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공황장애 얼굴반쪽 행동으로 보여준 독도횡단 중 김장훈폰 옵티머스LTE2만 통화가능해 김장훈을 잠시 기쁘게 했답니다. 사실 창피한 일이지만 김장훈이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것은 알고 있었는데 구체적으로 독도횡단에 대한 이야기를 후에 알았답니다. 공황장애로 병원에 실려 갔다는 뉴스를 접하고 자세히 알게 되었지요.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말로만 떠든 샘이 된거죠. 김장훈이 공황장애를 겪어 얼굴반쪽이 되면서 행동으로 보여준 독도횡단은 임팩트한 타이밍이 그동안 노력의 결과라고 말하고 싶어요. 공황장애는 죽음이 임박할 것 같은 극심한 불안과 함께 두통, 현기증, 호흡곤란 등의 신체증상이 나타나는 불안장애의 일종입니다. 결국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김장훈이 김장훈과 배우 송일국, 밴드 피아(옥요한·헐랭), 한국체육대 수영부 학생 40여명은 경북 울진군 죽변~독도 간 직선거리 220㎞ 릴레 횡단은 목숨을 건 사투라는 겁니다.
김장훈의 독도사랑 실천
그동안 가수 김장훈의 독도사랑에 대한 실천을 보면 최근 서경덕교수와 전세계 16개 주요도시에 독도포스터를 붙였습니다.
2011년 4월26일자 월스트리트저널에 독도에서 열린 코리아컵 국제 요트대회 관련 전면광고를 실었습니다.
다큐멘터리 영화 ‘미안하다, 독도야’ 제작에 참여와 유명 해외 매체에 동해와 독도 광고를 유치를 했지요. 여러분도 잘 아시는 뉴욕 타임스퀘어광장의 대형 전광판에도 독도 관련 영상 광고를 지원한바 있습니다.
누구처럼 단발성으로 행동하지 않는 지속적인 실천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김장훈은 홈페이지 독도의 진실도 개설을 해서 운영중에 있답니다.(홈페이지 구경하기)
옵티머스 LTE2 나도 사용하는데..
김장훈의 사력을 다한 독도횡단 중에 트위터에 올라온 사진을 보면서 얼마나 고통스러웠는지는 조금이나마 짐작할 수 있었어요. 제가 사용하는 옵티머스 LTE2를 김장훈씨도 사용하고 있어 기분이 좋더라구요. 독도에서도 잘 터져서 더욱 생생한 소식을 접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독도사랑 김장훈 처럼 구체적으로
독도횡단을 마치고 귀환한 독도 지킴이 김장훈은 공황장애와 탈진으로 응급실에 입원을 하면서 치료를 받았다고 해서 뭉클했답니다. 마이데일리에 의하면 공황장애 휴유증이 조금은 남아 고생하고 있지만 현재는 퇴원을 해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독도의 진정한 지킴이 가수 김장훈씨에게 진심을 다해 박수를 보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