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시즌4 리그오브레전드 신챔프 SKT T1 페이커의 카카오게임 수호지를 보며

by 핑구야 날자 2013. 11. 22.
반응형

리그오브레전드 시즌4 리그오브레전드 신챔프 SKT T1 페이커의 카카오게임 수호지를 보며 놀랬어요. 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우승팀인 SKT T1팀이 수호지를 알리는 동영상을 말이죠. 수호지의 인기를 실감하게 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시즌4 리그오브레전드 신챔프 SKT T1 페이커의 수호지 홍보 동영상만 보고 인기를 가늠한 것은 아닙니다. 수호지를 만든 네시삼십삼분은 카카오게임 활로 주목을 받던 게임업체입니다. 활이 롱런을 하는 가운데 수호지로 연이어 성공을 했거든요. 수호지 for Kakao가 출시된지 20일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거든요. 매출순위도 쑥쑥~~수호지의 그래픽을 좀 더 신경을 쓰고 초보자들에게도 접근성이 좋게 튜토리얼을 변경한게 주요한 이슈가 된 듯 합니다.



수호지 설치


수호지는 카카오게임이라 카카오톡의 게임하기에서 받으면 됩니다. 물론 안드로이드폰에서는 플레이스토어 그리고 애플에서는 앱스토어에서 『수호지 For Kakao』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사이즈는 36.77MB입니다.




수호지 공략


수호지는 약탈과 방어가 주요 컨셉이라고 보면 쉽겠네요. 수호지는 중국 4대기서라는 점에서 더 친밀감을 높힌게 아닌가 싶기도 해요. 수호지는 방어의 재미보다는 역시 약탈의 재미가 있어요.



수호지를 공략하다보면 초반에 자신의 산채의 방어시스템을 구축해놓고 약탈하는 재미로 빠지게 되죠. 약탈에 은근 중독성이 높더라구요.



물론 수호지에서 산채를 꾸미는 재미도 빠질 수는 없어요. 수호지의 산채에 생산건물이나 유닛등을 구축하는 딜레이타임이 있는데 빨리 구축을 하고 싶으면 적절한 현질이면 되겠죠.



다른 산채를 약탈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게 바로 병사들을 훈련시키는 겁니다.



그래서 다른 게이머의 산채를 박살내고 용패를 얻게 되고 이게 바로 순위에도 중요한 포인트가 되죠.



수호지에 나오는 108명의 영웅이나 양산박을 꿈꾸면서 자신만의 산채를 멋지게 만들면 은근 성주가 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약탈의 본능을 건드리는 수호지의 매력이 더 크기는 하지만요. 



그러나 산채의 방어체계를 갖출때 무기들을 포진시키는게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입니다. 적의 공격에 효과적인 대응방법이거든요.



마찬가지로 다른 게이머의 산채를 공격할때는 역시 무기부터 공략을 해야 더욱 효과적으로 제압을 할 수 있더라구요. 제가 다른 게이머의 산채를 공격한 장면인데 무기가 전혀 없죠. 그럼 속수무책이죠.



산채의 방어시스템 구축의 핵심은 장인이더라구요. 고용한 장인이 건물을 세우거나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거든요. 그래야 약탈을 위한 병사를 훈련시킬때 필요한 양식이나 골드를 생산할 수 있거든요.



물론 장시간 기다려야 하는 건설은 현질로 빠르게 마무리 할 수 있지만 전 느긋하게 즐기는 편이라 그냥 고고씽~~



사실 잠깐 수호지를 못했더니 은철과 과자라는 게이머가 공격을 했지 뭐예요. 젠장~~ 복수전을 하지 않고는 견디기 어렵더라구요.



그러나 은철게이머는 레벨이 높더라구요. 결국 열라 깨지고 화를 삭히려다 더 열만 받았지 뭐예요. 이순간 현질을 하려는 두손을 꼭 잡느라 혼났답니다.



이렇게 이성을 잃고 맨땅에 헤딩하는 식의 복수전이나 다른 산채를 약탈하는 재미에 빠지게 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장시간 방치하면 약탈로 그동안 공들인 산채가 엉망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늘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수호지를 공략하면서 강화시스템도 적절하게 해주어야 하고 무엇보다 병사훈련을 게을리 해서는 안된답니다.



카카오게임 수호지를 공략하면서 다행인것은 연타로 얻어 맞지 못하게 보호막 시스템이 작동된다는 겁니다.ㅋㅋ



물론 현질로 바르게 복구하면 되지만요. 아니면 좋은 카톡친구를 통해서 자원이나 금강석도 받을 수 있답니다. 우린 친구아니가? ㅋㅋ 수호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최강연맹 쟁탈전도 꼭 빠지지 말고 합류해보세요. 1위가 금강석 1만개랍니다. 후덜덜~~



수호지 이벤트


카카오게임 수호지에서 24일까지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용패 100을 달성하면 문화상품권을 용패400까지 달성하면 총 100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어요. 전 용패가 44개니까 조금만 더 힘을 내면 될 듯해요.



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우승팀인 SKT T1팀의 수호지 홍보영상입니다. 산채를 구축한 화면을 보니 부럽기만 하네요. 수호지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는 듯 해요. 전투본능이 살아있다면 아직 청춘이구요.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