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도락

버드와이저걸의 플래시몹과 버드와이저의 역사 그리고 버드와이저 맛의 비밀

by 핑구야 날자 2013. 5. 12.
반응형

버드와이저걸의 플래시몹과 버드와이저의 역사 그리고 버드와이저 맛의 비밀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회식하면서 2차를 가게 되면 맥주를 주로 마시게 되거든요. 주로 호프를 즐기는데 가끔 병맥을 마실때가 있어요. 1차가 과했으면 말이죠. ㅋㅋ 이럴때는 버즈와이저를 마시거든요. 이렇게 일상에서 접하는 버드와이저가 글로벌 스포츠를 후원하는 브랜드라는 걸 몰랐어요. 알고 마셔보니 괜시리 글로벌해지는 것 같더라구요.ㅋㅋ 버드와이저가 응원하는 글로벌 스포츠는 2014년 FIFA 월드컵 브라질, 잉글랜드 FA컵, NBA,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입니다. 



버드와이저걸의 플래시 몹이 떠오르는 버드와이저는?


지난번 버즈와이저가 진행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해서 살펴보면서 버드와저걸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2012년에 펼쳐진 버드와이저걸의 플래시 몹과 화려한 퍼레이드가 생각이 납니다. 동영상을 보면서 그때가 생각이 나서 또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갖게 됩니다.



버드와이저 걸 동영상



버드와이저의 역사에 놀라


버드와이저는 체코 출신의 아돌프 부쉬가 창업주입니다. 아돌프 부쉬는 미국으로 이민을 한 후에 자신의 고향이름을을 따서 1876년에 ‘버드와이저’를 만들었죠. 그러니까 버드와이저는 체코에 있는 도시이름이 되는거죠. 



약 140여년의 역사를 가진 버드와이저는 현재 전 세계 80여 국에서 판매되는 세계적인 맥주 중의 맥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단일 품목으로 부동의 세계 판매 1위를 지키는 글로벌 맥주 No.1, 또한 국내에서도 20년이 넘는 기간 동안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프리미엄 맥주입니다. 놀랐죠. 저도 이렇게 오랜 역사를 가진 글로벌 맥주인지는 몰랐거든요.


부드러운 맛으로 기억되는 버드와이저


버드와이저를 마시면 늘 느끼는 맛이 부드럽다. 신선하다 뭐 이런 느낌이 있어요. 그리고 거품은 맥주의 맛과 향을 유지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해주죠.



버드와이저 맛의 비밀은 130년 넘게 유지해 온 비치우드 에이징이라는 전통제조 방식이랍니다. 맺주 브랜드주에 라거를 붙이는데 라거는 보통 발효 저장맥주를 말합니다. 그래서 라거 맥주는 저온에서 일정기간 숙성되며 발생한 탄산가스가 맥주에 포화되 신선하고 상쾌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죠. 버드와이저는 엄선된 보리, 엿기름, 쌀 이스트, 물과 호프(HOP) 등의 5가지 성분을 비치우드 에이징이란 특별한 숙성방법과 “KRAEUSENING” 이란 자연탄산맥주의 제조발효공정을 사용합니다. 이러한 숙성방법과 발효공정을 통해 버드와이저는 타 라거 맥주보다 훨씬 신선하고 깨끗하면서도 좀 더 드라이한 맛을 내어, 진짜 맥주 맛을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대체 맥주가 없을 정도로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어요.



역시 140여년 가까이 되는 버드와이저의 역사가 말해주기도 하구요. 저녁에는 버즈와이저로 기분 좀 내야 겠어요.



버드와이저 페이스북 구경하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