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SD전용 카드리더기 PMS-R03 후기와 SD 메모리카드 종류와 용량

by 핑구야 날자 2013. 9. 24.
반응형

SD전용 카드리더기 PMS-R03 후기와 SD카드를 micro SD카드등 메모리카드 종류가 기능에 대해 알아봤어요. 몇일전에 SD카드가 담긴 SD전용 카드리더기를 잊어 버렸답니다. 캐논650D에 기본으로 들어있던 8GB SD카드였거든요. 당장 사용해야 하는데 난감하더라구요. 다행히 SD카드를 빌렸지만 SD전용 카드리더기도 없어 결국 홈플러스에 갔답니다. 인터넷쇼핑몰에서 판매하는 2천원대의 SD전용 카드리더기가 있으면 참 좋을텐데 기본이 9490원이네요. 헐~~  그나마 다행인것은 micro SD카드 32GB짜리를 지인에게 얻었다는 겁니다. ㅋㅋ 그런데 SD카드 젠더 도 필요한거 있죠. SD카드와 SD전용 카드리더기를 한방에 분실한 후유증이 크네요.



SD전용 카드리더기 PMS-R03이 적용되는 OS는 Windows 98, Windows SE, Windows ME, Windows 2000, 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그리고 MAC과 호환이 됩니다. 그런데 막상 사용해보니 윈도우8도 호환이 되더라구요.




SD전용 카드리더기 PMS-R03에서 MIN SD, TF, Micro SD/SDHC, MMC micro는 별도의 젠더(어댑터)가 필요합니다.



SD전용 카드리더기 PMS-R03은 투명캡으로 씌어 있고 보관이 용이합니다.



SD전용 카드리더기 PMS-R03은 USB방식이라 휴대성이 좋아요. 젠더없이 다양한 SD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있었는데 USB방식도 아니고 크기도 SD전용 카드리더기 PMS-R03에 2배이상의 크기가 부담스럽더라구요.



SD전용 카드리더기 PMS-R03가 아쉬운 것은 열쇠고리에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놓고 끈이 없다는 겁니다.



SD카드는 SD전용 카드리더기 PMS-R03의 사이드에 끼워 사용하게 되어 있어요.



아래와 같이 SD카드를 SD전용 카드리더기 PMS-R03의 사이드에 끼우면 됩니다.



SD전용 카드리더기 PMS-R03을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데 윈도우8에서도 구동이 되었어요. 제대로 구동이 되면 사이드에 빨간불이 켜집니다.



SD전용 카드리더기 PMS-R03를 PC에 꽂아 장치설정이 실행되면 마무리 될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메모리카드의 종류와 용량


SD(Secure Digital)카드는 휴대용 장치(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등등)에 사용하기 위해 개발한 비휘발성 메모리 카드입니다. 비활성은 저장된 데이타를 삭제하지 않으면 그대로 유지가 된다는 뜻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메모리카드는 SD카드, CF카드, 메모리스틱, xD픽처카드, MMC카드, 스마트미디어등으로 크게 나눌 수 있어요. 그 중에 SD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D카드는 샌디스크, 도시바, 파나소닉이 1999년 공동개발후 발표했습니다.


4GB자리 MicroSD는 G2 스마트폰에 장착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SD카드는 2GB 이상의 단일드라이브를 구성할 수 없는 FAT방식의 파일시스템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2GB이상은 만들기 어렵죠. SD카드의 단점을 보완해서 만들어진 SDHC 카드는 보통 FAT32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되어 있으며,  2GB ~ 32GB까지의 용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SDHC 카드라도 배속에 차이가 있습니다.



SD카드의 절반으로 크기를 줄인 미니SD가 있는데 SD메모리카드 ~16GB, 마이크로 SD카드는 ~ 64GB짜리도 있답니다. 더 용량이 큰 TransFlash 샌디스크도 있어요. 256GB는 60만원대이상한답니다.


* SD전용 카드리더기 PMS-R03을 사용한지 3개월도 되지 않아 불량이 났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