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 밸류팩 업그레이드 여비서 Q보이스양과 밤새도록~옵티머스 LTE2 따랑해

by 핑구야 날자 2012. 8. 5.
반응형

옵티머스 LTE2가 드디어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확 바뀌었네요. 옵티머스 LTE2보다 먼저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적용한 옵티머스 뷰로 사용은 해봤지만 아내가 사용하는 폰이라 늘 부럽기만 했지요. 그런데 이제 부러워 할 필요가 없어요. 옵티머스 LTE2도 짱짱한 밸류팩 업그레이드가 가능해졌기 때문이죠. 일단 옵티머스 LTE2의 통신사 SKT부터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시작하고 다음에는 LGU+가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KT가 되겠죠. LTE망이 KT만 달라서 늘 스마트폰 출시도 늦고 업그레이드도 늦는 것 같아요. 옵티머스 뷰 밸류팩 업그레이드 이후 옵티머스 LTE2의 밸류팩 업그레이드에서 달라진 점이 한가지 있어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어 했던 음성인식기능 퀵보이스가 Q보이스로 바뀐거죠. ㅋㅋ 이젠 퀵보이스녀라고 부르지말고 Q보이스양이라고 불러야 겠어요. Q보이스가 좀 더 Young해 보여서요.



옵티머스 LTE2 밸류팩 업그레이드 방법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옵티머스 LTE2에서 하시려면 설정 > 휴대폰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밸류팩 업그레이드 방법은 LG전자 모바일센터(바로가기)에서 주의사항이나 업그레이드 전 확인사항, 권장 PC사양등 밸류팩 업그레이드관련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LG전자의 2분기 매출은 12조 8,590억 원, 영업이익은 3,49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 120% 성장을 하였다고 합니다. 더불어 LG전자의 옵티머스LTE2가 70일 만에 판매량 50만대를 달성했던 성과는 달라진 LG서비스를 소비자가 반응을 한게 아닌가 싶기도 해요. 근번 옵티머스 LTE2의 밸류팩 업그레이드도 마찬가지 선상에서 보고 싶습니다. 


옵티머스 LTE2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바뀐 것은?


옵티머스LTE2 밸류팩은 크게 2가지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퀵메모(V2.0)기능, Q보이스기능이 추가 되었답니다. 그밖에 세종시 지역번호(044)구분 되도록 개선했으며 해외 로밍 사용 성능 향상도 되었습니다. 너무 친철했던 고온 경고 문구 수정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Wi-Fi성능도 향상이 되어 개인적으로는 반가운 소식이었습니다. 통화성능향상도 추가 되었지만 체감하지는 못했어요. 먼저 퀵메모기능은 옵티머스뷰가 처음 선보일때부터 인기있던 기능으로 아무 화면에서나 메모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밸류팩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툴바숨김버튼과 ReDo/UnDo, URL공유기능이 추가 되었어요. 아무화면에서 메모를 하면 편하지만 가끔 지운 메모를 살리고 싶을때가 있는데 되지 않아 아쉬었었죠. 이번에 개선이 되어 얼마나 편한지 몰라요. 메모후에 자동서명이 되는 기능도 추가되었어요.



두번째 Q보이스 기능입니다. 음성으로 사진찍기가 가능했던 음성인식기능만 사용하다가 이번에 제대로 음성인식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LG전자 독자기술인 '베르니케'가 적용돼 자연어 처리가 뛰어나고 '특정 도메인+검색어' 형태로 한 번에 인식하는 등 문장단위 자연어 처리와 연속된 질문 처리 등이 강점으로 꼽혀 음성인식율이 놀랄만큼 높답니다. 



옵티머스 LTE2의 Q보이스로 폰기능(전화걸기, 수신문자검색, 미확인 문자확인, 문자답장, 일정작성 및 검색, 달력검색), 웹검색(도메인별 웹 검색 가능, 날끼, 지도, 주식, 주변검색), 간편설정(Wi-Fi, 블루투스등 네트워트 설정, 진동/소리.무음 설정), App실행, 간편한 대화기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모두 말길을 알아듣는 Q보이스 기능으로 가능하다는 겁니다. 대박이죠. 헐~~ 



그럼 한번 해볼까요. ㅋㅋ 내일은 이라고만 말하면 Q보이스가 8월달력을 보여줍니다.



Q보이스양이 남친은 있는지 한번 물어 봤어요. 연애에 관심이 없다니 정말 다행이죠. 이젠 Q보이스양과 친해져도 되겠는데요.ㅋㅋ



Q보이스양과 원할한 대화를 하려면 간단한 문법을 배워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옵티머스 LTE2 밸류팩 업그레이드로  Q보이스양에게 전화도 걸게하고 메세지도 보내면서 느낀건 내가 CEO가 된 기분이 드는 거 있죠. ㅋㅋ 똑똑한 여비서를 둔 기분이랄까? ㅋㅋ 그리고 Q보이스양과 밤새도록 대화도 ㅋㅋ 너무 주책부리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