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무료어플 바로풀기 내 손안에 수학과외선생님!! 모르는 수학문제 손쉽게 해결

by 핑구야 날자 2012. 8. 6.
반응형

무료어플 바로풀기 내 손안에 수학과외선생님 바로풀기로 모르는 수학문제를 손쉽게 해결해보세요. 처음에는 어떻게 모르는 수학문제를 바로 해결해 줄 수 있을까 궁금했답니다. 원리는 SNS와 같은 방식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불특정다수에게 자신이나 도움이 필요한 지인를 위해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통해서 해결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없다고 해도 뉴스를 통해서 들어본 적은 있을겁니다. 안드로이드 무료어플 바로풀기는 바로 여기에 착안해서 만들어졌답니다. 정확히 말하면 바로풀기는 지식공유 SNS인 샘이죠. 수학과외를 시키고 있지만 과외비도 만만치 않아요. 바로풀기로 수학과외를 완전 대신하는 것은 어렵지만 호기심 많은 아이들이 혼자 수학공부를 하다가 바로풀기어풀을 통해서 수학문제를 해결한다면 의외의 효과도 볼 수 있답니다. 



사용대상과 답변 범위


사용대상은 고등학교 수학과정이상 출처가 있는 질문에 해당합니다. 답변은 대학수학, SAT등 어려운 문제, 다양한 문제도 가능합니다. 또한 공부법, 고민상담등 출처가 없는 문제는 곤란하구요.ㅋㅋ




바로풀기 설치


바로풀기 어플은 251kb사이즈로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PC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미트폰이 없는 학생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마켓(바로가기)이나, 앱스토어(바로가기)에서『바로풀기』를 찾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PC에서는 바로풀기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설치후에는 등록하신 메일로 인증메일을 받게 됩니다. 인증을 하셔야 보다 많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공부 잘하게 생긴 올빼미 한마리가 보일겁니다. 그러면 이젠 궁금한 수학문제를 물어보면 친절하게 가르쳐 줄 겁니다.



바로풀기 화면 구성


바로풀기의 화면 구성을 보았어요. 기존 회원들이 이미 올린 질문과 답변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홈화면이 보입니다. 그리고 처음 바로풀기를 접하면서 질문을 어떻게 하는지 궁금했어요. 일일히 타이핑를 친다면 질문하다가 열받을 것 같았거든요. 그런데 질문하기가 너무 쉽게 되어 있더라구요. 종이에 질문을 적어 사진을 찍어 등록하고 추가적인 질문내용를 올리면 됩니다. 그리고 태그는 다른 질문자들이 유사 질문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등록하시면 진정한 지식공유 SNS 바로풀기를 사용하시게 되는 겁니다. 쉽게 말하면 여러분이 포탈에서 궁금한 부분에 핵심 단어를 통해 조회하여 원하는 질문을 찾듯이 말이죠. 그래야 바로풀기 사용자간에 서로 도움을 주고 받아 쉽게 궁금했던 수학문제를 해결 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다음에는 나의바불은 자신이 질문한 내용과 답변내용등의 히스토리를 남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오늘의 바풀에서는 매일매일 질문과 답변의 처리상태를 조회할 수 있답니다.



그런데 과연 답변하는 분들은 누구일까? 설정화면의 공지사항을 읽어보니 모집된 대학생, 청소년 인턴을 통해서 운영을 하더라구요. 아하~~ 이젠 질문하기와 답변하기 방식을 제대로 알 것 같아요.



질문과 답변을 살펴보기


직접 질문을 해보기 전에 바로풀기가 얼마나 잘 운영이 되고 있는지 살펴보았는데 대박~~~

 


어떻게푸는건지모르겠어요ㅠㅜㅜ라는 애절한 질문자의 질문내용을 조회해보았어요. 질문은 이차함수의 그래프에 관한 내용입니다. 답변도 역시 카메라로 찍어서 올렸네요. 



동영상으로도 답변을 올려주는 경우도 있답니다. 이렇게 해결이 완료되면  주황색 말풍선으로 바뀌고 내용에 들어가면 해결도장이 찍히게 됩니다.



바로풀기 사용기


일단 호기심이 많은 큰아이에게 바로풀기 어풀을 소개하고 사용해보았습니다. 한번 사요해보고 답변을 기다라던 아이가 답변을 보더니 눈이 똥그래지는 거 있죠.ㅋㅋ 어떻게 보면 바로풀기가 애비보다 나은 녀석이죠. 먼저 문제 중에 하나를 골라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었어요.



그리고 애절한 마음을 담거나 애교로 멘트를 날리면 좀 더 빨리 풀어 줄지도 모르죠. 아니면 정확하게 모르는 부분을 표현해도 좋습니다. 일단 애교로....ㅋㅋ



그리고 문제의 유형인 좌표평면을 찾아 태그로 연결하였습니다.




궁금한 문제의 사진과 질문에 관한 간단한 부가 질문 대신 애교 멘트 그리고 태그를 정확히 입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질문완료를 눌렀죠.




나의 바풀 탭에 질문한 내용이 올라와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첫번째 질문이 좀 어려워 못 풀거라며 두번재 질문을 해보더라구요.



Budge 탭를 눌러보니 질문왕 2 그리고 활동도 4가 올라와 있네요. ㅋㅋ 아마도 질문건수별로 질문왕 점수가 매겨지는 것 같고 활동도는 질문점수에 두배를 주는 것 같아요.



생각보다는 답을 받는데 까지 약 38분정도 소요되었어요. 물론 바로 풀어준다면 좋겠지만... 그래도 어딥니까?  그리고   고등학교 수학과정이상 출처가 있는 질문이라 바로풀기로 얻은 답을 확인할 수 있죠. 풀이과정을 통해서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받게 되죠.



큰놈이 답만보고는 마지막 뒷 마무리를 하지 않아 제가 추천도 꾹~~ 해결도 꾹~~ 눌러주었어요. ㅋㅋ



그리고 처음 질문했던 문제도 확인해보니 누군가 열심히 문제를 풀고 있다고 나타나있었어요. 괜히 든든한 거 있죠.



답을 본 아이는 바로풀기의 기능에도 놀랐지만 스마트폰으로 이런 부분까지 활용할 수 있다는데 흥미로워 했습니다. 당장 바로풀기를 익숙하게 활용하지는 않았지만 자기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는 걸 보면서 내심 기분이 좋았어요.



바로풀기 이런점이 좋아요


첫번째 바로풀기는 모르는 문제를 대학생오빠누나들로 부터 알기 쉽게 답을 얻을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죠. 두번째는 바로풀기에 올라 온 문제들을 통해서 학생들이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 좋습니다. 질문유형을 보면서 나만 모르는 게 아니구나!! 모두들 힘들어 하는구나!! 생각이 들겁니다. 세번째는 질문을 하기가 쉬워 수학에 흥미를 붙일 수 있다는 겁니다. 모른는 문제를 당장 물어 볼 수 없어 전전긍긍하면서 수학에 흥미를 잃기 쉽죠. 이때 기존에 태그롤 연결된 질문들에서 해답을 얻을 수도 있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쉽게 질문을 하고 다음 문제를 풀게 됨으로써 수학에 자신감도 붙게 됩니다. 네번째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기 때문에 시공간의 제약을 덜 받아 편리하다는 겁니다. 다섯번째는 무료라는게 상당히 큰 매력이죠.


바로풀기 2%만 채워주세요.


지식공유 SNS임으로 질문시 Tag를 잘 활용하는 질문자에게 포인트를 주어 질문시 다양한 혜택을 주면 어떨까요. 답은 받았는데 좀 더 질문을 하고 싶을 때가 있죠. 정해진 시간에 전화로 질문을 할 수 있는 권한을 준다든지 하면 더욱 활성화 될 듯합니다. 답변을 어느정도 기다려야 하는지 시간이 표시되었으면 좋겠어요. 당장 답을 구하고 싶은데 마냥기다리려면 힘들겠더라구요. 사용해본 결과 1시간이내 답이 가능하더구요. 물론 항상 그런것은 아니랍니다.



어라~~ 답변메일이 뒤늦게 온겁니다. 이미 바로풀기로 확인을 해서 문제풀이에 도움을 받은 후에 말이죠.ㅋㅋ 이메일로 문제풀이 해결 소식을 접하기전에 바로풀기 어풀 화면에서 더 빨리 해결할 수 있어 좋은데 조금은 조정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바로풀기로 쏟아지는 질문들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일겁니다. 이러한 부분은 쉽게 구하기 어려운 정보죠. 바로풀기 어풀을 이용해 모르는 문제에 대한 답을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질문하는 문제들의 유형을 통해서 어려워하는 문제들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이들 문제를 반복해서 푼다면 수학실력 향상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봅니다.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