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무료어플 퀴즈마스터 초중고 영어단어 4300개 완전정복 애니팡처럼 대결로 흥미진진

by 핑구야 날자 2013. 3. 27.
반응형

무료어플 퀴즈마스터로 초중고 영어단어 4300개 완전정복시켜보세요. 애니팡처럼 대결로 흥미진진한 퀴즈마스터는 영어단어를 쉽게 외울 수 있는 장점으로 요즘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게ㅇ입니다. 어느집이든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아 속이 타는 부모님들이 많을 겁니다. 우리집도 예외는 아니랍니다. 스마트폰 보급율이 60%을 넘어서 IT강국다운 모습입니다. 아이들이 어리면 안할것 같아도 울면 뽀로로를 틀어주면서 달래는 세상이랍니다. 어른도 스마트폰을 장시간 만지고 있으니 할말 없죠. 우리는 약속을 하면서 어느정도 컨트롤이 되지만 그것도 늘 잔소리를 해야 한답니다. 그런데 이번에 잉글리쉬 무무에서 개발한 무료어플 퀴즈마스터는 이러한 학부모의 고민을 조금은 덜어줄 것 같아요. 물론 부모와 함께 해야 더욱 효과가 좋답니다.



왜 퀴즈마스터인가?


단순하게 영어단어만 외우게 하는 어플이라면 아이들이 쉽게 흥미를 잃을 겁니다. 더 재미있는 게임이 많으니까요. 잉글리쉬 무무의 퀴즈마스터는 제한된 시간에 친구들과 순위경쟁을 통해서 영어단어를 익히는 방식이라 좀 다릅니다.




잉글리쉬 무무의 퀴즈마스터는 두가지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영어단어를 보고 한글 뜻을 선택하거나 한글 뜻을 보고 영어 단어를 선택하는 방법 두가지입니다. 



50개의 단어를 60초 안에 맞추는 방식으로 은근히 경쟁심을 불러일으킵니다. 그래서 한번 해보았는데 제가 하기에는 단어가 쉬었지만 제한시간안에 하려니 틀리기도 하더라구요.ㅋㅋ 500점을 넘어야 하는데 2점이 모잘라~~복습을 ㅜㅜ



더구나 실시간으로 친구들과의 순위에서 밀리면 영~~ 자세가 나오지 않겠죠. 실시간 랭킹시스템을 적용해서 질리지 않고 즐겁게 영어단어를 외울 수 있죠. 아이들이 게임을 좋아하잖아요. 카톡의 애니팡처럼 핸드폰에 등록된 친구들과 순위가 나와 비슷한 구조라 익숙할 겁니다.


퀴즈마스터 설치하기


안드로이드의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애플의 엡스토어에서 『퀴즈마스터』를 찾아 설치하시면 됩니다. 무료라서 부담없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은 물온 태블릿PC로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사이즈는 38.17MB로 부담없이 설치 했어요.



영어전문학원 잉글리쉬 무무의 무료어플 퀴즈마스터를 쉽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QR코드를 이용하면 애플이나 구글폰에서 쉽게 받을 수 있답니다.



퀴즈마스터의 장점


퀴즈마스터는 영어전문 교육기관 잉글리쉬 무무에서 만들어 틀리더라구요. 퀴즈마스터에는 Oxford, Longman, Merriam-Webster 등 세계 3대 영어사전의 기본어휘와 우리나라 교육과정에서 제시한 초중고 필수어휘 4,330개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총 108단계(5,400단어)까지 제공합니다. 대박이죠.



아이들과 함께 한다고 시시하다고 판단하지 마세요. 퀴즈마스터는에는 필수어휘 대부분은 실용적인 단어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유용하기 때문이죠. 



단어력이 부족한 초등학생을 위해서 단계별로 예습도 가능하며, 단계마다 틀린 문제들만 모아서 재게임도 할 수 있답니다. 그렇다고 중학생이나 고등학생이 만만하게 볼 게임을 아니랍니다. 



잉글리쉬 무무의 퀴즈마스터는 모든 단어의 원어민 음성이 제공되며, 뇌과학을 기반으로 한 잉글리쉬 무무의 '생각키우기 학습법'이 적용돼 더욱 효과적인 단어 암기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정말 세상 참 좋아졌죠.


퀴즈마스터를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하게 하려면


잉글리쉬 무무의 퀴즈마스터가 아무리 좋아도 아이들에게만 하라고 하면 또 같은 실수를 반복하게 됩니다. 매일 잔소리만 하게 되죠. 부모입장에서 힘이 들더라도 아이들과 함께 어플을 설치하고 아버지나 어머니를 이기면 치킨을 사준다고 내기를 걸고 하셔도 좋고 용돈을 주는 것도 괜찮겠죠.



친구들과의 대결에서 순위권을 유지한다면 용돈을 주는 방식도 괜찮겠네요. 물론 노력하고 있지만 잘 안되더라도 가끔은 격려차원에서 용돈이나 간식을 사준다면 좋겠죠.


잉글리쉬 무무의 영어교육에 대한 애착


퀴즈마스터를 통해 아이들의 영어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잉글리쉬 무무에 더욱 신뢰가 가게 되었어요. 유료어플도 아니고 무료어플로 공개한 퀴즈마스터이기 때문이죠. 어른들도 중독되기 쉬운 스마트폰을 아이들이라고 별수 있겠어요. 그렇다보니 엄마들 사이에서는 아이들에게 스마트폰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기발한 방법이 뭐가 있을까 늘 큰 화두랍니다. 



퀴즈마스터로 고민이 100% 해결은 되지 않겠지만 예전에 한자학습만화 천자문을 생각하면 기대해 볼만 하겠죠. 



원어민 음성도 제공하고 잉글리쉬 무무의 강점인 생각키우기 학습법이 적용된 퀴즈마스터로 오늘부터 30분만 짬을 내어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영어단어를 공부해 보자구요. 108단계의 5,400단어를 정복한다면 뿌듯할 겁니다. 학생이나 부모나 말이죠.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