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뷰티 & 패션

남자시계 제미니컬렉션의 부로바 아큐트론 64C104가 마음에 드는 이유

by 핑구야 날자 2013. 4. 26.
반응형

남자시계 제미니컬렉션의 아큐트론  64C104가 마음에 드는 이유는 뭘까요. ㅋㅋ 학교 다닐때 시계를 차고 시간도 보지만 멋을 부리기도 했었죠. 그러다가 삐삐가 생기고 핸드폰이 확대되면서 시간을 보던 목적으로 사용하던 시계는 안차게 되었어요. 그러나 여전히 멋쟁이 신사들에게는 패션아이템으로 사랑을 받았죠. 최근에 들어서 다시 시계가 시간을 확인하는 이유도 있지만 패션에 무게 중심을 두고 관심이 점점 많아지더라구요. 우리 아이들도 시계를 사달라고 해서 올 초에 사주었거든요. 그런데 남자시계 중에 제미니컬렉의 아큐트론을 보게 되면서 은근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이유는 남자시계로 알려진 제미니컬렉션의 아큐트론을 차고 있는 분들의 매력에서죠.



최초의 전자시계 부로바 아큐트론


부로바는 창업자 조셉 부로바의 이름입니다. 부로바는 맨하탄에 작은 매장을 열고 주얼리 제작을 시작했어요. 




1919년 부로바는 효율성과 정확성 그리고 완벽함이라는 기본원칙하에 보석으로 장식된 남성시계 컬렉션을 선보이면서 시작되었습니다. 1967년에 최초의 전자식시계 부로바 아큐트론이 미국 대통령 전용기에 장착이 됩니다.



존슨 미국대통령의 공식 선물로 채택이 되고 미국에 방문 한 박정희 대통령에게 선물로 주게 됩니다. 남자시계 제미니컬렉션의 부로바 아큐트론은 존슨 미국대통령에 의해 전세계 리더와 국빈들에게 알려지게 된 샘입니다.



남자시계 제미니컬렉션의 부로바 아큐트론


남자시계 제미니컬렉션의 부로바 아큐트론의 매력은 뛰어난 기술력이 뒷받침이 되었다는 겁니다. 1969년 당시 초정밀 기술을 구가한 부로바 아큐트폰은 아폴로1호 작전과 미국의 항공우주국에 제공이 되어 총 46회에 걸친 우주작전에 참여했 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일반 시계와는 급이 다르죠. 더구나 140면 전통의 부로바 아큐트론은 스위스 시계협회에 일원으로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어요. 스위스 시계협회는 전세계에서 198개의 업체만 가입이 되어 있답니다. 



부로바 아큐트론은 총 4개의 컬렉션이 있어요. 제미니컬렉션, 아메리고컬렉션, 스트렛포드컬렉션, 캘리브레이터컬렉션입니다. 제미니컬렉션은 나사의 제미니프로그램에 기술력을 제공한 것을 기념으로 지어진 컬렉션입니다.



아메리고컬렉션은 미국 신대륙을 발견한 아메리고 베스푸치의 이름을 따서 만든 컬렉션입니다.



스트렛포드컬렉션의 특징은 스타일과 기능을 완벽히 결합한 컬렉션으로 볼륨감이 느껴지는 다이얼의 디자인이 돋보입니다.



끝으로 캘리브레이터컬렉션은 세계 최초로 외부 미세 저절 장치 시스템을 장착한 모델입니다. 2012년 최신작이기도 하구요.



이중에 남자시계 제미니컬렉션의 부로바 아큐트론이 마음에 들었어요. 3가지 모델 중에 64C104모델을 차고 싶더라구요. 남자시계 제미니컬렉션의 부로바 아큐트론의 케이스와 가죽 스트랩이 강한 남성다움을 어필해서 좋아요.



남자시계 제미니컬렉션의 부로바 아큐트론의 44mm의 케이스와 11.9mm의 두께의 적당한 사이즈도 안정감을 주었어요. 가죽스트랩과 베젤의 로즈골드 도금 컬러가 일체감으로 더해주고 있어요. 스테인레스 스틸과 사파이어 글래스의 방수는 5기압입니다. 외장은 무난한것 같아요.  



부로바 아큐트론 64C104 스펙 정리


MOVEMENT : Valjoux 7750

CASE MATERIAL : 스테인레스스틸 + 로즈골드 도금

STRAP MATERIAL : 가죽밴드

CASE SIZE : 약 42mm / 두께 약 11.9mm

GLASS : 사파이어 글라스

WATER PROOF : 5ATM(생활방수)

DETAIL : 오토매틱(AUTOMATIC) / 크로노그래프 / 날짜창

Price : 2,110,000원


가격은 온라인 쇼핑몰마다 다소 차이가 있어 최저가는 130만원대까지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갤러리어클락 홈페이지 
부로바 아큐트론 컬렉션 
갤러리어클락 페이스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