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영어학원 잉글리쉬무무의 다독학습효과 888프로그램

by 핑구야 날자 2012. 8. 3.
반응형

영어학원 잉글리쉬무무의 다독학습효과 888프로그램은 무엇일까요. 잉글리쉬무무의 다독프로그램은 많이 읽은것을 말합니다. 잉글리쉬무무의 다독프로그램처럼에 신뢰가 가는 것은 영어공부는 무조건 많이 말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 중에 하나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입니다. 잉글리쉬무무의 다독프로그램에서는 어떤 내용을 많이 읽을까요. 여기에 포인트가 있더라구요. 잉글리쉬무무의 다독프로그램에서는 한국, 일본, 중국등 아시아3개국의 교과서 146권의 수준 높은 글감을 선별해서 영어로 읽고 배경지식을 확대하여 중,고교 내신, 대입수능 그리고 국가 영어 능력평가시험을 효과적으로 대비하는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답니다. 영어학원 잉글리쉬무무의 다독프로그램에 따르면 다독프로그램의 학문적이론은 핵생들이 100만단어 분량의 책을 읽어야 1,000단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생성된다는 백만단어학습법의 원리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목표가 미래를 결정한다.


구체적인 목표가 얼마나 중요한지  하버드대 학생을 대상으로 한 유명한 실험결과는 다시 읽어도 확 와닿더라구요. 1979년 하버드 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생을 대상으로 "명확한 장래 목표와 그것을 성취할 계획이 있는가?"라는 설문 조사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 질문에 졸업생의 3%만이 목표와 계획을 세웠으며 그것을 기록해 두었다고 응답했고, 13%는 목표는 있으나 그것을 종이에 직접 기록하지는 않았다고 했습니다.



나머지 84%는 여름휴가 계획 이외에는 아무런 계획이 없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로부터 10년 후인 1989년, 연구자들은 10년 전의 졸업생을 대상으로 다시 한 번 조사를 했습니다. 그 결과 놀라운 사실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목표는 있었지만 기록하지 않았던 13%는 목표가 전혀 없었던 84%의 학생들에 비해 평균수입이 두 배 이상이었습니다. 그리고 명확한 목표와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구체적으로 기록했던 3%의 졸업생들은 84%의 졸업생보다 소득이 평균 열 배 정도 많았다는 것입니다. 이들 집단 간에는 학력이나 능력의 차이는 거의 없었습니다. 아래 학생간담회 동영상을 통해 보니 역시 구체적인 목표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힘들어도 자녀와 대화를 


중이 제머리 못 깍는다지만 학원에만 아이를 맡겨 놓고 계시지는 않는지요. 저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위의 하버드대 학생을 대상으로한 실험에서 보듯이 자녀가 구체적인 목표를 갖게 하는게 중요합니다. 부모가 학습과정을 가르치기는 무리죠. 그러나 자녀가 구체적인 목표를 갖도록 대화를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 중에 영어에 대한 이야기도 같이 했으면 합니다. 영어를 잘했으면 하는 바램만 작는 것 보다는 영어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를 갖도록 도와주는 겁니다. 그래야 힘들어도 쉽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공부할 수 있지 않을까?



잉글리쉬 무무의 학습 목표


어느정도 자녀와 대화가 되었다면 전문가의 도움으로 마무리하는 것도 방편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자녀가 다니고 있는 영어학원에서 영어학습의 목표에 대해 얼마나 잘 관리하고 있는지 살펴보세요. 우리아이들이 다니고 있는 잉글리쉬무무의 학습목표를 알아보았어요. 제대로 된 학원은 말로만 포장하는 것이 아니라 똑똑한 학원은 목표를 먼저 제시해야 합니다. 잉글리쉬 무무의 목표는 간단하고 명확하였습니다. 3000-4000단어 수준의 영어 원서의 책을 읽고 원어민이 알아들을 수 있도록 3가지 목표를 제시하였어요.

- 유창한 낭독이 가능하며, 

- 읽은 내용에 대한 영어 질문에 영어로 대답할 수 있고

- 독후감 및 에세이를 작성할 수 있는 실력을 목표로 한다. 



다독학습효과 888프로그램


영어학원 잉글리쉬무무의 다독프로그램인 8888프로그램잉글리쉬 무무의 최종 단계이기도 합니다. 엄선된 주제의 다양한 글읽기를 통해 쌓은 배경지식은 읽기와 듣기 능력뿐만 아니라 글쓰기와 말하기의 밑거름이 됩니다. 잉글리쉬 무무 OAEP의 발음, 문장, 문법 단계에서 탄탄하게 쌓은 영어 실력은 다독 프로그램에서 단단하게 완성된다고 해요. 다독프로그램은 2단계로 이루어집니다. 다독 1단계는 8개월 동안 32권(각 권당 2000-3000단어 수준)으로 NEAT(국가 영어 능력평가시험) 3급 수준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다독 2단계도 8개월 32권(각 권당 3000-4000단어 수준)으로 학습을 하게 되는데 NEAT 2급 수준이랍니다.



잉글리쉬 무무 Back Pack Festival


기존에 다니고 있는 영어학원이 구체적인 영어학습에 대한 목표관리과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다면 열심히 다시시면 되구요. 혹시 영어학원을 바꿀 계획이거나 알아보고 계신 학부모님이라면 잉글리쉬 무무에서 Back Pack Festival을 하고 있으니 이용해보시면 더 좋을 듯 합니다.


기간: 7월 20일~9월 30일
선물: K-Swiss 고급 백팩(소비자가 99,000원) 
대상: 1. 새로 가입한 신규 회원
                                       2. 친구 2명을 소개한 기존 회원(2명당 가방 1개)

수지오 박사의 생각 


현 미국 LA 3rd Street Elementary School 교장인 수지오박사는 2002 캘리포니아주 ‘올해의 교장상’수상과 1995 서울시 초청 ‘조국을 빛낸 해외 동포’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수지오박사가 잉글리쉬 무무의 다독 프로그램을 아주 훌륭하다고 칭찬하는 이유는 그녀가 늘 강조하는 것이 리딩이거든요. 리딩이 얼마나 중요한지 지난 6월 강연에서도 역설을 했습니다. 문법위주로 공부해온 우리세대를 보더라도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잉글리쉬 무무의 다독프로그램에 대해 한번 더 고민해보면서 중,고교 내신, 대입수능 그리고 국가 영어 능력평가시험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