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4보다 높은 화소수 어센드 D2(Ascend D2)의 화웨이가 파이어폭스폰 시장에도

by 핑구야 날자 2013. 3. 26.
반응형

갤럭시4보다 높은 화소수 어센드 D2(Ascend D2)의 화웨이가 파이어폭스폰 시장에도 참여한다고 합니다. 화웨이 스마트폰 어센드 D2(HUAWEI Ascend D2) 갤럭시S4보다 높고 갤럭시S3보다 비싼 중국 고가 스마트폰입니다. 도대체 얼마일까? CES2013에서 중국이 고가 스마트폰 시장을 겨냥해서 선보인 어센드 D2(HUAWEI Ascend D2)는 전시회에서 이슈였지만 알고 보는 관람객은 많지 않은 듯 했어요. 스마트폰의 세계 시장점유율로 보면 삼성전자의 1/6 수준이기도 하지만 중국에 대한 짝퉁이미지 때문일 수도 있을 겁니다. 그러나 중국내에서는 삼성전자의 갤럭시S3보다 7만원이 비싼 7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CES2013에 참관을 하면서 눈길이 가서 촬영한 화웨이 스마트폰 어센드 D2(HUAWEI Ascend D2) 사진이 있어 다시한번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화웨이가 통신장비 시장에서 1위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염두하면서 보세요.



어센드 D2(HUAWEI Ascend D2) 스펙



크기 140*71*9.4mm
디스플레이 크기 5인치 
디스플레이 방식 FullHD IPS+ Super Retina LCD
해상도 1920*1080(443ppi)
OS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CPU 쿼드코어 1.5GHz Hi-Silicon K3V2 + Balong V7R1
RAM 2GB
ROM 32GB
후면카메라 1,300만화소
전면카메라 130만화소
배터리 3,000mAh(일체형)
무게 170g(배터리 포함)


어센드 D2(HUAWEI Ascend D2)의 스펙에서 놀란것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4보다 해상도가 2ppi가 높다는 겁니다. 차이는 거의 없는 것이지만 높은 것은 높은 것이지요. 사람의 눈으로 구분이 되는 화소수는 300ppi라고 하지만 막상 보면 차이는 난다는 사람도 있더라구요. 전 아무리 봐도 모르겠던데요.


어센드 D2(HUAWEI Ascend D2)의 디자인


어센드 D2(HUAWEI Ascend D2)를 보면 아시겠지만 버튼을 한쪽 사이드로 몰아 놓은 걸을 볼 수 있어요. 화웨이 스마트폰의 특징이기도 하지요.


어센드 D2(HUAWEI Ascend D2)의 반대편 사이드를 볼까요. 전원버튼과 볼륨버튼이 나란히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두리가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더 해줍니다. 갤럭시노트2 처럼 사용하다 보면 알루미늄 표면이 달아서 보기 좋지 않을지 궁금하더라구요. 



하단에 이어폰 잭이 있고 스피커가 보입니다. 어센드 D2(HUAWEI Ascend D2)는 돌비 서라운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상단에 배터리 공급 케이블이 있는게 국내 제품과 좀 다르네요. 그리고 유심칩을 연결하는 잭이 있구요.



마지막으로 후면을 보았어요. 국내 스미트폰과는 달리 후면에 스피커가 없다보니 말끔하니 보기 좋았어요. 국내 스미트폰은 바닥에 놓고 사용하다보 스피커가 후면에 있어 사운드가 죽는게 아쉬웠는데 괜찮은 것 같아요. 아이폰도 후면에 스피커가 없어 비슷한 느낌이 들었어요.



라스베이거스 CES2013에서 어센드 D2(HUAWEI Ascend D2)를 선보인 화웨이는 6인치급 어센드 메이트도 선을 보였어요. 최근 대형화 바람이 불고 있는 국내 스마트폰 보다 한발 앞서고 있어 놀라웠습니다. 화웨이는 지난 2월25일부터 열린 WMC2013에서 어센드 P2(HUAWEI Ascend P2)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파이어폭스폰을 선보일 예정인 LG전자 외에도 화웨이와 TCL도 있다는 사실도 주목할 만 합니다. 저가 시장을 공략하다는 계산이죠. 이래서 중국이 무서운 것 같아요. 삼성전자도 타이젠폰을 통해 파이어폭스폰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구글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각 제조사들의 움직임이 시장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