음 듣고 시청에 교육을 받기도 했었답니다. 자기주도학습은 말대로 학원에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채해서 학습을 하는 걸 말합니다. 그래서 시청에서 부모코칭이라는 테크닉을 배웠거든요. 그런데 막상 시도를 해보니 어려운 부분이 있더라구요. 학무모님들은 이해가 가실겁니다. 그런데 이번에 서울대 멘토링팀을 포함하여 국내 명문대생 멘토링을 구성하여 시행하는 공달멘토링 여름방학캠프가 열려 살펴봤어요. 지속적인 연락과 학생들과의 라포형성으로 이전에 자기주도학습의 부모코칭과는 다를 것 같더라구요.



공달멘토링캠프는 명문대멘토들과의 지속적인 연락 및 라포형성으로 후속관리를 하는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리고 심리 & 학습유형 검사 해석과 1:1 개인 멘토링을 통한 집중 상담으로 보더 효과적인 학습이 되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멘토링 경험이 풍부한 명문대생 멘토들의 학습법과 생활습관 케어 일명 셀프코칭 기법을 통한 올바른 공부를 몸에 베도록 도와 준다고 하니 반갑더라구요. 여기에 멘토들의 경험과 공부법 전문 강사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어 자신의 학습과 비교해서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뿐만아니라 명문대 탐방과 직업현장 탐방을 통해 동기부여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니 현실적인 방법이죠. 그리고 학습의 기본기를 좌우하는 독서와 글쓰기, 발표능력 향상프로그램도 병행해서 가르친다고 합니다. 



너무 공부만 하다보면 스트레스로 반감될 수도 있죠. 공달멘토링캠프는 초등학생,중학생이 스트레스  해소, 사회성 함양을 위한 다채로은 활동도 전개해 나갑니다.



해외캠프에 보낼 여력은 되지 않지만 캠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 관심을 갖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빠와 형 같은 명문대생 멘토들이라 고민도 잘 털어 놓고 의논하면서 좋은 학습결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바로가기)


- 참가대상 : 18기(초등4~6학년), 19기(중등1~3학년)

- 일정 : 18기(7월24~ 7월30일, 6박7일), 19기(7월31일~8월9일, 9박10일)

- 참가인원 : 회당 100명(선착순모집)/ 멘토:멘티= 1:4~6(1:1개별멘토링 필수진행)

- 캠프장소 : 수도권(대교HRD센터), 영남(남부)권(부산글로벌빌리지/세정인력개발원)

- 캠프주최 :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매일경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