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폰6 사이즈 5인치일까? 접이식 아이폰6 출시일로 갤럭시S5, 갤럭시노트4 출시일도 영향있겠네

by 핑구야 날자 2013. 11. 15.
반응형

아이폰6 사이즈 5인치일까? 6인치일까? 접이식 아이폰 출시라면 갤럭시S5, 갤럭시노트4 출시일도 영향있겠네요. 요즘 후끈 달아오르는 아이폰6 출시일에 대한 관심이 폭발중입니다. 아이폰6가 휘어진 폰으로 출시가 된다는 소문도 있고 6인치 사이즈에 5인치 디스플레이로 출시가 된다는 말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5인치대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하다보니 아이폰5S의 경우는 너무 작게 느껴지더라구요. 디자인과 직관적인 사용방법 그리고 기발한 수많은 어플들의 매력도 있어 늘 아쉽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그립감을 위해 고수하지만 5인치대 스마트폰 시장으로 진입을 해야 한다는 니즈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트랜드를 이끌어 가던 애플이 뒤따라가는 형국이기는 하지만 기대하고 있습니다.



항간에는 5인치 아이폰이 출시될 거라는 설이 설득력있게 들리지만 최근 접이식 아이폰이 출시될 수도 있다는 다소 납득하기 어려운 소식도 있어 전합니다.




아이폰의 접이식은 지난 7월에 Concept-Phone을 통해 소개되었던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되면 4인치의 그립감과 5인치이상의 화면사이즈가 되는 겁니다. 결국은 트랜드를 앞서가는 애플의 입지를 지킬 수 있게 되는 샘이죠. 16:9의 비율로 7.5인치의 화면사이즈가 된다면 더욱 놀라운 일이 되겠죠.

그리고 휘어지는 스마트폰이라고 말을 해도 되겠죠. 그렇다면 최근 LG의 G플렉스와 삼성의 갤럭시라운드와의 한판 승부에서는 어떨까요. 참 재미있는 일이 되겠죠.

그러나 아이폰6에 대한 가장 신빙성있는 소식은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에 5인치 화면을 장착한다는 내용입니다. 최근 국내 업체가 출시한 휘어진 스마트폰 G플렉스와 갤럭시라운드을 견제할 수 있지 않겠어요. 그 밖에 결정된 것은 아니지만 풀HD 1920*1080, 440ppi화면으로 출시가 된다는 소식입니다.전체적인 루머를 통해 보면 공통점이 현재 아이폰5S보다는 화면이 커진다는 겁니다.



미국의 투자전문가들은 아이폰6가 2014년 6월경이 될거라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LG의 G3, 삼성의 갤럭시S5등은 빠르면 1월 늦어도 봄이 오기전에 출시할 가능성이 높을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