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신상폰 G2 출시일!! 옵티머스는 잊어라 LTE-A 단말기 G2의 막강스펙만 기억하라!! LG전자가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8월7일 뉴욕에서 LG전가가 G2폰을 공개를 앞두고 옵티머스를 버리는 막강 한수로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 포문을 열었습니다. 그동안 소문으로 옵티머스를 버린다고 떠돌던 말은 사실이었습니다. 알만한 사람은 다 알고 있었지만요. 외신의 보도 자료나 광고를 통해서 G가 유난히 강조되었기 때문이죠. 사실 올해 들어서 LG전자는 G에 대한 플래그쉽에 상당히 많은 공을 들인게 사실입니다. 작년에 옵티머스G를 통해 스마트폰 시장에서 LG전자가 살아있음을 보여주었죠. 올해 옵티머스 G Pro가 출시 4개월만에 100만대를 판매하면서 상당한 자신감을 얻은 것 같습니다.
▲G2
작년 10월에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G스타일 하우스를 열어 다양한 공연과 쇼를 통해 고객과 호흡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LG전자가 옵티머스를 사용하지 않고 G시리즈를 사용하기 위해 조용히 많은 준비를 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015년 글로벌 가전시장 1등 달성을 위한 전략 태스크로 시작한 G프로젝트을 시작했습니다. 올해 2월에 G프로젝트 1호 LG 트롬 세탁기를 선보였죠. 3월에는 손연재를 모델로 LG전자의 G프로젝트 2호로 손연재 스페셜G 에어컨과 G프로젝트3호 양문형 냉장고를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여의도 트윈타워 서관 건물 전면에 실내조명을 이용해서 『 G』를 형상화하면서 G에 대한 플래그쉽을 암시한 것으로 보입니다. 옵티머스G2 뿐만 아니라 옵티머스Vu도 옵티머스를 사용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LG전자의 G2는 최대속도 150Mbps의 LTE-A가 가능한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가 탑재됩니다. 기존 LTE보다 2배나 빠른 속도를 내게 됩니다. 막강스펙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만나게 될 LG전자 G2가 무척 기대됩니다. LG전자 G2 출시일은 9월전후가 되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G시리즈에서는 앞으로 옵티머스를 사용하지 않지만 G시리즈가 아닌 스마트폰은 그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기존 LG전자의 스마트폰 라인업에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달리 가져가겠다는 의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카메라가 1600만화소시대를 열어 주길 기대해봅니다.
G2 스펙
CPU : 퀄컴스냅드래곤 쿼드코어 2.26Ghz
크기 : 138.5 * 70.9 * 8.9mm
무게 : 140g
OS : 젤리빈 4.2.2
RAM : LPDDR3 2Gb 423ppi
Display : 5.2인치 Full HD IPS
Camera : 후면 1300만화소, OSI내장
Battery : 2610mAh착탈식
통신 : 150Mbps LTE-A
LG G2의 막강 기능
- ‘진정한 혁신’ 후면키(Rear Key), 두 번째 손가락(검지)의 움직임을 적용
- 5.2인치 화면, 눈(넓은 화면)과 손(최상의 그립감) 동시 만족
- 흔들림 보정(OIS) 카메라
- 세계 첫 하이파이 사운드
- 직관적인 UX, 감동-자신감-즐거움을 고려
-> ‘노크온’, ‘게스트 모드’, ‘모션 콜’, ‘플러그 앤 팝’, ‘스마트 링크’, ‘태스크 슬라이드’
하드웨어도 업그레이드
- 2mm대 베젤 구현
- GRAM 기술 탑재해 배터리 효율 개선
- 일체형 배터리의 경우 계단식 배터리 탑재해 용량 확대
- ‘화질의 LG’ 재입증
-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탑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