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타인에게 매매 및 양도시 주의사항이 있어요. 아이폰을 해지한지 한달만에 메세지(SMS)가 수신되는 일에 깜놀한 하루였어요. 2년넘게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최근 옵티머스 LTE2로 사용을 하고 있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가 옵티머스 LTE2로 쓰다보니 이것저것 익숙치 않은 기능들로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지금은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옵티머스 LTE2를 사용하면서 아이폰만을 고집할 이유가 없는데 하는 뒤늦은 후회도 하게 되더라구요. 기기라는게 각각 장단점이 있기 마련인데 말이죠. 허기사 처음 스마트폰을 사용한게 아이폰이고 기존 피처폰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기능들로 단단히 놀란 이유가 가장 클겁니다. 지금은 한국의 스마트폰들이 기능, 속도, 배터리, 서비스면에서 전혀 손색이 없고 오히려 앞선 기능이 더 많기도 하죠. 이렇게 옵티머스 LTE2를 사용한지 보름째 되던날 죽은 아이폰에서 메세지(SMS)가 수신되는 겁니다.
죽은 핸드폰이 살아나다.
처음에는 해지전에 도착하지 않은 메세지려니 생각을 했는데 내용을 보니 최근께 맞는 겁니다. 그래도 무시하고 출근을 해서 메세지를 다시 보내 보라고 했는데 어라~~ 아이폰에서 수신이 되는 거예요. 분명 서비스안 됨이라고 되어있는데...
혹시 완전 해지가 되지 않아 요금이 나오는게 아닌가하고 KT에 문의를 했는데 아이폰을 강제로 2회정도 완전히 꺼보면 문제가 해결이 될 것 같다고 하는 겁니다. 그러나 똑 같았어요. 결국 알고보니 아이폰에는 iMessage라는 기능이 있는데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끼리는 메세지가 전송이 될 수 있다는 겁니다.
아이폰 타인 양도시 주의사항
결국 아이폰을 해지 후에는 iMessage 기능을 중지해야 합니다. 만약 아이폰이나 아이팟, 아이패드를 타인에게 매도하는 경우 iMessage 기능을 해지하지 않았다면 매수자가 계속 메세지를 수신받을 수도 있다는 말이 됩니다. 다행히 아이팟으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의 설정 > 메세지로 연결해서 iMessage기능을 해지 했습니다. 물론 다시 사용하려고 해도 iMessage암호를 알아야 함으로 문제는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일이나 SNS계정등도 연결을 끊어야겠지요.
iMessage기능을 중지하고 이젠 옵티머스 LTE2로 정상적인 메세지(SMS)수신을 받고 있답니다. ㅋㅋ
은행거래를 한 경우라면 공인인증서등등의 정보로 깔끔하게 정리해야 합니다. 뿐만아니라 각종 개인정보도 마찬가지겠죠.
전화번호등 연락처는 한꺼번에 지우려면 네이버 주소록백업어플을 이용하면 됩니다. 네이버 주소록에 전화번호가 없거나 한개만 저장하고 네이버 주소록백업어플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복사를 하면 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의 전화번호가 없어지거나 한개만 남겠죠.(네이버 주소록에 전화번호가 없을 경우 스마트폰으로 복사가 되는지 해보지 않아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