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옵티머스뷰2 스마트폰의 만능 리모컨기능 큐리모트(QRemote)로 리모트되는 가전제품

by 핑구야 날자 2012. 9. 4.
반응형

옵티머스뷰2(Optimus Vu2) 스마트폰의 만능 리모컨기능 큐리모트(QRemote)로 리모트되는 가전제품이 무려 480여개나 됩니다. 옵티머스뷰2(Optimus Vu2)의 리모컨기능 Q리모트(QRemote)은 정말 기다려 온 기능입니다. 왜냐면 리모컨기능 Q리모트(QRemote)를 제공하는 옵티머스뷰2(Optimus Vu2)이전에 리모컨기능을 한 피쳐폰이 있었거든요. 그때는 TV만 되었어요. 그래도 엄청 편했답니다. 왜냐면 늘 손에 껌딱지처럼 사용하는게 휴대폰이었으니까요. 그런데 옵티머스뷰2(Optimus Vu2)에 리모컨기능인 Q리모트(QRemote)는 국내외 TV 300여개 브랜드, 오디오 100여개, 방송용 셋톱박스(케이블/위성/IPTV) 80여개등 전세계 가전 브랜드 제품 480여개를  옵티머스뷰2(Optimus Vu2) 스마트폰으로 컨트롤 할 수 있게 됩니다. 



만능리모컨 Q리모트 기능


옵티머스뷰2의 만능 리모컨기능 큐리모트(QRemote)는 적외선 통신방법으로 400여개의 가전제품을 리모트할 수 있습니다. 적외선통신(Infrared Ray communication)은 TV리모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광 무선 통신기술입니다. 광무선통신에서 주로 사용하는게 바로 적외선이죠. 주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기기들간의 통신에 유리합니다. 적외선통신기능은 TV리모컨으로만 사용되는게 아니랍니다.



휴대전화끼리 데이터를 교환하는데 사용된 것도 오래되었죠. 옵티머스뷰2의 만능 리모컨기능 큐리모트(QRemote)가 바로 적외선통신을 이용해서 400여가지의 가전제품을 컨트롤하는 올인원 리모컨을 탑재한다는 겁니다.『홈 디텍팅(Home Detecting)』 기능을 통해 집안에 들어가는 순간 이미 등록해 둔 홈 와이파이(Wi-Fi) 신호를 인지해 잠금화면에서도 리모컨 자판을 자동으로 표시해주며 웹 서핑, 메시지 보내기 등을 하면서 동시에 가전제품을 제어가 가능합니다.



리모트가 가능한 가전제품


옵티머스뷰2의 만능 리모컨기능 큐리모트(QRemote)로 가능한 전제제품의 종류는 TV, 오디오, 에어컨, 셋톱박스등 480여개나 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노트북, PDA, 디지털카메라, 기업용 무선 인터넷 공유기, 네트워크 허브, 프린터등 적외선 통신기능을 제공하는 제품도 옵티머스뷰2의 만능 리모컨기능 큐리모트(QRemote)로 리모트가 가능하거나  가능하게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우리집에 있는 가전제품 중에 옵티머스뷰2로 리모트가 가능한 제품이 어떤게 있는지 궁금하시죠. 아마도 적외선 통신이 된다면 모두 가능할겁니다.(가능한 가전제품 확인하기)



우리집에는 어떤 제품이 있나?


우리집에는 어떤 제품이 적외선 통신을 할 수 잇는지 찾아봤어요. 그래야 다음달에 출시하는 옵티머스뷰2로 바꾼다면 사용해 볼 수 있지 않겠어요.ㅋㅋ(가능한 가전제품 확인하기)



일단 TV가 있네요.ㅋㅋ 그리고 에어컨도 역시 적외선통신을 이용한 리모컨기능을 하고 있네요.



그리고 일반TV를 스마트TV로 만들어 주는 LG전자의 스마트업그레이더도 있네요.



이럴때 필요한 옵티머스뷰2의 큐리모트(QRemote)


가전제품에 필수적으로 있는게 리모컨이죠. 리모컨이 없는 가전제품은 거의 없을걸요. 그렇다보니 가끔 리모컨을 못찾아 일어나야 하는 경우가 있죠. 이럴땐 짜증 지대로죠.ㅋㅋ 그리고 가지수도 많아 어떤게 어떤건지 헷갈릴 때도 있어요. 그런데 옵티머스뷰2만 있다면 이런 문제들이 간단히 해결이 되죠. 요즘에 스마트폰은 완전 껌딱지죠. 손에서 놓는 일이 거의 없잖아요. 그래서 옵티머스뷰2만 있으면 정말 편해질 것 같아요.



여름이 지나가지만 가끔 음식점이나 호프집에 가면 에어컨을 작게 틀거나 안트는 곳이 있어요. 참 짜증나죠. 이럴때는 옵티머스뷰2의 Q리모트기능을 이용한다면 주인 눈치 볼 필요도 없이 시원해질 수 있죠. 친구들이 엄청 부러워 할 겁니다.ㅋㅋ



꼭 봐야하는 드라마나 TV프로그램이 있잖아요. 그런데 음식점에서 TV를 보는 사람은 없는데 리모컨은 없고 주인에게 말하기는 그렇고 난감하죠.이럴때 어떻게 하세요. 옵티머스뷰2가 있다면 끝이죠.ㅋㅋ 



스마트폰을 구매하려고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스마트폰 신상 옵티머스 뷰2의 Q리모트기능 때문에 고민이 많이 될 듯합니다. 더구나 옵티머스 뷰2는 Q트렌스레이터기능까지 탑재되어 영어책을 옵티머스 뷰2를 사진 찍듯이 올려 놓기만 하면 자동 번역이 된답니다. 대박이죠.



신사의 품격에서 김하늘이 사용하던 옵티머스뷰 화이트 참 예쁘죠. 4:3의 넓은 화면으로 미니 태블릿 같은 옵티머스뷰2의 Q리모트기능으로 모든 가전제품을 빨리 리모트해보고 싶네요.

 
본 포스팅은 LG모바일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