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마트폰 카드게임 모바일 피망포커로 즐기는 포커게임으로 시간 때우기

by 핑구야 날자 2013. 12. 22.
반응형

스마트폰 카드게임 모바일 피망포커로 즐겨 본 7포커, 로우바둑이, 하이로우는 게임머니 금액이 커서 마치 백만장자가 된 기분이 드는 거 있죠. 명절때면 심심풀이로 고스톱이나 포커를 하거나 친구 집뜰이에서나 하게 됩니다. 이번에 주말이라 피망포커를 설치하고 포커게임을 해봤어요. ㅋㅋ  포커게임이라고 하니까 위험하지 않나 생각이 들텐데요 그렇지는 않아요.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시면 되고 중독된다 싶으면 지우시면 되구요. ㅋㅋ 대부분 중독이 되기 전에 자제를 하는 편이라 걱정은 안되더라구요. 뭐라고 해야 하나 모두의마블을 생각하면 되겠네요. 게임형태는 좀 다르지만 결국은 게임머니로 즐기는 거라 비슷하지 않나요. ㅋㅋ 



피망포커 설치 


안드로이드폰의 Play스토어에서 피망포커를 조회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사이즈는 15.22MB입니다.




피망포커 공략


피망포커는 7포커, 로우바둑이, 하이로우등 3개의 카드게임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인트로 화면을 보면 일확천금의 꿈도 꿔보게 됩니다. 아마도 대부분 그런 생각을 해보지 않았나 싶기도 해요.



사실 스마트폰으로 즐기다보니 포커페이스를 볼 수 없어 쪼는 맛이 아쉽기는 해요.ㅋㅋ 퍼커게임 피망포커의 메인화면입니다. 게임머니에 다라서 초보, 하수, 중수, 세미프로, 프로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그리고 게이머의 보유액이 되야 각 등급에 파란불이 들어옵니다.



포커게임 피망포커의 하이로우는 초보, 아마, 프로, 마스터즈, 자유등으로 등급을 나눕니다. 전 110억의 자산이 있죠.ㅋㅋ 실제로 이렇게 많은 돈이 있었으면 참 좋을텐데..ㅋㅋ



마지막으로 로우바둑이입니다. 등급은 하이로우와 같아요.



포커게임 피망포커를 즐기는 게이머가 예상외로 많은 거 있죠. 늦은 시간인데도 말이죠.ㅋㅋ 초보는 1131명이네요. 새롭게 피망포커를 설치하고 즐기는 분들이 이렇게 많다니 ~~ 헐~~ 그리고 피망포커에 개인정보 없이도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부담이 더합니다. 먼저 7포커를 해봤어요. 버릴카드를 선택하면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모두 한바퀴씩 콜을 하고나면 한장씩 더 받게 됩니다. 총 5장의 카드를 받는것이 기본입니다. 그런데 포커는 대부분 투페어나 트리플정도의 낮은 족보로 승부가 나기 때문에 더 높은 족보를 보기위해 나온것이 바로 7포커랍니다.ㅋㅋ 각자 자신의 순서가 돌아오면 상대방의 패와 액션을 생각하면서 다이, 삥, 따당, 콜, 쿼터, 하프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런데 용어를 잘 모르신다구요.


1. 자신이 보스일 경우 : 삥, 하프, 다이, 체크 가능합니다.

- 삥: 기본 판돈의 금액만 베팅 합니다.

- 쿼터 : 판돈의 25%만 베팅합니다.

- 하프: 현재 판돈의 50%를 베팅 합니다.

- 다이: 자신의 패가 이길 확률이 없어 보일시 게임을 포기 합니다.

- 체크: 확인하고 싶을 시 베팅없이 다음 사람에게 넘깁니다.

 

2. 보스가 아닐 경우 : 콜, 하프, 따당, 다이 가능합니다.

- 콜: 앞의 사람의 베팅 금액과 똑같은 금액을 베팅 합니다. 체크일 경우 역시 체크를 합니다.

- 쿼터 : 판돈의 25%만 베팅합니다.

- 하프: 현재 판돈의 50%를 베팅 합니다.

- 따당: 앞 사람이 베팅한 금액의 두배를 베팅 합니다.

- 다이: 베팅을 포기하고 게임을 그만 둡니다.


족보에 해당이 되면 아래처럼 족보에 표시가 됩니다. 그래서 외우지 않아도 되는 것은 아닙니다. 족보를 알아야 상대패를 읽을 수 있고 그래야 승산이 있죠. 그럼 간단히 족보를 볼까요.



원페어 : 같은 숫자가 2장

투페어 : 원페어가 2개

트리플 : 같은숫자가 3장

스트레이트 : 5개의 숫자가 연이어 있을때 (예: 4,5,6,7,8)

백스트레이트 : A,2,3,4,5로 이루어진 스트레이트

마운틴 : 10,J,Q,K,A로 이루어진 스트레이트

플러시 : 같은 모양이 5장일때

풀하우스 : 원페어와 트리플이 함께 있을때 

포카드 : 같은숫자가 4장 있을때

스트레이트플러시 : 스트레이트를 구성하고 있며 연이은 숫자들이 모두 같은 숫자일때

백스트레이트플러시 : 스트레이트플러시가 백스트레이트일때

로얄스트레이트플러시 : 스트레이트플러시가 마운틴으로 이루어져 있을때


그런데 피망포커에는 아쉽게도 백스트레이트플러시가 없군요. 허기사 나올 확률이 별로 없기는 하지만요.ㅋㅋ 그래도 피망포커에서는 나올지 모르잖아요.



상대방의 패를 통해 베팅한 걸 보면서 자신도 베팅의 수위를 조절합니다. 때로는 뻥카(낮은 족보인데 판돈을 많이 걸어 상대방이 높은 족보로 오해하도록 하는 행위등등)로 이길 수도 있지만 그러나가 골로 가는수가 있죠.



포커게임 피망포커에서 7포커 판에서 승자가 되기도 하는데 뻥카와 적절한 베팅으로 이길때면 짜릿짜릿하죠. 쪼는 맛이 그만입니다.ㅋㅋ



물론 판돈이 떨어져 올인이 될 수도 있어요. 등급이 떨어지면 보상이 나와 다행이지만 초보에서 올인이 되거나 높은 등급에서 유지하고 싶다면 루비로 게임머니를 구매하면 됩니다. 너무 욕심내지 마시구요. 현실이 아니니까요. 자동충전이 되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판돈을 버는 방법이 있는데 포커칩으로 롤링을 통해 행운을 얻는 겁니다. 전 100억을 넘게 얻었죠. 물론 포커칩 5개가 소진되기는 하지만요.ㅋㅋ



포커게임 피망포커의 로우바둑이나 하이로우도 있으니 하이/로우/스윙등을 통해 즐겨보시면 재미있겠죠.



피망포커 이벤트


요즘 포커게임 피망포커에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어요. 친구초대이벤트로 루비100개를 얻어 보시면 많이 초대해서 맥북pro레티나 또는 아이패드에어도 노려보세요. ㅋㅋ



피망포커의 따뜻한 연말감사 이벤트에 응모하고 5만원권 백화점 상품권을 받아보세요. 50명이나 주는 이벤트라 확우률이 높은 편이네요.



제가 포커게임 피망포커를 하면서 제일 잘 나왔던 족보입니다. 무대포로 지르는 편이라 올인 상태지만 스트레이트가 쉽지 않잖아요. ㅋㅋ 어떻게 되었을까요.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