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스승의날 선물, 결혼선물 추천하고 싶은 특별한 선물!! 옻칠장인의 명품 남원목기 생활공예품 구매후기

by 핑구야 날자 2014. 4. 6.
반응형

스승의날 선물, 결혼선물 추천하고 싶은 특별한 선물!! 옻칠장인의 명품 남원목기 생활공예품 구매후기입니다. 천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옻칠을 한 남원목기라 의미도 남다를 것 같아요. 해마다 5월이 되면 스승의날 선물, 어버이날선물을 고르느라 고민이 되죠. 그리고  결혼선물도 마찬가지겠죠. 스승의날 선물, 결혼선물 추천하고 싶은 특별한 선물이 없을까? 늘 남들이 하는 선물을 하는 것도 식상하고 현금으로 드리면 좋아는 하시는데 영혼이 없고~~ 이왕이면 용돈과 함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준비한다면 금상첨화겠죠. 정일품공방의 남원목기는 무형문화재 제 13호인 옻칠장인 안공선생의 제품으로 명품 남원목기의 진수를 전할 수 있답니다.



천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옻칠


한국의 전통공예품 중에는 전세계에 자랑할만한 제품들이 참 많죠. 그 중에 하나가 옻칠을 한 남원목기가 아닌가 싶어요.  남원은 한국에서 산림면적이 가장 넓은 지리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요. 그렇다보니 오래전부터 지리산에서 자란 다양한 수종의 나무를 이용하여 목기를 만드는 산업이 크게 번창하게 되었죠.



스승의날 선물로 양주를 선물하기도 하잖아요. 스승의 은혜를 잊지 않겠다는 마음을 전하고 싶다면 천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옻칠을 한 남원목기 제품이 제격이 아닌가 싶어요. 어버이날이나 결혼선물로도 오래동안 변치 않는 사랑을 노래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은게 바로 옻칠을 한 남원목기 제품입니다.




옻칠을 한 남원목기 무엇이 좋은가?


옻칠을 한 남원목기가 스승의날 선물, 결혼선물, 어버이날 선물로 좋은 이유는 천년이 지나도 변치 않는 옻칠의 우수성도 있지만 또 다른 이유도 있어요. 



남원목기는 독특한 향 그리고 모양이 정교하고 셈세할 뿐만 아니라 목기자체가 단단해요. 그래서 남원목기가 왕실의 진상품으로 자리를 잡았고 조선왕조 500년 동안 궁궐에서 사용하는 모든 제기로 사용이 되었죠.



정일품공방의 옻칠은 카슈칠이 아닌 천연옻칠로 만들기 때문에 방수, 방습, 보전효과가 뛰어나 옻이 오르지 않아요. 더구나 무형문화재 옻칠장 제13호인 안곤선생이 운영하는 정일품공방에서 만들어 일반 OEM제품과는 격이 다르죠.



진심은 진심을 알아보는 법


스승의날 선물, 결혼선물, 어버이날에 준비하는 선물에 진심을 담았을때 받는 분들에게 그대로 전해진답니다. 정성을 다한 선물은 줄때부터 행동이 다르죠. 행동은 마음에서 출발하기 때문이죠. 올해는 좀 더 색다르지만 늘 곁에 있었던 남원목기제품으로 진심을 담아보세요. 남원목기 수저세트도 참 예쁘죠. 꽃문양이 봄과 잘 어울리죠. 카슈칠을 한 제품과는 달리 천연옻칠을 했기 때문에 변하지 않아 좋지요.



부부금술을 생각한 남원목기컵도 좋은데 위에 있는 꽃문양을 더 선호하는 분도 있겠네요. 소중하고 귀한 분들에게 어울리는 선물로 추천할만 하죠.



무형문화재 옻칠장인 안곤선생의 작품이라 그런지 빛깔이 참 곱죠.~~ 그런데 가격이 고민이 되기도 할겁니다.ㅋㅋ 늘 마음을 담아내는 선물을 고르는데 걸림돌이 되는게 가격이죠.ㅋ



정일품공방에서 생활공예품 구매


무형문화재 제13호 옻칠장 안곤 선생의 작품 중에서 다용도컵 A세트와 괴목주발세트(2벌수저포함)를 구매했어요. 



조금은 무리를 했지만 우리가 사용해보고 스승의 날 선물로 준비를 해보려구요. 방습과 보전효과가 뛰어나 음식을 담어 두면 일반 그릇과 달리 음식이 오래 간다고해요. 조금 더 디테일하게 사용해보고 후기를 올려 볼께요.



부담없는 정일품공방 생활공예품


정일품공방의 생활공예품이 생각보다 부담이 없어 깜짝 놀랬답니다. 해마다 5월이 되면 어버이날 선물, 스승의날 선물 그리고 결혼선물로 고민이 많았던 분들에게는 관심집중이죠.ㅋㅋ



물론 가격이 좀 더 나가는 생활공예품도 있기는 해요. 정일품공방의 생활공예품들을 둘러보면 실생활에서 이용해도 되지만 장식품으로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스승의날 선물, 결혼선물, 어버이날 선물추천 할만하죠.

정일품공방제품 구경하기

남원목기 추천으로 옻칠장인의 손길로 만든 목기!! 가격을 비교해보니(재수용품->제수용품)

제기세트 추천할 만한 명품 남원제기의 정일품공방!! 옻칠장인의 전통방식과 착한가격에 더 놀라

[효도와 병간호] 가정간호제도 대상과 비용 그리고 가정간호제도를 운영하는 병원은?

반응형

댓글