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 스펙!! 알뜰폰(MVNO) 인터파크폰 큐브 부담없이 사용할 만 한가?

by 핑구야 날자 2013. 9. 15.
반응형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 스펙!! 알뜰폰(MVNO) 인터파크폰 큐브 부담없이 사용할 만 한가? 큐브는 MVNO 사업진출한 인터파크의 최신폰입니다. 인터파크가 MVNO(알뜰 통신사)로 사업진출을 하면서 선보인 저렴한 스마트폰이 큐브입니다. 알뜰폰이라는 애칭도 함께 사용하고 있는 큐브는 어던 스마트폰인지 알아보았어요. 최근 애플이 저가스마트폰을 선보이면서 그동안 프리미엄 스마트폰들의 가격을 부담스러워했던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경북지방우정청등 지자체들도 알뜰폰 판매를 통한 통신비줄이기로 지원도 하고 있더라구요.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는 인터파크가 직접 제조 및 판매로 줄어 든 유통마진을 소비자들에게 돌려준다는 전략입니다.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 스펙


먼저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의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효도폰이나 아이들을 위한 사양입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비교가 되지 않은 큐브의 스펙입니다. 매월 고가의 단말기 대금이 부담스럽거나 통신요금이 부담스러운 분들중에 스마트폰의 기능보다는 전화사용율이 높은 분들이 고려할만 합니다. TFT LCD를 사용해서 야외시인성을 확보하였으면 색재현율도 좋아 자연색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요. 




크기 : 124* 64 * 100mm

무게 : 126g

CPU : 1.0GHz 듀얼코어

디스플레이 : 4인치 WVGA TFT LCD(800*480)

OS : 안드로이드 젤리빈 4.1 

네트워크 : 3G WCDMA 2100Hhz

스피커 : 야마하 엠프

카메라 : 500만화소(전면 30만화소)

배터리 : 1500mAh  탈착식

내장메모리 : 512M RAM + 4G ROM

외장메모리 : microSD 슬롯지원(최대 32G)

컬러 : 화이트, 그레이

제조사 : KONKA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는 동영상과 뮤직플레이어를 사용할때 들리는 사운드는 야마하 앰프를 이용합니다.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 디자인과 기능


알뜰폰 큐브의 전면을 보니 홈버튼이 디스플레이 밖으로 나왔있어 4인치의 화면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홈버튼의 디자인은 다소 아쉬움이 있네요. 후면을 보면 라운딩처리가 되어 있어 그립감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작은 사이즈라서 한손으로 사용하기 딱 좋구요. 인터파크의 로고가 그동안 쌓아온 기업이미지 때문인지 친근감있게 느껴집니다.



상단에 이어폰 잭과 전원버튼이 있어요. 안드로이드폰이지만 애플의 아이폰과 비슷한 디자인의 느낌이 들어요.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의 후면은 화이트인 경우는 잘 몰랐는데 블랙 큐브를 보니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HTC스마트폰 후면을 닮아 반가웠어요. 어찌보면 아이폰4같은 분위기도 살짝 느껴지구요. 우측사이드는 버튼이 없이 매끄럽게 디자인이 되어 있고 좌측에는 볼륨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알뜰폰 큐브의 카메라는 500만화소이기는 하지만 일상에서 추억을 남기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다만 전면카메라의 화소수가 30만인게 아쉬웠어요. 알뜰폰이기는 하지만 조금 더 화소수를 올렸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에도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이외에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은 윈도우기능이 제공되어 살짝 놀랬어요.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의 혜택


인터파크에서는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를 구매하는 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 있어요. 일단은 단말기가 무료입니다. ㅋㅋ 대박~~ 유심비와 가입비도 면제입니다. 물론 24개월 약정이 있어요. 위약금은 15만원입니다.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의 강점은 통신비 절감에 있습니다. 3G를 이용하는 별정통신으로 타사대비 최고 50% 저렴한 통신비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기본 제공량에 차이가 있어 계산식이 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상담시 확인을 해보는게 좋겠네요. 그래도 통신비 부담이 많이 된 분이라면 눈여겨 볼만 하겠죠.



그리고 인터파크는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를 구매하면 예약 가입자 전원에게 가죽케이스를 준다고 합니다. 



전 블루컬러가 마음에 드네요. 가죽케이스라 진한게 더 나은 것 같아요.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의 통신서비스는 KT아동통신망을 임대하여 CJ헬로모바일이 제공하고 있어요. 그리고 전국 30개소 인터파크A/S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스마트폰 큐브는 통신비부담을 줄이면서 스마트폰의 기능보다는 전화 사용량이 많은 분들이 사용할 만 한 폰입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생각하면 다소 아쉬운 부분도 있지만 아이폰3G 정도의 성능이라고 생각하고 사용하시면 무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자세히 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