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옵티머스 G]신상 스마트폰, LTE는 잊어라!! 신상스마트폰 G의 매력, G2 Touch Hybrid

by 핑구야 날자 2012. 8. 26.
반응형

[옵티머스 G]지금까지의 스마트폰은 잊어라 신상스마트폰 G의 매력을 살펴보고 놀랬습니다. LG전자가 스마트폰 G이 아이폰5와 대적할 만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옵티머스 LTE2를 비롯해서 ‘옵티머스 LTE’, ‘옵티머스 Vu:(뷰)’ 등 전략 제품이 잇달아 국내외 소비자의 큰 호응을 받으며 최근 LTE 스마트폰 누적판매 500만대를 돌파한 LG전자는 현존 최고 사양의 차기 제품으로 올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다는 전략입니다. 스마트폰의 이름은 아직 알려지지 않고 코드명 G로만 불려지고 있어요. 스마트폰 G에 대해  몇가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이미 전자신문을 통해 약간 알려지기도 했지만 신상스마트폰을 기다리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채우기에는 아쉬움이 남죠. 



LG전자의 스마트폰 G는 퀄콤의 차세대 쿼드코어 스냅드래곤S4 Pro를 장착하게 됩니다. 기본 쿼드코어 대비 CPU의 성능이 40%향상과 기본의 GPU보다 3배이상 강화된 그래픽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쿼드란트 성능 비교를 통해 스냅드래곤S4 Pro 참조해보면 더욱 확실한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고성능 저전력 시스템을 구현해서 그동안 배터리 소모량에 아쉬움이 많던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LG전자의 스마트폰G에 장착이 될  ‘True HD IPS+’ 디스플레이에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G2 Touch Hybrid)’ 기술과 LG화학에서도 ‘고밀도 기술’을 적용한 배터리를 공급이 숨어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1300만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될 옵티머스 G의 사진이니다. 와우 기존 옵티머스와 디자인이 완전 다르네요.


LG전자가 LTE폰을 5백만대 이상의 실적을 이어갈 차기 스마트폰에 LG그룹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승부수를 띄운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의 특징을 LG전자가 배포한 보도자료를 근거로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세계최초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G2 Touch Hybrid)’ 적용… 손 끝에 그래픽이 직접 닿는 듯한 느낌 

■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표준 ‘True HD IPS+’

    - 320 ppi의 고해상도 화질 

    - 470니트 고휘도 구현해 야외에서도 선명

    - 전력 소모가 많은 흰색 화면에서도 전력은 최대 70% 적게 소모

■ LG디스플레이, LG화학, LG이노텍 등 주요 LG그룹 역량 결집

■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 “‘True HD IPS+’로 차원이 다른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기술 집약된 역대 최강 스마트폰 선보여 글로벌 시장 선두 브랜드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


LG전자는 차기 전략 스마트폰인 ‘G’(코드명)에 기존 ‘True HD IPS’에서 밝기와 소비전력 및 해상도 측면을 개선해 한 단계 진보된 ‘True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합니다. LG전자는 4:3 비율의 5인치 대화면으로 호평 받았던 ‘옵티머스 뷰(Vu:)’ 후속작인 ‘옵티머스 Vu:(뷰)2’에도 ‘True HD IPS+’를 탑재해 내달 출시 예정이라고 해서 선택의 범위가 넓습니다.


세계최초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 적용


LG전자는 ‘G’(코드명)에 탑재하는 ‘True HD IPS+’ 디스플레이에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G2 Touch Hybrid)’ 기술을 세계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일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는 커버 유리에 별도의 터치 센서 필름 장착으로 인해 내부에 공기층이 존재했었죠.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G2 Touch Hybrid)’는 최첨단 터치 스크린 기술로 커버 유리와 터치 센서를 일체형으로 통합하고 내부 공기층을 제거한 기술을 적용한 디스플레이는 전체 두께가 약 30% 얇아지고 외부 충격에 대한 강도가 높아진다. 디자인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는 터치감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 기술 적용으로 LG전자 ‘G’(코드명)는 화면의 그래픽이, 유리에 닿는 느낌 없이, 마치 손 끝에 직접 닿는 듯한 터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표준 True HD IPS+

‘True HD IPS+’는 LG그룹 관계사인 LG디스플레이가 개발한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뛰어난 화질을 자랑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은 단순한 통화와 문자전송을 넘어 웹서핑, 동영상 시청, 채팅 등 ‘보는 기기’로의 역할이 커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해상도와 소비전력, 이동 중에도 또렷하게 볼 수 있는 야외 시인성 등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와 요구도 높아지고 있는데 ‘True HD IPS+’가 높아진 스마트폰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고화질 고휘도 저전력 디스플레이로 받아드려질 것 같아요.



AMOLED 대비 우수성

- 또렷한 고해상도

LG전자가 차기 전략 스마트폰 ‘G’(코드명) 탑재하는 ‘True HD IPS+’는 295만 화소로 320ppi(Pixel Per Inch: 화소의 밀도 단위)가 적용되어 AMOLED 대비 약 1.6배 더 선명하고 또렷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True HD IPS+’ 디스플레이는 기술 방식상 균일한 수량의 미세 화소를 구현할 수 있는 반면 AMOLED는 유기물 증착으로 인해 균일한 크기의 화소를 배열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 야외에서도 선명한 고휘도 

‘G’(코드명)에 적용되는 ‘True HD IPS+’ 디스플레이는 470니트(nit, 휘도단위)의 밝기를 구현해 야외 시인성은 물론, 흰색 배경의 콘텐츠 가독성이 탁월하다. AMOLED대비 약 2배 밝습니다.

- 흰색 화면에서도 저전력 

‘True HD IPS+’ 디스플레이는 색상에 따른 소비전력 변화가 없어 눈에 편하나 전력 소모가 많은 흰색 화면에서도 AMOLED대비 전력은 최대 70% 적게 사용한다니 놀랍죠. 이에 따라 일반적으로 흰색이 더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웹 화면 사용시 더 오래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당연히 배터리 소모량도 상대적으로 줄겠죠

일반적으로 흰색 화면의 텍스트가 눈에 더 편하고 빨리 읽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세계 인터넷 도메인의 조정과 관리를 책임지는 미국 IANA(Internet Assigned Numbers Authority)은 흰색 배경에 검은 글씨가 동공 축소로 초점이 잘 맞아 선명하게 보인다고 밝혔죠. 또 미국 정부의 웹 디자인 가이드(Web Design Guide)도 흰 배경의 검은 글씨가 검은 바탕에 흰 글씨대비 32% 빨리 읽힌다는 점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LG그룹 역량 결집

LG전자 ‘G’(코드명)는 LG그룹 주요 관계社의 최첨단 기술 역량을 총 결집시킨 전략 스마트폰이라 더 주목이 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True HD IPS+’를 공급합니다. 이 디스플레이에 세계 최초로 적용된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G2 Touch Hybrid)’는 LG디스플레이와 LG이노텍이 공동 연구 개발했습니다. LG전자는 LG화학에서도 ‘고밀도 기술’을 적용한 배터리를 공급 받습니다. 이 배터리는 충전효율이 기존대비 60% 향상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배터리는 충전을 할 때마다 효율이 서서히 떨어지게 됩니다. 기존 배터리는 충전과 방전을 반복해 효율을 측정하는 테스트에서 충전효율이 80%로 줄어드는 데까지 반복회수가 500회에 불과한 반면 이 배터리는 800회까지 유지됩니다. 이는 모바일 기기에서는 현존 최고의 효율로 스마트폰을 보다 더 오래 쓸 수 있게 해줍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True HD IPS+’로 차원이 다른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기술이 집약된 역대 최강 스마트폰 선보여 글로벌 시장 선두 브랜드로 우뚝 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다음달 9월에 출시된 코드명G로만 알려진 스마트폰G가 어떤 디자인 아직 소개되지 않은 기술로 선보이게 될 지 몹시 궁금해집니다. 동영상 속 폰을 보면 스마트폰G에 각이 곡선으로 바뀐 것 같아요. 물론 컨셉디자인으로 볼 수 있지만요. 기본 쿼드코어 대비 CPU의 성능이 40%향상과 기본의 GPU보다 3배이상 강화된 그래픽 성능, 그리고 더욱 오래가는 고성능 저전력 시스템 배터리의 코드명 G 스마트폰G가 몹시 기대됩니다. 또한 현재 LTE는 음성은 3G로 데이터는 LTE로 사용하지만 VoLTE로 음성과 데이터를 LTE로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니 최강 전략스마트폰 코드명 G 스마트폰G는 완소아이템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