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R3(VEGA R3)가 섹시한 신인 걸그룹 글램과 함께 선보였습니다. 베가R3 런칭쇼에서 베가R3의 스펙과 디자인을 살펴보고 왔어요. 지난 7월에 베가S5를 선보인 후 약 70여일만에 선보인 베가R3입니다. R은 Revolution의 첫 글자입니다. 강남역M스테이지에서 오후 1시부터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행사가 진행되고 베가R3 체험관에서는 오후7시부터 파워블로거들을 대상으로 체험존을 운영했습니다. 베가R3스테이지에서는 세븐,2NE1등 가수들의 공연이 동시에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스카이에서 진행한 스마트폰 런칭쇼와는 차원이 다른 대규모 행사로 얼마나 베가R3에 대해 공을 들이고 있는지 짐작이 갔답니다. 체험관에 들어서자 섹시한 신인 걸그룹 글램과 함께 베가R3의 포토타임이 진행되고 있더라구요.
베가R3 디자인
베가R3를 처음 보면서 느낀 것은 디자인이 참 잘 빠져 섹시하게 느껴지더라구요. 후면이 라운딩 처리가 되어 그립감도 좋고 5.3인치이면서도 대화면이 시원한 느낌에 더욱 커보이는 베젤처리가 인상적이었어요.
1300만화소의 소니렌즈를 장착한 베가R3의 후면은 HTC 디자이어의 느낌이 살짝 나기는 했지만 매끈한 스타일이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베가R3의 상단은 이어폰과 DMB안테나, 하단은 충전잭, 우측에는 볼륨, 좌측에는 전원버튼이 위치해 있어 베가S5와 비숫한 포지셔닝을 갖고 있었습니다.
베가R3의 스펙
베가R3는 네로우 베젤과 IPS pro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넓어진 화면과 더욱 선명한 5.3인치 대화면의 스마트폰입니다. 베가R3는 5.3인치 대화면이면서도 한 손에 충분히 들어왔어요. 전면 스크린 비율도 세계 최고 수준의 스카이 제로 테크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최신 LTE폰으로 베가R3는 스냅드래곤 S4 Pro, 2G Ram탑재, VoLTE, 2,600mAh배터리, 기존 배터리보다 2배 빠른 충전속도, 1,300만화소의 카메라등 빵빵한 스펙으로 무장을 했으며 169g으로 가볍다는 느낌까지 받아 좋았어요. 또한 요즘 나오는 신상 스마트폰과 같이 베가R3도 쿼드코어폰이랍니다. 4개의 프로세서가 들어간 따끈따끈한 심장을 가진 CPU를 가지고 있죠.
두께가 얇아지는 추세인데 베가R3는 오히려 베가S5 때보다 0.95mm가 두꺼워졌어요. 선호하는 사람의 차이는 있겠지만 현재 아이폰5가 7mm대를 선보이고 있듯이 얇아지는 추세라서 조금은 아쉽기도 합니다.
베가R3의 추가된 기능
베가R3는 하드웨어적인 부분과 디자인에서의 많은 변화와 함께 추가된 기능을 위주로 살펴보았어요. 동영상을 보다보면 영문자막이 보이잖아요. 모르는 단어를 바로 찾아 볼 수 있는 전자사전 연동기능를 제공하였습니다.
미니윈도우 기능으로 베가S5에서도 제공되던 기능인데요. 동영상을 띄우고 웹서핑을 한다던지 그 밖에 다른 일을 할 수 있답니다.
손으로 쓴 글씨를 인식해서 전화, 메세지,검색등등을 할 수 있는 텍스트 액션기능이 선보였어요. 타사의 음성인식기능이 더 효율적이지 않을싸 생각이 들더라구요.
카메라 기능에서 베스트페이스 기능은 사진을 한번 찍으면 5컷이 나오는데 이중에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고르면 됩니다. 셔터 스피드가 조금 더 빠르면 좋겠지만 마음에 드는 사진을 고를 수 있어 편리할 것 같아요. 사진을 찍으면 꼭 눈을 감는 경우가 생기잖아요. 스카이 직원을 찍어봤는데 다양한 표정을 지어 은근 재미있겠더라구요.
스틸사진으로 동영상을 만들면 재미있을 듯 해요. 또 하나 1300만 화소로 멀리 있는 사진을 찍어 확대를 해도 깨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음성촬영, 연사촬영,움직이는 피사체를 한 번의 포커스로 담아내는 오브젝트 트레킹 포커스등 강력한 카메라 성능으로 컴팩트 카메라 시장이 더욱 위축 될 듯 해요,
여성들이 특히 많이 사용하는 이모티콘으로 문장이나 단어와 결합하여 보다 생동감 있는 의사전달을 할 수 있도록 감성인식 메세지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슬프다라는 말이 나오면 슬픈표정의 이모티콘이 생겨서 메세지를 보낼때 현재의 감정을 좀 더 디테일하게 보낼 수 있어 인기가 많은 기능이 되겠더라구요.
베가R3의 기타 서비스
베터리충전 케이스가 부드러운 곡선으로 처리되어 보기 좋았어요. 그리고 베가R3의 거치대로도 활용이 된답니다.
충전USB도 복수개로 선보여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섰더라구요. 온가족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늘 아쉬웠던 부분이었거든요. 베가R3을 후면을 열어보았어요. 배터리를 빼자 방열판 같은 철판이 보이더라구요. 정식 제품을 하단 우측처럼 커버가 씌여진답니다.
유승호와 보아가 베가R3의 모델인가봐요. 유승호는 지난번 베가S5에서도 모델을 했어죠. 유승호폰, 보아폰이라고 불리게 되겠군요
세븐이 강남역 M스테이지에서 열창으로 하고 있는데 어찌나 사람들이 많던지 2NE1이 나오는 걸 못 보고 온게 후회되더라구요.
세븐이나 2NE1보다는 풋풋한 신인 걸그룹 글램이 더 좋아 보이더라구요. 귀엽잖아요. ㅋㅋ 베가R3는 그동안 베가S5까지 팬택이 개발한 기능과 이번에 선보인 얼굴인식기능을 활용한 카메라 기능, 손글씨를 인식하는 텍스트 액션, 감성인식 메세지기능, 동영상 영문자막 전자사전 인식기능등을 추가했습니다. 여기에 하드웨어 스펙을 최고로 끌어 올려 완성도를 높인 스마트폰으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디자인에서도 이전에 선보인 스카이의 폰들에서 느낄 수 있던 곡선미를 최대로 살려 완성도를 높힌 베가R3에 날개를 달아 주었어요.
‘본 포스팅은 SKY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