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옵티머스g True HD IPS 디스플레이로 달라진 터치감의 첫 경험은 미국인들도 놀랄걸~

by 핑구야 날자 2012. 11. 15.
반응형

옵티머스g True HD IPS 디스플레이 터치감이 예전하고 많이 달라진 이유가 뭘까요. 옵티머스g를 보러 간게 아니고 LG베스트샵에서 TV를 보려고 갔다가 체험존이 있어 평상시 알고는 있었지만 디스플레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물어봤어요. 옵티머스g를 사용하거나 만져 본 사람이 하나같이 첫 느낌으로 꼽는게 옵티머스g의 터치감이 많이 달라졌다는 말을 합니다. 실제로 사용하고 있지만 손끝으로 전해지는 옵티머스g의 True HD IPS 디스플레이의 첫 경험은 놀랄 노자입니다. TV광고나 드라마의 PPL광고를 통해서 스마트폰을 선택하던 패턴과 스마트폰의 기능을 제대로 알고 선택하는 경우로 나뉜다고 일선에서 말을 하더라구요. 옵티머스g를 선택하는 사용자들은 옵티머스g의 True HD IPS 디스플레이를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알고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는 말도 되겠더라구요.



LG베스트샵에 들어갔더니 중앙에 옵티머스g 체험존을 만들어 놓았어라구요. 물론 손연재의 옵티머스뷰2도 같이 있었어요.




옵티머스g의 디스플레이의 터치감의 비밀은 LG디스플레이의 기술이기도 하죠. 옵티머스g는 LG디스플레이를 비롯해 LG화학, LG이노텍에서도 참여해 LG그룹의 역량이 결집된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True HD IPS는 옵티머스g를 첫 경험에서 흥분하게 만드는 핵심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LG디스플레이가 옵티머스g에 적용한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G2 Touch Hybrid)』기술이 최근 신상휴대폰과 디스플레이를 확연하게 구분짓게 만들었답니다. 일반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는 커버 유리에 별도의 터치 센서 필름 장착으로 인해 내부에 공기층이 존재해서 화면으로 부터 터치감이 떨어지게 되죠. 그렇다보니 상대적으로 옵티머스g의 터치감이 사용자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되었던 것입니다. 



옵티머스g에 적용한 『커버유리 완전 일체형 터치』또는 제로캡터치는 최첨단 터치 스크린 기술로 커버 유리와 터치 센서를 일체형으로 통합하고 ITO필름과 내부 공기층을 제거한 기술을 적용한 디스플레이는 전체 두께가 약 30% 얇아지고 외부 충격에 대한 강도도 높아졌죠 .LG베스트샵의 체험존에서도 아몰레드와 True HD IPS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배터리부분에서는 True HD IPS와 아몰레드는 테스트 환경에 따라 각 관계사마다 결과는 다르게 나와서 말이 많았죠. 그러나 실제로 배터리의 소모는 개인적으로 여러 자료를 종합해 본 결과 사용하는 스타일에 따라 차이가 있는 것으로 결론을 내었습니다. 그러나 옵티머스g는 눈이 편안한 흰색배경과 그린디스플레이로 옵티머스g 배터리를 최대 70%까지 절약을 하게 되어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g 해상도는 아몰레드보다 훨씬 보기 편한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입니다. 눈에서 보기 편한 흰색표현이 잘되어 있기 때문이고 배터리소모량도 역시 차이를 보이는 결과로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매장에 있는 자료보다는 함영민 디카갤러리를 운영하고 있는 이웃블로거의 자료를 참조했습니다. 자연스러운 컬러를 제공하는 옵티머스g와는 달리 삼성의 갤럭시S3는 약간 붉은기운이 돌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자세히 보기


 

위의 인물사진에서 얼굴빛이 달리보이는 이유가 뭘까요. Color1과 Color2의 RGB값을 포토샵에서 추출해서 옵티머스g와 갤럭시S3를 비교한 사진입니다. Color1과 Color2의 색상을 옵티머스g는 비교적 색상값이 정확한 반면 갤럭시S3는 실제보다 밝고 진하게 표현되고 있음을 알 수 있어요.



옵티머스g 화이트와 블랙을 놓고 보면 역시 화이트를 선택한게 잘했다 싶더라구요. 옵티머스g 블랙보다는 화이트가 화면 테두리가 보이지 않는 파격 디자인, 후면의 고급스러운 크리스털 리플렉션 공법이 더 잘 느껴지는 것 같거든요.



LG베스트샵에서 옵티머스g 체험존을 운영하고 있으니 True HD IPS 디스플레이의 터치감을 한번 느껴보시면서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중에 사용하면서 편했던 기능을 추가로 설명해볼께요.



옵티머스g의 기능들을 중에 동영상을 비롯해 썸네일, 문자, 메일리스트를 자유롭게 축소 확대하는 기능을 주목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기존에 옵티머스LTE2에서 사용하던 Q메모기능은 기능이 더욱 개선되었는데 제가 추천하고 싶은 기능은 듀얼플레이랍니다. 기존 폰들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단순하게 TV모니터에서 보는 미러링인데 반해 옵티머스g는 미라캐스트로 옵티머스g에 동영상이나 사진을 TV화면으로 전송하고 스마트폰에서는 다른 일을 할 수 있답니다. 대박이죠. 



요즘 참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DMB를 시청하면서 화면을 줄이지 많고 밝기를 줄이고 웹퍼핑이나 다른 스마트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Q슬라이드 기능입니다. 너무 편해서 개인적으로 강추하고 싶은 기능이랍니다. 체험존에 가시면 꼭 사용해보세요.



옵티머스g가 드디어 미국에서도 출시했다는 소식입니다. 옵티머스g True HD IPS 디스플레이로 달라진 터치감의 첫 경험은 미국인들도 놀랄걸니다. Wonderful~ 열라 외칠것 같아요.ㅋㅋ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