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함초파는곳에서 함초소금, 함초환을 명절선물로 구매 했어요. 함초의효능과 함초다이어트가 관계가 있나?

by 핑구야 날자 2014. 1. 21.
반응형

함초파는곳에서 함초소금, 함초환을 명절선물로 구매 했어요. 함초의효능과 함초다이어트는 무슨 관계가 있는지~~ 처음 들어보네요. 해마나 명절선물, 설선물로 고민하다가 결국은 참치세트나 과일세트등등 흔한선물로 마무리를 하게 되요. 몇해전부터 동생은 식초류등과 같은 건강에 좋은 선물하고 있어 올해는 색다른 선물을 준비했답니다. 함초파는곳에서 함초소금, 함초환을 명절선물을 서둘러 준비했지요. 사실은 아내가 귀뜸을 했답니다. ㅋㅋ 함초다이어트라는 말이 있어 처음에는 다이어트를 하려고 샀나~ 무슨 다이어트식품인가 했어요.ㅋㅋ 함초라는 생소한 단어에 혹시 속아서 구매한게 아닌가 싶었어요.ㅋㅋ 그런데 함초를 모르는 제가 무식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 뭐예요.



함초가 뭘까요?


함초에 대해 바닷가에서 자라는 좋은 약초라는 말이외에는 아내에게서 들을 수 없었어요. 좌우지가 좋은거니 올해 설선물은 함초로 한다는 겁니다. ㅠㅠ 그래도 알고 명정선물로 하는거라 알아봤어요. 함초는 갯벌에서 자라는 대표적인 염생식물입니다. 퉁퉁마디라고도 불리는 함초는 쓸모없는 잡초로 취급되었던 식물이었죠.



▲ SBS좋은아침에 소개된 신안애


함초의 효능


그동안 함초가 쓸모가 없는 잡초로 취급을 받다가 박동인 함초박사에 의해 함초가 대체의학 분야의 건강식품으로 대중화되었답니다. 박동인 함초박사는 한마디로 “함초는 오장육부에 좋다”고 장담하기도 했을만큼 좋은가봐요.


▲ SBS좋은아침에 소개된 신안애


함초에는 식이섬유가 굉장히 많이 함유가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칼륨, 칼슘, 나트륨 등 미네랄이 풍부해 염증에도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 SBS좋은아침에 소개된 신안애


아내가 본 함초를 본 방송이 SBS 좋은아침이었어요. 다시보기로 시청을 했는데 방송에서는 고혈압과 당뇨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소개가 되었어요. 자기를 못 믿냐며 투덜대는 아내에게 쬐금 미안하더라구요,ㅋㅋ


▲ SBS좋은아침에 소개된 신안애


방송에서 함초는 특히 비타민 복합체인 콜린이라는 성분으로 해마 발달에 영향을 준다고 해요. 그래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북한 고위 간부들이 즐겨 먹는 건강식품으로 소개도 된 적이 있다는 군요. 내래 먹갓시요~~ ㅋㅋ


▲ SBS좋은아침에 소개된 신안애


그런데 함초다이어트는 어떻게 나온 말일까 궁금해서 좀 더 찾아보니 함초에 풍부하게 들어간 식이섬유로 숙변 제거와 비만 그리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유산소 운동과 함께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겠죠.


▲ SBS좋은아침에 소개된 신안애


소금을 잘 먹지 않는 우리집


우리는 간을 할때 소금을 잘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물론 외식을 하거나 배달음식을 먹으면 어절 수 없이 먹게 되지만요. ㅠㅠ 왜냐면 소금을 많이 먹게 되면 고혈압등 기타 질병에 걸릴 위험이 커지기 대문이라는 걸 알기 때문이죠. ㅋㅋ 위암 발생률도 올라간다고 해요. 대장내시경검사를 하면서 위내시경검사도 같이 2번이나 했기에 안심은 되지만... 



그렇다고 소금을 너무 먹지 않는 지나친 저염식은 심장질환이나 고지혈증에 걸릴 위험도 커지기 때문에 적당한 소금섭취는 필요하답니다. 결국은 소금을 적당량 섭취를 해야 하는데 이왕이면 좋은 소금을 사용하는게 좋겠죠. 그래서 SBS좋은아침에 소개된 신안愛의 『‘함초소금』이 건강소금으로 주목을 받고 있나봐요.



우리가 구매한 함초 선물세트


SBS좋은아침에서 소개된 신안애라는 함초파는곳에서 신안애 종합2호와 유기농 함초환250g을 구매했어요. 해마다 영혼없은 선물을 준비했었는데 올해는 좀 신경을 쓰니 기분이 좋기도 하지만 홀가분해요. 설이나 명절에 임박해서 마트입구에 전시된 상품을 구매했거든요.



신안애의 포장박스에 보면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이며 유네스코 보전 지역인 신안군의 천일염만을 사용한다고 표시되어 믿음이 가네요.



신안애 종합2호에는 함초소금과 마늘소금이 플라스틱병과 팩에 담겨져 있어요. 명절선물이나 다가오는 설선물로도 괜찮겠죠.



신안애의 함초소금과 마늘소금의 팩의 컬러가 참 예쁘고 고급스러워 받는 분들도 기분이 좋겠죠. 요즘에는 건강을 많이 생각하니 더 그렇죠.



신안애의 마늘소금이 함초소금보다는 입자가 더 곱네요.



참~~ 예전에는 잡초로 취급하던 함초가 이렇게 풍부한 영양이 있었다니 놀랄일이죠. 칼슘이 우유애 비해 무려 7배, 철분은 감이나 다시마에 비해 헐~~~ 40배가 많다고 하니 놀랍네요. 칼륨은 겨울에 많이 먹게 되는 귤보다 3배가 많구요.



병에 담긴 신안애함초소금과 마늘소금을 열어보았어요. 냄새를 맡아봤는데 소금냄새가 거의 나지 않고 풀같은 냄새라고 할까요.~~ 정확히 표현을 못하겠네요. 



소금이라 짠맛이 나기는 한데~~ 뭐 그런거 있잖아요. 기분좋게 매운맛처럼 신안애 함초소금과 마늘소금이 그랬어요. 머리털나고 처음 느끼는 맛이기도 하구요.ㅋㅋ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하는거라고 하지만


그리고 유기농 함초환250g입니다. 요건 더 보다는 아내가 더 좋을 것 같아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가서 숙변을 제거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말이죠.ㅋㅋ



우스겟소리로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하는 거라고 말을 하곤합니다. 오늘만 맛난 거 먹고~~ 내일부터 다이어트 해야지~~ 이렇게 마음먹고 1년이 지나게 되죠.ㅋㅋ 다이어트는 지금부터 해야 합니다.



함초관련 제품을 3개월동안 섭취하고 10kg을 감량했다고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 소개되기도 했어요. 믿기지 않지만 숙변을 제거한다고 하니 어느정도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인 것 같아요. 꾸준한 복용과 함께 유산소운동을 겸한다면 건강한 다이어트가 될 것 같아요.



저도 오늘 아침부터 초환을 먹기 시작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이어트도 좋지만 숙변제거와 각종 영양분으로 장건강을 유지하는데 관심이 많답니다.



신안애의 포장 박스에 인는 최은주(사장인지 모르지만 ㅋㅋ) 사장이 아이들이 먹는다는 신념으로 만든다는 결의에 찬 글귀가 TV방송보다는 더 와닿더라구요. 저도 아이들 키우는 입장이다보니...


신안애의 함초구경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